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1급기밀'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The Discloser )

by 다락실 2021. 8. 29.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01분

 

감독

홍기선

 

출연

김상경 - 대익 역

김옥빈 - 정숙 역

최무성 - 현석 역

최귀화 - 선호 역

김병철 - 황주임 역

서현우 - 차대위 역

 

영화 1급기밀 줄거리

 

영화 1급기밀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43704398

 

영화 1급기밀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The Discloser 개요 드라마 | 한국 | 101분 감독 홍기선 출연 김상경 - 대익 역 김옥빈 - 정숙 역 최무성...

blog.naver.com

 

 

영화 1급 기밀 결말

박대익은 체육부대로 좌천되고 군법무관은 앙골라로 발령을 받았으니 손을 떼자 하는데 강영우가 사망했다는 소식이 들린다. 박대익은 강영우의 아내를 만나지만 아내는 국방부에서 기밀유지 서약서에 서명하지 않으면 국립묘지 안장, 보상, 특진은 없다며 협박을 했다고 한다.

 

박대익은 방송에 나가서 증언하기로 한다. 그는 군수본부로 가고 천장군, 남대령이 소식을 듣고 사무실에 가지만 이미 아수라장이 되어있다. 1급 군사기밀 유출로 박대익을 체포하지만 김기자가 에어스타 리스트에 대해 물어보고 천장군은 자기 사무실에서 훔친 자료라며 역공을 하고 그게 뭐든 1급 기밀이니 훔친 건 범죄라 한다. 김기자는 훔친 게 아니라 에어스타 자료라고 하는데 사무실을 턴 게 아니라 박대익이 일부러 사무실 털린 것처럼 꾸민 것이었다.

 

천장군과 에어스타가 같은 문서를 공유하고 있다는 게 들통나고 천장군은 자기 입으로 시토를 한 것이었다. 그는 분노해 박대익에게 총을 쏘려 하고 제지당하고 도망치고 사람들은 비리 자료를 파기한다.

 
1급기밀
공군 전투기 추락, 올해만 3번째 “또 조종사 과실?” 그들이 감추려 했던, 모두가 알아야 하는 대한민국 현재 진행 중인 실화! 국방부 군수본부 항공부품구매과 과장으로 부임한 박대익 중령(김상경)에게 어느 날, 공군 전투기 파일럿 강영우 대위가 찾아와 전투기 부품 공급 업체 선정에 대한 의혹을 제기한다. 이에 대익이 부품구매 서류를 확인하던 중 유독 미국의 에어스타 부품만이 공급되고 있음을 발견한다. 한편 강영우 대위가 전투기 추락 사고를 당하고, 이를 조종사 과실로 만들어 사건을 은폐하는 과정을 지켜본 대익은 큰 충격을 받는다. 그리고 은밀한 뒷조사 끝에 차세대 전투기 도입에 관한 에어스타와 연계된 미 펜타곤과 국방부 간에 진행되고 있는 모종의 계약을 알게 된다. 딸에게만큼은 세상에서 가장 바보 같지만 세상에서 제일 용감한 군인으로 남고 싶은 대익은 [PD25시]의 기자 김정숙(김옥빈)과 손잡고 국익이라는 미명으로 군복 뒤에 숨은 도둑들의 만행을 폭로하기로 결심하는데… 그들이 시작한 전쟁, 절대로 항복하지 않을 것이다!
평점
8.9 (2018.01.24 개봉)
감독
홍기선
출연
김상경, 김옥빈, 최무성, 최귀화, 김병철, 신승환, 윤서진, 황동희, 김경남, 김중기, 유선, 정일우, 이지원, 최고, 신윤정, 규원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