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스타 트렉 : 더 비기닝' 줄거리 / 결말 (스포)

by 친절한 디지털프라자 율하점 2019. 12. 7.
728x90
반응형
SMALL

개요

SF, 모험, 액션

미국

126분

 

감독

JJ. 에이브럼스

 

출연

크리스 파인 - 제임스 커크 함장 역

재커리 퀸토 - 스팍 역

에릭 바나 - 네로 역

사이먼 페그 - 스콧 역

칼 어번 - 본즈 역

존 조 - 히카루 술루 역

조 샐다나 - 뇨타 우후라 역

브루스 그린우드 - 크리스토퍼 파이크 역

안톤 옐친 - 파벨 체코프 역

레너드 니모이 - 늙은 스팍 역

크리스 헴스워스 - 조지 커크 역

영화 '스타트렉 더 비기닝' 줄거리

 

2233년 4일, 제임스 커크의 아버지 조지 커크가 일등 항해사로 근무하던 USS 켈빈호 앞에 블랙홀이 열리며 거대한 로뮬란 함선이 나타난다. 로뮬란 거선은 USS 켈빈호를 다짜고짜 공격하고 압도적인 화력으로 무력화시키고 켈빈호의 선장을 자기의 함선으로 부른다. 일등항해사인 커크를 임시 선장으로 임명하고 홀로 거선에 오르나 로뮬란 함장 네로는 선장을 상해하고 켈빈호를 공격한다. 임시 선장인 커크는 출산 임박한 아내를 포함한 모든 선원의 탈출을 명하고 로뮬란 함선에 자폭을 감행해 많은 선원을 살리고 탈출선에서는 제임스 커크가 태어난다.

 

2255년, 아이오와주에서 양아치로 살던 제임스 커크는 술집에서 스타플릿 사관생도들과 싸움을 하고 얻어터지나 크리스토퍼 파이크 선장의 중재로 구사일생한다. 그를 알아본 파이크 선장은 커크를 설득해 스타플릿에 입대하게 된다. 3년이 지난 2258년, 켈빈호와 정면충돌했던 로뮬란 거선이 멀쩡한 모습으로 나타나 우주 어딘가로 항해한다. 계산된 위치에 로뮬란 거선이 도착하자 갑자기 블랙홀이 열리더니 우주선 하나가 블랙홀 밖으로 튀어나오고 로뮬란 거선은 그 우주선을 나포한다.

 

생도가 되어서도 커크는 양아치 기질을 버리지 못하고 깰 수 없는 시뮬레이션이라는 악명이 자자한 코바야시 마루 테스트에서 시스템의 허점을 이용해 시뮬레이션을 깨고 이 때문에 정학을 당한다. 이때 벌칸에서 구조신호가 오고 모든 생도들이 함선에 오르는 와중에 정학을 받은 커크만 선에 오르지 못했는데 입대 시절부터 절친했던 사이인 레너드 멕코이가 의료 장교 신분을 이용해서 응급환자로 커크를 위장시켜 엔터프라이즈 호에 승선시켜준다.

 

스타플릿의 함선 여러척이 벌칸으로 출동하는데 엔터프라이즈호는 초짜 조타수인 히카루 술루가 버벅대는 바람에 가장 마지막으로 출발한다. 이후 항해사 체코프의 안내 방송을 들은 커크는 뭔가 심상치 않음을 느끼고 함교로 뛰어가 함선을 세울 것을 요청한다. 잠시 후 벌칸에 도착하자마자 그들의 눈 앞에 펼쳐진 광경은 앞서 출발한 스타플릿 함대가 완파된 잔해였고 로뮬란 거선이 엔터프라이즈호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또한 로뮬란 거선이 벌칸 대기권에 정체불명의 에너지 펄스 장치를 내려놓아 전송과 통신 기능까지 먹통이 되며 절체절명의 위기에 처한다.

 

그러던 와중 공격하던 함선이 엔터프라이즈 호임을 알아본 로뮬란 거선 함장 네로는 2233년의 그 사건과 똑같이 자신의 함선으로 크리스토퍼 파이크 함장을 부른다. 파이크 함장은 함선을 뜨기 전 커크와 술루, 기관장인 올슨을 전송과 통신을 방해하는 장치를 파괴하는 팀으로 구성한 뒤 그들과 함께 왕복선으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중 커크, 술루, 올슨은 스페이스 점프로 장치 위로 낙하하는데 올슨은 낙하산을 너무 늦게 펴는 바람에 균형을 잡지 못하고 장치 밑에서 분출하던 화염에 휩쓸려 죽는다. 착지에 성공한 커크와 술루는 장치 안에 탑승해있던 로뮬란 몇 명과 교전을 벌이고 그들을 모두 처리하고 장치를 파괴하는데 성공한다.

