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아이언맨3'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9. 8.
반응형
SMALL

개요

SF, 모험, 액션

미국, 중국 

129분

 

감독

셰인 블랙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토니 스타크 / 아이언맨 역

기네스 펠트로 - 페퍼 포츠 역

벤 킹슬리 - 만다린 역

돈 치들 - 제임스 로드 역

가이 피어스 - 알드리치 킬리언 역

레베카 홀 - 마야 한센 역

폴 베타니 - 자비스 목소리 역

존 파브로 - 해피 호건 역 | 윌리암 새들러 - 엘리스 대통령 역

제임스 뱃지 데일 - 에릭 사빈 역 | 타이 심킨스 - 할리 역

데일 딕키 - 데이비스 부인 역 | 스테파니 스조스택 - 브란트 역

영화 아이언맨3 줄거리

아이언맨 슈트들이 폭발하고 토니는 회상에 빠진다. 1999년 12월 31일 토니와 해피는 스위스 베른 신년 과학 포럼에 참석한다. 유명 과학자들을 만나고 마야 한센과 모임을 빠져나오는데 행색이 추한 과학자 킬리언을 만나는데 킬리언은 토니, 한센에게 자기 명함을 주고 자기가 소속된 민간 싱크탱크 AIM이고 얘기를 하자 한다. 토니는 킬리언에게 옥상에서 만나자 거짓말하고 스타크와 한센은 늦게까지 한센이 만든 기술에 대해 얘기하고 익스트리미스를 주입받은 식물이 폭발하기도 한다. 한센과 밤을 보낸 토니는 명함을 남기고 떠나고 킬리언은 토니의 말을 믿고는 옥상에서 한없이 기다린다.

현재 토니는 트라우마로 불면증에 시달린다. 웜홀에 들어간 사건으로 뉴욕에 관한 일에 대해 얘기하면 제정신을 잃는다. 토니는 피하에 제어 장치를 이식해 언제 어디에서든 슈트를 착용할 수 있는 마크 42를 만든다. 시험 단계라 제어가 잘되지 않아 계속 토니가 슈트를 만들며 자기 세계에 빠져있는데 만다린이 이끄는 텐 링즈가 미국에 테러를 저지르고 있었다. 로드와 만난 토니는 로드에게서 9번의 테러가 있었지만 몇몇 테러는 폭탄 흔적도 없다는 정보를 듣는다. 토니는 와중에 호흡이 곤란해지는 스트레스를 겪는다.

페퍼 포츠는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보안 책임자로 승진한 해피와 회사 운영을 하는데 킬리언이 회사를 방문한다. 예전과 달리 잘생겨지고 몸도 좋아졌다. 킬리언은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지원을 받으려고 자기의 뇌 홀로그램으로 기술을 설명하지만 페퍼는 무기로 악용될 수 있다고 봐서 거절한다. 해피는 토니에게 이 사실을 알리고 킬리언의 수상한 경호원을 의심을 보이며 토니에게 페퍼에게 관심을 가지라 충고한다.

말리부 저택으로 온 페퍼는 토니가 자기를 위해 사둔 거대 토끼 인형을 발견하고 토니가 슈트를 입은 채 자기를 기다리고 있어 기뻐하지만 토니가 창고에서 슈트를 원격 조종하고 있었던 거라 토니는 페퍼에게 사과하며 자기의 고뇌를 털어놓는다. 어벤저스에서 겪은 일로 두려움을 갖게 되었고 페퍼가 다칠 수 있다는 생각으로 스트레스를 받게 되었다 얘기한다.

킬리언을 수상하게 생각한 해피는 그의 경호원 에릭 사빈을 따라가다가 만다린의 테러 사건에 휘말린다. 해피는 폭발의 원인이 몸에 주입된 익스트리미스를 받아들이지 못한 군인이 자폭한 것인걸 알게 되지만 중태에 빠져 의식을 잃고 만다. 분노한 토니는 만다린을 도발하며 집 주소까지 알려준다. 토니는 자비스와 이와 유사한 폭발 사건을 조사하고 테네시 주 로즈힐에서 발생한 폭발 사건을 조사하려고 비행경로를 지정한다. 이때 마야 한센이 토니를 만나러 저택으로 오는데 페퍼는 집 주소를 언론에 밝힌 것 때문에 피하려고 짐을 싸며 토니와 싸운다. 그때 만다린이 보낸 헬기가 미사일을 퍼부으며 저택을 공격한다. 토니는 원격 조종으로 페퍼에게 마크 42를 입혀 마야 한센과 탈출시키고 다시 마크 42를 자신이 입고 싸우지만 미완성 슈트라 제대로 싸울 수 없어 바다에 가라앉는다. 토니의 의식이 흐려지자 자비스가 마크 42의 팔을 분리시켜 토니의 팔을 잡고 끌어올려서 구출한다. 하지만 세상은 토니가 죽었다 생각한다.

