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건축학개론'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3. 17.
반응형
SMALL

10kr.shop/_Tt4vXTG

 

요리를 즐겁게~ 만개의레시피

[브랜드특가] 네오플램 피카 쁘띠웍/프라이팬/양수냄비/곰솥/궁중팬 6종(무료배송)

10kr.shop

개요

멜로 / 로맨스

한국 

118분

 

감독

이용주

 

출연

엄태웅 - 현재 승민 역

한가인 - 현재 서연 역

이제훈 - 과거 승민 역

수지 - 과거 서연 역

조정석 - 납뜩이 역

유연석 - 재욱 역

 

영화 건축학개론 줄거리

(과거) 대학 신입생 승민은 건축학개론 수업에서 음대생 서연을 만난다. 첫눈에 반하지만 용기 없어서 서연의 주변만 맴돌지만 동네도 같고 동아리가 같아서 둘은 가까워진다.

(현재) 성인이 된 서연은 이혼하고 아버지를 위해 고향 제주도로 귀향을 생각하며 집을 지으려 하다가 승민과 만난다. 승민은 거절하고 싶어 하지만 회사에서 하라고 해 어쩔 수 없이 서연이 의뢰한 건축을 맡는다.

(과거) 승민은 서연과 잘해보려고 납득이의 조언도 받지만 쉽지 않다. 여행을 가서 뽀뽀도 하고 그들은 말 안 해 모르지만 연애를 하고 있었다.

(현재) 승민은 건축 설계 일로 제주도에 내려오고 서연도 제주도로 내려와 있었는데 비행기가 끊겨 술을 마시다가 서연이 이혼한 걸 알게 된다. 둘은 과거 얘기는 덮어두고 현재의 고충만 늘어놓는다.

(과거) 승민은 이제 서연에게 고백을 하기로 하고 서연이 짓고 싶다던 집의 설계 모형을 가지고 하루 종일 서연을 기다린다. 그런데 서연은 동아리 선배 때문에 술에 취해 선배와 같이 집에 들어간다. 승민이 충격을 받고 서연에 대한 마음을 정리한다. 서연은 승민에게 연락하지만 승민은 받지 않는다. 결국 둘은 만나지만 승민은 시디플레이어를 돌려주며 서연에게 그만 꺼지라고 한다.

10kr.shop/s0BW0QF

 

모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메이커 DR-800C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영화 건축학개론 결말

(현재) 집이 완공되고 둘은 맥주를 마시며 과거 얘기를 한다. 서연은 그때 승민이 만든 집 설계도를 아직 가지고 있었고 승민이 자신의 첫사랑이었다 말한다. 승민은 예전 그날의 상처로 서연에게 과거 얘기를 하지 않고 있었지만 결국 둘은 키스를 한다. 하지만 승민에게는 여자친구가 있었고 결혼을 위해 미국으로 가고 서연은 아버지의 곁에 있기 위해 제주도에 남는다. 그리고 서연은 승민에게 시디플레이어를 택배로 받게 된다.

이 시디플레이어는 예전에 둘 사이가 멀어지기 전 크리스마스 때 서연과 승민이 같이 가자 했던 빈집에서 서연이 혼자 가 두고 온 시디플레이어였는데 그 후에 그곳에 갔던 승민이 다시 가지고 왔던 것이었다. 둘이 듣던 기억의 습작을 서연 혼자 듣는다.

 

10kr.shop/hz2tHR3

 

[브랜드특가] 네오플램 노블레스 냄비 4종 IH인덕션겸용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