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돈'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Money )

by 다락실 2020. 10. 4.
반응형
SMALL

 

개요

범죄

한국

115분

 

감독

박누리

 

출연

류준열 - 조일현 역

유지태 - 번호표 역

조우진 - 한지철 역

김재영 - 전우성 역

김민재 - 유민준 역

정만식 - 변차장 역

원진아 - 박시은 역

김종수 - 김부장 역

손종학 - 본부장 역

임세미 - 예지 역

진선규 - 박창구 역

영화 돈 줄거리

 

영화 돈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62257860

 

영화 돈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Money 개요 범죄 | 한국 | 115분 감독 박누리 출연 류준열 - 조일현 역 유지태 - 번호표 역 조우진 - 한지...

blog.naver.com

 

영화 돈 결말

 

조일현은 한지철이 자신이 사는 단지로 들어오자 내쫓으려 하고 한지철은 나가면서 사진이 담긴 봉투를 준다. 봉투는 CCTV 사진이 담겨있었다. 번호표는 단지에서 조일현과 만나 아이가 사진을 찍자 핸드폰을 실수로 떨어뜨리는 척하며 부순다. 조일현은 박시은과 사귀면서 만나던 여자와 헤어진다. 그 여자친구는 조일현에게 욕을 하며 조일현을 돈의 노예라 비난한다. 돈으로써 조일현은 박시은에게 할 수 있는 걸 해주면서 사치스러운 생활을 즐긴다.

 

한지철은 모든 증거를 확보하고 조일현을 옥죄어온다. 금융감독원, 경찰은 주가 조작에 대비해 합동 조직을 가동하고 조일현이 믿던 박시은 또한 포함돼 있었다. CCTV의 사진은 조일현이 포함된 상태로 나왔고 거래자의 계좌도 드러난다. 그 후 조일현은 번호표에게 300억 규모의 투자를 제안받는다.

 

전우성의 아버지 부고가 들려온다. 그리고 우성 물산은 매각 위기에 처한다. 300억 규모 투자의 목표물은 우성 물산이었고 그 매각이 의의였다. 조일현은 전우성에게 자기의 마지막 양심으로써 우성 물산을 매각할 계획을 가진다. 그러나 동명 증권에는 감사부와 함께 검찰이 오고 조일현은 처리할 업무가 있다는 이유로 전우성을 돕는다. 장이 종료되기 1분 전 조일현은 모든 우성 물산 주식을 매도하고 전우성과 함께 로이 리와 협력으로 분할 매각을 한다.

 

조일현은 번호표를 만나 이야기한다. 번호표는 일에 변수가 생기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고 말하고 조일현은 번호표에게 자기를 죽이라 한다. 번호표는 내가 투자에 실패한다고 투자자를 죽이면 여의도 절반이 날아갔을 거라 거절한다. 조일현은 다른 승객들이 내리는데 돈 가에서 현금을 뿌린다. 조일현은 번호표가 고용한 청부살인업자에게 자상을 입고 혼란해진 틈을 탄 한지철은 번호표를 연행하는데 성공한다. 조일현은 번호표와 모든 대화가 담긴 USB를 한지철에게 전달한다. 조일현은 승객들에 싸여서 지하철을 타고 한지철에게 때가 되면 돌아오겠다 하고 떠난다. 조일현은 지하철역의 물품함에 한지철의 아이들을 위한 태블릿을 넣어놓고 열쇠를 한지철이 가져가도록 한다. 조일현은 한지철에게 부탁 하나를 하는데 번호표에게 그렇게 벌어 어디다 쓰려고 하냐 물어보라는 것이다. 조일현은 뒤에 0이 얼마나 붙는가는 중요하지 않고 부자가 되고 싶었다 말한다.

 

 
“부자가 되고 싶었다” 오직 부자가 되고 싶은 꿈을 품고 여의도 증권가에 입성한 신입 주식 브로커 조일현(류준열). 빽도 줄도 없는, 수수료 O원의 그는 곧 해고 직전의 처지로 몰린다. 위기의 순간, 베일에 싸인 신화적인 작전 설계자 번호표(유지태)를 만나게 되고, 막대한 이익을 챙길 수 있는 거래 참여를 제안 받는다. 위험한 제안을 받아들인 후 순식간에 큰 돈을 벌게 되는 일현. 승승장구하는 일현 앞에 번호표의 뒤를 쫓던 금융감독원의 사냥개 한지철(조우진)이 나타나 그를 조여 오기 시작하는데…
평점
6.8 (2019.03.20 개봉)
감독
박누리
출연
류준열, 유지태, 조우진, 김재영, 김민재, 정만식, 원진아, 김종수, 손종학, 임세미, 진선규, 이도국, 남문철, 유재명, 오대환, 다니엘 헤니, 박명신, 한주완, 이서환, 권지훈, 황병국, 최희진, 이화룡, 김강현, 김태한, 허지나, 정도원, 구서준, 서명찬, 곽진석, 홍인, 김윤영, 동현배, 정수용, 한수용, 노상현, 박상훈, 안태준, 박준혁, 김상욱, 선율우, 이수련, 권혁성, 박성현, 박소리, 변진수, 오경민, 이가경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