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하녀' 줄거리 / 결말 (스포 O) 하녀 원작

by 다락실 2021. 10. 20.
반응형
SMALL

The Housemaid

개요

스릴러

한국

111분

 

감독

김기영

 

출연

김진규 - 동식 역

이은심 - 하녀 역

주증녀 - 동식의 아내 역

엄앵란 - 조경희 역

안성기 - 동식의 아들 장순 역

고선애

강석제

황숙랑

 

영화 하녀 줄거리

동식은 방직 공장에서 여공들에게 음악을 가르치는 선생님이면서 성실한 안, 다리가 불편한 딸과 아들과 함께 살고 있다. 어느 날 동식은 자기를 흠모하던 여공 선영에게 연애편지를 받고 이 사실을 기숙사 사감에게 알리는데 이 사건으로 선영은 정직 처분을 받고 수치심ㅇ메 일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간다. 이 사건 후 선영의 기숙사 친구였던 경희는 동식에게 피아노 개인 레슨을 부탁하는데 동식은 새 집을 짓느라 마침 생활비가 부족해서 그녀의 부탁을 들어준다.

시간이 지나 집이 완공되고 동식의 가족은 2층 양옥집으로 이사 간다. 그리고 아내가 임신을 하게 되면서 동식은 경희에게 아내 대신 집안일을 할 하녀 하나를 부탁해 소개받는다. 행복한 시간을 보내던 동식은 아내가 친정에 간 날 밤에 자신의 제자인 경희에게 사랑을 고백받지만 그녀의 마음을 거절한다. 그 모습을 지켜보던 하녀는 경희가 집을 떠나자 동식에게 접근해서 그를 유혹해서 하룻밤을 보내고 임신을 한다. 동식은 아내에게 사실을 고백하고 하녀에게 아이를 지우라고 한다.

 

영화 하녀 결말

하지만 하녀의 광기가 폭발해 자기 아이를 죽게 했으니 동식의 아이들도 죽이겠다 협박한다. 하녀 때문에 아들이 죽고 사회에 동식과 자기의 간통 사실과 뱃속 아이를 죽인 걸 알려 매장하겠다 협박한다. 급기야 동식을 자기 방에 지내게 하고 아내는 하녀처럼 시중을 들게 한다. 그 광기는 극에 달아서 정신 황폐한 동식과 독약을 마시고 동반자살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