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줄거리 / 결말 / 실화 (스포 O) 정보 ( CHEER UP, MR. LEE )

by 다락실 2021. 4. 14.
반응형
SMALL

개요

코미디, 드라마

한국

111분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 - 철수 영

엄채영 - 샛별 역

박해준 - 영수 역

김혜옥 - 희자 역

안길강 - 김씨 역

전혜빈 - 은희 역

류한비 - 민정 역

조한철 - 덕구 역

성지루 - 정권 역

김법래 - 양두목 역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줄거리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39380777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CHEER UP, MR. LEE 개요 코미디, 드라마 | 한국 | 111분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 - 철수 역 ...

blog.naver.com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결말​

철수, 샛별이, 김씨는 2003년 지하철 참사의 피해자들이었다. 샛별이를 임신해 배가 불렀던 철수의 아내는 엄마 희자에게 자기가 이미 임신하고 있어서 결혼을 서둘렀던 것이고 그때 미안했다며 엄마를 만나러 대구에 갔다. 철수는 소방관이었는데 아내의 상황을 모른 채 출동해 상사가 연기 때문에 출입하기 어렵다는 말을 무시하고 동료들과 안에 들어가서 많은 사람들을 구한다. 철수는 승객이었던 김씨도 구했고 이 이상 위험하다 판단했을 때 몰려온 사람들 중 장모 희자를 보고 지하철 안에 누가 남아있는지를 깨닫고 말리는 동료들을 뿌리치고 다시 안으로 들어간다. 철수는 아내를 찾아내고 자기가 하고 있던 마스크, 방화복을 전부 아내에게 주고 아내를 업고 지하철 밖으로 나가려 한다. 계단을 발견해 힘겹게 올라갔지만 철문으로 막혀있었다. 철수는 다시 내려갔지만 쓰러지고 말았다. 동료들이 찾으러 와서 둘을 구조하지만 아내는 죽었고 철수는 연기를 많이 마셔 후유증으로 소중한 기억, 지성 모두를 잃었다. 다행히 샛별이는 무사히 태어났지만 엄마의 충격으로 인해서 샛별이가 백혈병 환자가 되었다.

철수가 지하철이나 지하로 내려가는 걸 무서워 한 이유는 이 사건의 트라우마였고 김씨가 대구에 가지 못한 것, 대구에게 양아치 우두머리를 그만둔 것도 이 사건의 트라우마 때문이었다.

철수는 샛별이를 들고 지하보도 계단을 다 내려왔지만 과거처럼 쓰러진다. 다행히 구급 대원들이 달려왔고 영수 일행과 양아치도 동승한다. 하지만 차가 많아 제시간에 병원으로 갈 수 없었고 덕수는 자신의 애들을 다 불러 길목의 차량에게 양해를 구해 인도 쪽으로 정차하게 하고 구급차는 무사히 철수, 샛별이 부녀를 병원에 이송한다. 이 소식을 들은 김씨는 덕수에게 감사 인사를 하며 더 이상 사적인 일로 연락하지 않겠다 한다.

철수, 샛별이 모두 무사하다. 철수는 샛별이에게 자기 피를 주겠다 하지만 철수 피는 줄 수 없다는 판정이 나오고 철수는 자기가 모자라서 그러냐며 자책한다. 그런데 이 소식이 뉴스에 알려지면서 피를 제공하겠다는 사람들이 나타나는데 철수가 과거에 구해준 사람들과 소방대원 동료들, 이승엽과 삼성 라이온즈 팀, 방송을 보고 감동한 사람들이다.

치료가 끝나 누워있는 샛별이를 보러 철수가 온다. 샛별이는 철수에게 자기가 생각했던 아빠와는 다르지만 그래도 아빠가 좋다고 하고 철수는 샛별이에게 아프지 말라 걱정한다. 샛별이를 아빠 철수를 껴안는다.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 실화​

영화 힘을 내요, 미스터 리는 실화라기보다는 팩션(Faction)이라는 말이 어울린다.

팩트와 픽션을 합성한 신조어로써 역사적 사실이나 실존 인물의 이야기에 작가의 상상력을 덧붙여 새로운 사실을 재창조하는 문화예술의 장르이다.

2003년 대구 지하철 참사 사건을 배경으로 다룬 영화이다.

2003년 2월 18일, 아직 대구에는 지하철이 1호선 밖에 있지 않았고

다사 쪽에서 거의 벗어난 적이 없던 나는 중학교 올라가는 시기라서 딱 그날 엄마한테 동성로 가자고

지하철 타고 싶다고 졸랐던 기억이 있다.

그날 집에 손님이 오셔서 엄마가 시내 다음에 가자는 거 엄청 짜증 내고 있었는데

TV를 틀자마자 보였던 지하철 참사 뉴스는 아직 잊을 수 없다.

 

 
힘을 내요, 미스터 리
가던 길도 멈추게 하는 심쿵 비주얼의 대복칼국수 반전미남 ‘철수’(차승원) 완벽한 외모와 달리 아이보다 더 아이 같은 그의 앞에 어느 날 어른보다 더 어른 같은 딸 ‘샛별’(엄채영)이 나타난다. 오늘 처음 봤는데… 내 딸이라고??? 누구냐 넌?! 올 추석, 마른하늘에 '딸'벼락 맞은 철수의 미스터리한 정체가 밝혀진다!
평점
7.7 (2019.09.11 개봉)
감독
이계벽
출연
차승원, 엄채영, 박해준, 김혜옥, 안길강, 전혜빈, 류한비, 조한철, 신현빈, 성지루, 김법래, 정원중, 정영섭, 지이수, 윤병희, 이승원, 오태경, 정준원, 정희태, 이승엽, 김미서, 이한샘, 오소현, 서동오, 경인선, 류인영, 소아린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