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네고시에이터'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11. 26.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범죄, 드라마,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독일

139분

 

감독

F. 게리 그레이

 

출연

사무엘 L 잭슨 - 대니 로먼 역

케빈 스페이시 - 크리스 역

데이빗 모스 - 지휘관 애덤 역

론 리프킨 - 프로스트 역

존 스펜서 - 트래비스 국장 역

J.T. 월쉬 - 내부수사과장 - 니바움 역

시옵한 폴론 - 매기 역

폴 지아마티 - 루디 역

레자나 테일러 - 카렌 역

카를로스 고메즈 - 이글 역

 
 
 
 
 

 

 
 

영화 네고시에이터 결말

죽었다 생각한 스콧이 살아있었고 크리스는 대니를 죽이려는 경찰들의 행적을 의문스럽게 생각한다. 남은 인질들이 니바움의 자백에 대해서 진술하고 크리스는 대니를 도와 사건을 밝히기로 한다. 매기로부터 니바움은 집 컴퓨터에도 업무 파일 보관한다는 걸 듣고 대니는 탈출 계획을 세운다. 스콧은 진압부대 옷을 입고 불에 잘 타는 것들을 쌓고 섬광탄으로 불을 붙여 시야를 어지럽히고 인질들에게 방독면, 물 묻은 수건을 주고 환풍구를 통해 건물을 나온다.

대니, 크리스는 니바움 집으로 가고 인질을 확보한 경찰은 대니가 나간 걸 알고 인질들을 협박해 대니가 어디로 간지 물어봐 니바움 집으로 간걸 알게 된다. 크리스, 대니는 니바움 컴퓨터에 접속하지만 도청 기록은 찾지 못한다. 이때 니바움이 언급한 비리 경찰 헬먼, 아르젠토, 앨런이 경찰보다 니바움 집에 먼저 도착하고 대치중에 대니는 셋을 일망타진할 기록을 찾았다 거짓말한다. 이들은 진짜인 줄 알고 대니를 죽이겠다 협박하는데 인질이었던 프로스트 반장이 도착해 셋에게 가만히 있으라 한다.

프로스트 반장은 셋을 내보내고 대니와 협상 시도하는데 크리스가 대니를 총으로 잡고 프로스트 앞에 나타난다. 크리스는 당황하는 프로스트에게 자기도 한몫 받고 싶다고 하며 대니를 쏜다. 크리스는 프로스트 반장이 네이트를 죽이고 자기가 대니를 죽였으니 한배를 탄 거라며 도청 기록이 담긴 디스크를 줄 테니 빼돌린 돈 60%를 달라고 한다. 프로스트는 대니에게 죄 덮으려고 돈을 많이 써 돈이 많이 남지 않았다고 한다.

크리스는 남은 돈 40%를 달라 하다가 포르스트 반장과 협상을 해 35%로 합의한다. 크리스는 증거물이 담긴 디스크를 주고 프로스트 반장은 그 디스크를 부수고 니바움 컴퓨터에도 총을 쏴 증거를 없애고 밖으로 나가며 대니가 사살되었다 하는데 헬먼, 아르젠토, 앨런이 수갑을 찬 상태로 있다. 크리스는 총상 입은 대니를 부축해 나오고 대니의 손에는 무전기가 있었다. 크리스가 거짓말해서 프로스트를 속여 자백을 받았고 대니가 무전기로 그의 자백을 경찰에게 알렸다.

프로스트는 자살 시도하지만 애덤의 진압사격으로 자살은 미수에 그친다. 프로스트가 떨어뜨린 총을 대니가 줍고 사람들이 보는 앞에 프로스트에게 총을 겨누다가 대니는 트래비스 국장에 총을 건넨다.

대니는 총상을 치료하기 위해 구급차에 타고 가고 로먼은 반납한 경찰 배지를 다시 가지고 되찾는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