 

이 장치의 정체는 채굴용 드릴이었고 이미 벌칸의 핵까지 구멍을 뚫는데 성공한 로뮬란 거선은 전에 나포한 우주선에서 붉은 물질을 추출해 벌칸에 파놓은 구멍 안에서 사출 한다. 엔터프라이즈에 있던 체코프는 중력 센서의 값이 측정 범위를 초과한 것을 보고 그것이 행성을 집어삼킬 블랙홀이라는 것을 알아냈으며 임시 함장으로 있던 스팍은 벌칸 원로회를 구출하기 위해 벌칸으로 내려간다. 탈출하는 과정에서 원로 몇 명이 지진으로 인한 구조물 붕괴로 사망하고 가까스로 전송 가능 지역으로 나오는 데 성공하는데 갑자기 절벽이 무너져 스팍의 어머니가 사망한다. 이후 벌칸은 로뮬란 거선이 만든 블랙홀에 의해 완전히 파괴되고 사라진다.

 

로뮬란 거선 '나라다'호의 함장 네로는 포로로 잡아둔 파이크 함장에게 스타플릿 아공간 주파수 대역을 말하라 심문한다. 파이크 함장은 아직 로물러스가 파괴되지 않았고 당신은 일어나지도 않은 일로 연방을 비난한다고 하지만 네로는 현실을 부정하고 끝까지 로뮬러스는 파괴되었다고 말한다. 끝까지 파이크가 입을 열지 않자 센터 우리 안 민달팽이를 파이크 몸에 넣어 고문한다.

 

엔터프라이즈는 파이크 함장이 함선을 뜨기 전 명령했던대로 대기 중인 함대와 연합하기 위해 로렌시아 태양계로 이동한다. 이동하는 중 스팍과 커크는 서로 의견 차이로 싸우고 스팍이 보안 요원을 불러 커크를 내보내려 하고 커크는 저항한다. 결국 스팍의 너브 핀치로 커크를  기절시키고 탈출정에 태워 인근의 얼음벌판 행상 델타베가에 추방시킨다. 탈출정을 벗어나 무작정 어디론가 걸어가던 커크는 행성 토착생물에 의해 위기에 처하는데 누군가의 도움으로 목숨을 구하는데 그 사람은 바로 늙은 스팍.

 

늙은 스팍은 지금까지의 일을 설명한다. 2258년인 지금으로부터 약 129년후 한 별의 초신성 폭발로 은하계에 위기가 찾아오게 되며 자신은 그 시간대에서 왔다고 말한다. 그리고 로뮬러스 행성을 지켜주겠다고 약속했지만 우주선을 건조하고 로뮬러스로 가던 도중 초신성이 로뮬러스 행성을 파괴해버린다. 그리고 피해를 막아야 했던 늙은 스팍은 우주선 안에 적재된 붉은 물질을 초신성에 사출해 블랙홀로 만들어 초신성을 제거한다. 그러던 와중 네로를 만나게 되었고 로뮬러스가 파괴된 책임을 지기 위해 둘 다 블랙홀로 빨려 들어가게 된다. 네로는 블랙홀을 먼저 통과해 늙은 스팍이 나타날 때까지 25년을 버티며 살아오게 되었지만 늦게 통과한 스팍에게는 몇 초의 시간에 불과했다. 네로는 로뮬러스가 파괴되도록 둔 책임을 물어 우주선을 나포했지만 늙은 스팍은 살려둔다. 네로가 당한 고통을 그대로 스팍도 직접 겪어보라는 것, 이후 델타베가에 늙은 스팍을 두고 네로는 벌칸을 파괴한다. 자신 때문에 수십억의 생명을 잃었다고 한탄하며 늙은 스팍은 설명을 끝낸다.

