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19. 12. 12.
반응형
SMALL

개요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103분

 

감독

댄 트라첸버그

 

출연

메리 엘리자베스 원스티드 - 미셸 역

존 굿맨 - 하워드 역

존 갤러거 주니어 - 에밋 역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434384933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줄거리 결말 (스포 O)

10 Cloverfield Lane 개요 미스터리, 스릴러 | 미국 | 103분 감독 댄 트라첸버그 출연 메리 엘리자베스 ...

blog.naver.com

 

 

 

 

영화 '클로버필드 10번지' 결말

 

귀걸이를 하워드가 보여준 딸 메건의 사진에서 본걸 기억하는 미셸이 에밋에게 이걸 말하고 여성과 하워드가 함께 찍은 사진을 보여주는데 에밋은 그 여자는 메건이 아니라 2년전 실종된 같은 동네 여잘 말한다. 이를 통해 두 명은 바깥 상황과는 별개로 하워드는 납치범이라 의심한다.

 

미셸은 에밋과 탈출을 계획하고 하워드의 총을 빼앗고 그를 묶고 한명이 나가 도움을 요청하는 계획을 세운다. 방수 커튼에 그려진 우비 캐릭터를 보고 커튼과 페트병으로 방독면, 화생방보호의를 만드는데 도중 가위, 테이프가 하워드에게 들킨다. 에밋은 미셸을 감싸려 미셸이 자기 말을 안들어 하워드의 총을 빼앗으려 혼자 꾸민 일이라 거짓말하며 사과하는데 하워드는 사과를 받아들이고는 총으로 그를 죽인다.

 

미셸은 혼자 힘으로 방독면, 보호의를 만드는데 직후 하워드에게 발각된다. 도망치던 미셸은 하워드를 향해 과염소산통을 걷어차 쏟는데 하워드가 넘어져 큰 부상을 입는다. 과염소산에 녹고 있는 에밋의 시체를 발견한다. 이때 과염소산 때문에 전선이 녹아 벗겨지며 스파크가 튀어 불이 난다. 미셸은 서둘러 방으로 가 보호의를 챙겨오는데 흉측하게 일그러진 하워드가 입구를 막는다. 미셸은 식량 선반을 넘어뜨려 하워드를 깔아뭉개고 뛰어넘어 도망간다.

 

불때문에 입구가 막혀 미셸은 통풍구로 도망간다. 살아있던 하워드가 칼로 통풍구를 찔러가며 미셸을 쫓는다. 하워드가 부서진 통풍구에서 그녀의 발목을 잡지만 미셸이 하워드의 손을 뿌리친다. 공기 순환장치가 있는 곳으로 나오고 서둘러 보호의를 입고 사다리로 올라가는데 하워드는 너는 아무것도 몰라서 그런다며 소리친다.

 

미셸은 HELP가 적힌 문의 자물쇠를 냉동스프레이로 얼려 깨트리고 벙커 밖으로 나오는 데 성공한다.

 

바깥으로 나온 미셸은 하워드의 트럭에 타려다 보호의가 찢어지자 테이프로 부위를 감싸며 오염을 걱정하지만 나는 새들을 보고는 공기가 오염되지 않은 사실을 깨닫는다. 방독면을 벗어 모든 게 하워드의 거짓인가 생각하던 찰나 헬기 소음이 들린다. 미셸은 제대로 보기 위해 차 지붕으로 올라가던 중 하워드의 벙커가 폭발하고 그 소음으로 지나가던 비행물체가 방향을 돌린다.

 

가까이 다가오니 그건 인간의 전투기, 헬기가 아닌 외계인의 유기생명비행체였다. 외계 생물 한 마리가 갈대숲에 내려온다.

 

미셸은 중간에 감염된 여자가 타고온 자동차로 달려가지만 차량 경보장치가 작동해 벙커 근처의 창고로 숨는다. 외계 생물이 차를 보고 창고로 들어오려 하자 미셸은 창고에 있던 여자의 시체에서 키를 찾아내 자동차 열쇠로 경보장치를 끄고 외계인의 관심을 돌리고 밖으로 뛰쳐나간다. 도망치던 미셸의 눈에 불이 켜진 농장 주택이 보이고 미셸은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달려가는데 집에서 나던 빛이 아니라 농장 뒤쪽의 외계 비행체의 빛이었다. 외계 비행체는 미셸 쪽으로 비행하고 녹색 가스를 살포한다. 미셸은 방독면, 보호의를 착용해 살아남는다.

 

달려드는 외계생물을 피해 하워드의 트럭에 들어가지만 외계 생물에게 방독면을 뺏기고 외계 비행체가 트럭을 집어삼키려 하는데 뒷좌석에서 술병과 라이터를 보고 화염병을 만들어 외계인의 입에 던져 폭파시켜 탈출한다.

 

미셸은 죽은 여자의 차를 몰아 클로버필드 10번지를 벗어나고 라디오에서는 우리가 외계인에 맞서 남부지역을 되찾았다는걸 듣는다.

생존자들의 피난처가 마련된 배턴 루지로 오라는 라디오채널, 의료종사자와 전직 군인이 필요하다는 휴스턴의 지원 요청 라디오 채널을 듣고 배턴루지와 휴스턴의 갈림길에서 잠시 고민한 미셸은 전투가 벌어지고 있는 휴스턴으로 차를 몰고간다.

미셸이 가는 휴스턴 쪽의 풍경, 검은 밤하늘에 번개가 칠 때 거대한 외계 비행체가 비치고 다시 어두운 하늘로 바뀌고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