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락 오브 에이지'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10. 3.
반응형
SMALL

개요

뮤지컬, 드라마

미국

123분

 

감독

담 쉥크만

 

출연

톰 크루즈 - 스테이시 잭스 역

캐서린 제타 존스 - 패트리샤 위트모어 역

알렉 볼드윈 - 데니스 듀프리 역

폴 지아마티 - 폴 길 역

말린 애커맨 - 콘스탄틴 색 역

줄리안 허프 - 셔리 크리스찬 역

디에고 보네타 - 드류 볼리 역

러셀 브랜드 - 로니 역

브라이언 크랜스톤 - 마이크 위드모어 역

메리 제이 블라이즈 - 저스티스 실리에 역

 

영화 락 오브 에이지 줄거리

1987년 로스앤젤레스에 셔리는 가수의 굼을 꾸며 오클라호마에서 왔다. 셔리는 여행 가방을 도둑맞고 드류는 버룸번에서 웨이트리스로 일자리를 구했다. 클럽 주인인 데니스 듀프리와 그의 오른팔 로니는 세금 빚으로부터 클럽을 구하려고 노력한다. 클럽 밴드인 아스널은 마지막 공연을 준비하고 제멋대로인 록스타 스테이시 잭스의 공연도 잡는다. 드류는 셔리에게 록스타가 되고 싶지만 자기는 무대공포증이 있다 털어놓는다. 스테이시의 콘서트가 열리는 걸 알게 된 시장의 보수적인 아내 패트리샤는 클럽 앞에서 시위대를 조직한다.

 

드류와 셔리는 할리우드 간판 앞에서 첫 데이트를 하고 드류는 셔리를 위한 노래를 쓰고 있다고 말한다. 아스널의 마지막 공연이 있던 날 밤, 데니스는 오프닝 무대가 취소되었다는 걸 알게 된다. 셔리는 드류의 밴드인 볼프강 본 콜트의 무대를 해라 설득해본다. 스테이시의 매니저 폴 길은 롤링 스톤 기자 콘스탄스 색과의 인터뷰 일정을 잡는다.

 

콘스탄스는 스테이시의 루머를 언급하고는 스테이시는 부인하고 있는 아스널에서의 퇴출당한 걸 암시한다. 스테이시는 리무진에서 스카치 한 병을 사 오라 셔리를 보낸다. 콘스탄스는 한때는 위대했던 스테이시를 맹렬하게 비난한다. 하지만 그들은 서로의 매력에 빠져서 섹스를 하려다가 셔리가 들어가 스테이시와 충돌하고 부끄러웠던 콘스탄스는 떠나는데 드류는 셔리가 스테이시랑 섹스한 걸로 오해해서 화내고 드류와 셔리는 헤어지고 버룸번을 그만두고 떠난다. 드류는 셔리를 따라가려고 하지만 드류의 연주에 감명받은 폴이 레코드 계약을 제안한다.

 

셔리는 비너스 클럽으로 가고 클럽 주인 실리에가 댄서 일자리를 제안하지만 셔리는 서빙 일을 택한다. 셔리는 드류가 폴의 음반사에 계약하려면 더 많은 돈이 필요하다는 걸 알게 된다. 데니스는 버룸번 문을 닫고는 모두에게 실망시켰다고 걱정을 한다. 로니는 데니스에 대한 사랑을 고백하고 데니스도 그에 대한 답을 한다. 드류는 자신의 계약이 힙합 보이밴드 Z Guyez 멤버로 영입시키려는 것이었다는 걸 알게 된다. 셔리는 결국 비너스 클럽의 댄서가 되기로 결정한다.

 

셔리는 할리우드 간판을 찾아갔다 드류를 발견한다. 그의 인생도 계획대로 되지 않았고 셔리는 드류에게 자신은 스테이시와 섹스하지 않았다며 오클라호마로 돌아갈 거라고 그에게 말하고 서로 각자 처지를 한탄하고 헤어진다.

 

 

 

 

영화 락 오브 에이지 결말

스테이시는 콘스탄틴에 대한 자기 마음을 깨닫고 롤링스톤에 전화를 걸어서 버룸번에서 그녀가 취재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스테이시는 시장의 아내 패트리샤의 시위대에 대항해서 로니가 사람들 데리고 가는 행사장으로 달려간다. 스테이시는 패트리샤를 인정하는데 로니는 패트리샤가 아스널 출신이라 폭로한다.

 

Z Guyez는 관중들에 의해 거부당하고 드류는 셔리를 관중석에서 발견하고는 무대를 떠나 화해하고 드류는 폴과 갈라선다. 셔리는 볼프강 본 콜트 무대에서 드류와 다시 만나 둘은 드류가 셔리를 위해 작곡한 노래를 연주한다. 화장실에서 콘스탄스와 섹스하던 스테이시는 이 노래를 듣고 감동한다.

 

9개월 후 스테이시는 아스널에 합류해서 현재는 볼프강 본 콜트 멤버인 드류, 셔리와 함께 데니스, 로니, 임신한 콘스탄스, 패트리샤 등의 관중이 있는 앞에서 노래를 연주하며 록 앤 롤 페르소나로 돌아왔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