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사도'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8. 1.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25분

 

감독

이준익

 

출연

송강호 - 영조 역

유아인 - 사도 역

문근영 - 혜경궁 홍씨 역

전혜진 - 영빈 역

김해숙 - 인원황후 역

진지희 - 화완옹주 역

소지섭 - 정조 역

 

영화 사도 줄거리

 

영화 사도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907544889

 

영화 사도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The Throne 개요 드라마 | 한국 | 125분 감독 이준익 출연 송강호 - 영조 역 유아인 - 사도 역 문근영 - ...

blog.naver.com

 

 

영화 사도 결말

 

장현세자는 답답해서 굿도 하지만 난폭해져 수하들을 죽이기도 한다. 아버지 영조를 죽이러 간 적도 있지만 손자와 대화하는 걸 듣고 돌아간다. 혜경궁 홍씨는 인원왕후를 찾아가 호소하기도 한다.

 

하지만 인현왕후가 말을 꺼내자 영조와 사이가 더 틀어지고 장현세자는 한겨울 돌바닥에 엎드려 노여움을 풀어달라고 간청하기도 하지만 영조는 무시한다.

 

그러다 친모 영빈의 생일 축하연, 영조가 어머니 생일을 모른척하자 홍 씨와 예를 올리는데 중전도 아닌데 4번 절 올리는 게 문제가 되고 여행을 다녀온 걸 빌미로 보수적인 노론이 모함해 영조도 그에 휩쓸려 장현세자를 뒤주에 가둔다.

 

장현세자는 탈출을 시도하지만 다시 갇히고 음식도 못 먹게 한다. 장현세자는 뒤주에 갇힌 8일 만에 죽는다. 세월이 흘러 정조는 혜경궁 홍씨의 환갑날, 같이 장현세자의 무덤을 찾는다. 아버지가 그립지만 무서워서 그 말도 못 했던 아버지를 위해 부채를 들고 춤을 추며 정조는 슬픔을 달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