 

이후 근처에 스타플릿 전초 기지가 있다며 그곳으로 가자한다. 당신이 온 곳에서는 자신이 아버지를 알고있냐는 커크의 질문에 스타플릿에 들어가게 된 계기가 아버지의 부추김 때문이었고 아버지는 네가 함장이 되는 것을 볼 만큼 사셨다 답한다. 전초 기지에 도착한 늙은 스팍과 커크는 일종의 벌로 기지에 있던 몽고메리 스콧을 만난다. 늙은 스팍은 스콧에서 트랜스워프 방정식을 알려주며 엔터프라이즈호로 전송할 길을 열어준다. 같이 가겠냐는 커크의 질문에 그건 자신의 운명이 아니라 답하고 네로를 저지하기 위해서라면 반드시 커크가 함선을 지휘해야 한다 말한다. 중요한 임무를 앞둔 지휘관이 감정에 휘둘리면 즉시 지휘권을 이양해야 한다는 스타플릿 규정 619항을 이용하라 조언해주고 커크와 스콧을 엔터프라이즈 호로 전송시킨다.

 

 

 

 

 

영화 '스타트렉 더 비기닝' 결말

 

엔터프라이즈호로 전송된 커크와 스콧은 소동을 벌이고 스팍과 다시 만난다. 커크는 스팍을 감정적으로 부추겨 분노한 스팍은 커크를 때리고 함장직을 사임하게된다. 파이크 함장이 떠나기 전 커크를 임시 부함장으로 배정해놔 커크가 스팍을 이어 엔터프라이즈호의 임시 함장이 된다. 커크는 함선의 승무원들에게 로뮬란 함선을 추격할 예정이니 준비 태세를 갖추라 명령한다. 먼저 지구에 도착한 나라다호는 드릴을 내리기 시작한다. 나라다호를 추격하는 엔터프라이즈호는 체코프의 조언에 따라 토성의 위성 타이탄 뒤로 이동하게 되며 성공적으로 함선을 은폐시킨다. 커크와 스팍은 나라다호로 전성되어 근처의 로뮬란 승무원들과 총격전을 벌이고 기절해있는 승무원을 통해 블랙홀 장치와 파이크 함장의 위치를 파악하는 데 성공한다. 이후 드릴이 작동하기 시작하고 엔터프라이즈호의 통신과 전송 시스템이 다시 무력화된다. 나포된 우주선을 찾아낸 스팍은 우주선을 탈취해 나라다호 밖으로 달아난다. 따로 행동하게 된 커크는 네로를 발견하나 승무원에게 저지당한다. 드릴을 향해 날아간 스팍은 우주선에 장착된 무장으로 드릴을 파괴한다. 커크는 네로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나 우주선을 탈취당하고 드릴도 파괴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다른 곳으로 가버리는 바람에 가까스로 살아난다. 나라다호는 스팍을 죽이기 위해 무장을 발사하지만 스팍이 워프 항해로 도망가자 그를 추격하기 위해 따라서 워프 항해를 시작한다. 커크는 승무원에게 잡히지만 그의 총을 빼앗아 살해하고 파이크 함장에게 향한다.

 

우주 어딘가에서 워프 항해를 마친 스팍은 뒤에 도착한 나라다호에 정면으로 달려들기 시작한다. 네로는 이를 저지하기 위해 모든 무장을 발사하지만 뒤따라온 엔터프라이즈호에 의해 저지당한다. 이후 파이크 함장을 구출한 커크와 스팍을 엔터프라이즈호로 전송시키고 스팍의 우주선은 그대로 나라다호에 충돌한다. 안에 들어있던 붉은 물질이 반응해 나라다호의 중심부에 커다란 블랙홀을 만들고 나라다호는 그대로 블랙홀에 빨려 들어갈 위기에 처한다. 커크는 네로에게 필요하다면 도울 수 있다 말하나 네로는 거부한다. 결국 엔터프라이즈호는 무장을 나라다호에 발사하고 나라다호는 블랙홀 속으로 빨려 들어가 파괴된다. 엔터프라이즈호도 블랙홀의 중력장에 갇혀 빨려 들어갈 위기에 처하지만 임시 기관장 자리를 맡은 스콧의 워프 코어를 사출해 폭파시키는 긴급조치로 간신히 블랙홀을 빠져나오는 데 성공한다.

 

지구에 도착한 커크는 위원회로부터 공로를 인정받아 훈장을 수여받고 파이크 함장은 제독으로 승진한다. 이후 커크가 엔터프라이즈의 새 함장 자리를 맡게 되고 엔터프라이즈호는 새로운 모험을 시작한다.

 

 

 

 

 

 

반응형
LIST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