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줄거리 / 결말 (스포)

by 다락실 2019. 12. 13.
반응형
SMALL

개요

공포, 미스터리, SF, 스릴러

미국

102분

 

감독

줄리어스 오나

 

출연

구구 바샤-로

데이빗 오예로워

다니엘 브륄

존 오티즈

크리스 오다우드

엑셀 헨니

장쯔이

엘리자베스 데비키

 

 

 

 

 

 

 

영화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줄거리

 

지구의 에너지 자원이 고갈돼 멸망할 처지에 몰린 미래, 인류는 에너지난을 극복하기 위해 강대국들을 중심으로 양자역학에 기반을 둔 영구기관 개발에 나선다. 그 결과 탄생한 입자 가속 장치 '셰퍼트'의 최종 실험이 우주정거장 클로버필드 스테이션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실험에 참여할 예정인 과학자 에바는 남편 마이클에게 이번 실험의 불길함을 토로한다.

 

마이클의 독려에 팀에 합류해 실험에 참가한 에바. 연거푸 이어지는 실패, 길어지는 실험 속 에바는 마이클에 대한 그리움으로 무기력에 빠진다. 실험의 진행을 맡은 헬리오스팀의 멤버들은 점차 날카로워진다. 특히 독일과 러시아의 관계가 악화되면서 볼코브와 슈밋의 관계는 험악해진다.

 

실험 시작 694일, 입자 가속장치의 위험을 경고하는 전문가의 인터뷰를 시청하던 멤버들의 47번째 실험이 시작되고 마침내 입자 충돌 실험이 성공하지만 후폭풍으로 정거장은 마비상태에 빠지고 눈앞에 있던 지구와 달이 흔적없이 사라진다. 예상 밖의 상황에 패닉에 빠진 팀원들은 킬의 시지에 따라 정거장 시설들을 수습하며 지구의 위치를 찾을 방법을 고민하지만 지구의 위치를 찾게 해 줄 자이로 장치 역시 사라졌다.

 

헬리오스팀은 정거장에서 난데없이 벽에 끼여있던 신원미상의 여자를 구한다. 팀원 중 볼코브가 슈밋과 탐을 위협해 폭주하던 끝 어마어마한 양의 지렁이를 쏟아내고 사망하는 것을 시작으로 팀원들에게 이상한 일들이 닥친다.

 

지구에 남아있던 에바의 남편 마이클은 원인이 명확하지 않은 위험한 상황에 몰린 가운데 몰리라는 여자를 만나 동행한다. 몰리와 함께 친구를 통해 알게된 쉘터로 대피한 마이클은 혹시 모를 상황을 대비해 에바에게 영상편지를 남긴다.

 

혼수상태에 빠져있던 여자는 의식을 차리고 자기를 미나 젠슨이라 소개하고 셰퍼트 실험에 참가하는 기술자며 2년동안 정거장에 있었다 주장한다. 그녀의 진술로 슈밋은 졸지에 독일을 위해 고의로 가속 장치의 작동을 막아온 원흉으로 몰려 감금당하고 정거장 선로를 수리하던 먼디는 팔 하나를 잃어버린다. 이상하게 출혈과 고통이 없었는데 정거장 다른 곳에서 찾아낸 먼디의 팔은 살아 움직이고 있었다.

 

먼디의 팔이 힌트를 줘 볼코브의 시신속에서 자이로 장치를 찾아낸 팀원들은 지구의 위치를 찾아내 성공하지만 통신을 통해 확인한 지구는 14개월째 세계 대전을 겪고 있었고 클로버필드 정거장은 지구에 추락해 버린 상태다.

 

이를 통해 그들이 살던 지구가 아닌 다른 차원의 지구임을 깨달은 팀원들은 지구에 내려가 도움을 청해야 한다, 빨리 돌아갈 방법을 찾는다로 의견이 나뉘었다 슈민의 설득으로 다시 돌아갈 준비를 시작하고 슈밋의 여자 친구 탐은 셰퍼트 장치가 응결되었을지 모른다며 자신의 회로를 확인해보겠다 나섰지만 시설의 오작동으로 갇힌다. 그 방에서는 엄청난 물이 쏟아지고 결국 우주로 향하는 해치가 파손돼 열리며 동사한다.

 

 

 

 

 

영화 '클로버필드 패러독스' 결말

 

탐이 죽자 실의에 빠진 팀원들에게 에바는 미나의 도움을 받는 걸 제의하고 받아들여져 미나에게 셰퍼트 가속장치의 데이터, 탈출 포드를 제공하는 대가로 협조를 받기로 한다. 미나를 통해 이 지구에서 자신의 가족들이 살아있음을 알게된 에바는 킬 선장의 만류에도 작업이 끝나는대로 미나와 탈출포드를 타고 지구로 내려갈 거라 고집부린다.

 

산소 포트를 정지시키는 대가로 남는 전력을 셰퍼트 장치의 가동으로 돌리자는 먼디의 제안을 받아들여지고 작업은 순조롭게 진행되는 듯했지만 기계 오류로 이산화탄소가 폭발해 작업 중이던 먼디가 죽고 정거장 시설도 타격을 입는다. 폭발로 시설 일부가 축에서 벗어나 회전하고 있고 시설 전체를 분해시킬 위험에 처한다. 결국 킬의 희생으로 관리 고리가 정상 궤도를 찾고 사태는 진정되고 에바는 셰퍼트 작동 절차를 밟기 시작한다. 팀원들에게 자신은 미나와 탈출 포드를 타고 지구로 갈거라 밝힌다.

 

 

에바와 함께 탈출 포드에 탑승한 미나는 포드 탑승 전 금고에서 훔친 총기로 에바의 머리를 내리쳐 정신을 잃게 하고 다시 정거장으로 돌아와 당신들이 차원을 넘어와 나와 내 팀원들이 죽은 거고 우리 지구에 필요한 셰퍼트를 넘겨줄 수 없다며 사제를 쏴 죽이고 슈밋에게 총상을 입히고 셰퍼트 발사 시도를 저지하려 하지만 늦게 정신 차리고 쫓아온 에바의 반격으로 우주공간으로 방출돼 사망한다.

 

에바는 미나의 지구에 있는 자신에게 셰퍼트 장치의 데이터, 가족을 소중히 하라는 당부를 담은 메시지를 전송하고 갑판으로 돌아와 슈밋과 셰퍼트 장치를 가동해 본래 우주로 돌아온다. 셰퍼트 장치가 가동되고 두 사람은 지구로 귀환 준비를 한다. 몰리와 함께 있던 마이클은 누군가 통화로 아내와 접촉한 소식을 듣고 안도한다. 통화 상대는 아내가 너를 보고 싶어 하고 귀환 중이라 전한다.

 

하지만 그 소식을 들은 마이클은 경악하며 절대 귀환하지 말라 전하라 말하지만 이미 늦었다. 두 사람이 탄 것으로 보이는 탈출 포드가 대기권으로 들어오는데 구름을 뚫는 거대한 괴생물체가 등장해 포효하며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