자동 비행 중이던 토니는 목적지로 설정한 테네시 주에 불시착해서 깨어나고 자비스는 다운되고 마크 42도 엉망이 된다. 슈트를 벗고 페퍼에게 공중전화로 자기가 살아있다는 것과 사과 메시지를 보낸다. 슈트 수리와 충전할 장소를 찾다 할리 키너라는 꼬마의 집에 신세를 진다. 토니는 이곳에서 일어났던 고열 폭발 현장을 보고 용의자 어머니를 만나 받은 파일로 이 사건 뒤에 AIM이 개입해 있다는 걸 알게 된다. 파일은 정부 요원으로 위장한 익스트리미스 군인을 위한 파일이었는데 정부 요원으로 위장한 킬리언의 부하 엘런 브랜트와 에릭 사빈의 추격을 받는데 토니와 할리가 둘을 제압하고 마을을 떠난다. AIM이 개조한 아이언 패트리어트 슈트를 입은 로드에게 연락해 AIM 서버에 들어갈 수 있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얻어 근처 미녀 선발 대회를 취재 중인 방송국 밴 컴퓨터로 서버에 접속해서 익스트리미스 약물 테스트 영상을 보고 킬리언과 익스트리미스가 흑막임을 알게 된다. 마야 한센과 있던 페퍼는 킬리언이 흑막임을 알게 되자 납치당하고 로드도 슈트와 함께 납치당한다.

토니는 만다린의 아지트를 공격해 들어갈 필요성을 느끼고 할리에게 연락해 슈트를 준비하라고 한다. 할리는 슈트가 충전이 잘되지 않아 작동이 안 된다 답하는데 토니는 다시 불안해한다. 할리의 조언으로 불안 증세를 이기려 뭔가 만드는 것에 열중하려고 네일 건, 폭탄, 전기 충격기 등을 만든다. 그것으로 만다린이 숨어있는 킬리언의 저택에 침입해서는 TV에 나오는 만다린이 가짜임을 알게 된다. 만다린은 트레버 슬래터리라는 마약 중독자였다. 트레버는 만다린이 TV에서 사람을 죽이는 것도 특수효과라 밝힌다. 킬리언이 흑막임을 확신한 토니는 트레버를 심문하지만 사빈에게 납치당한다.

정신 차린 토니는 킬리언에게 페퍼가 이미 몸에 익스트리미스를 주입당했다 듣게 되고 절망한다. 킬리언은 토니에게 예전 자기가 토니에게 속아서 자살을 시도하려고 한순간 아무도 자기에게 눈길을 주지 않는 걸 느끼고 그것을 역이용해서 투명 인간처럼 뒤에서 지휘하는 방식을 떠올리고 실행에 옮겼다. 한센이 토니를 풀어주라 하며 익스트리미스 약물을 자기에게 주입하겠다 협박하니 킬리언은 그녀를 살해한다. 킬리언은 아이언 패트리어트 슈트를 열로 지져 자동으로 벗겨지게 하고 입에서 불을 뿜으며 로드를 위협한다. 사빈은 로드를 기절시키고 자기가 슈트를 입고는 로드 행세를 하며 대통령과 에어 포스 원에 탑승한다.

감금된 토니는 할리의 집에 있던 마크 42가 충전이 끝남을 알고 슈트를 원격 조종해서 소환해 킬리언의 부하를 제압하고 탈출한다. 로드도 정신을 차리고 탈출해 둘은 트레버를 심문해 킬리언이 대통령을 납치할 계획인 걸 알아채고 부통령까지 암살하려 한다는 말을 듣고는 부통령에게 이를 알리지만 사실 부통령은 한쪽 다리를 잃고 휠체어 신세인 딸을 위해 이미 킬리언과 손을 잡아서 이를 묵살한다.

 

 

 

 

 

영화 아이언맨 결말

에릭 사빈은 대통령 경호원을 살해하고 정체를 드러내고 대통령을 납치하고 그에게 슈트를 입혀 킬리언에게 보낸다. 그때 아이언맨이 등장해 사빈을 죽이고 추락하는 비행기의 승무원들을 모두 구출하지만 자기는 교통사고를 당해 마크 42가 박살 난다. 하지만 원격 조종이라 토니는 멀쩡했다.

토니와 로드는 맨몸으로 킬리언에게 침입하다가 그의 부하들에게 들켜 수세에 몰리지만 토니는 자비스에게 하우스 파티 프로토콜을 요정한다. 무너진 저택 지하에 있던 모든 아이언맨 슈트가 소환된다. 소환된 슈트들은 익스트리미스 병사들의 열을 감지해 싸운다. 토티는 슈트가 파괴될 때마다 바꿔 입으며 싸우고 로드는 맨몸으로 대통령을 구출하고 슈트를 되찾는다.

대통령을 안전한 곳으로 피신시키고 토니는 페퍼를 찾지만 킬리언의 공격을 받아 구출하지 못해서 페퍼가 화염 속으로 추락한다. 절망한 토니를 킬리언이 도발해 일대일로 붙게 된다. 아이언맨 슈트들이 킬러인 앞에 속수무책인 사이 마크 42가 등장하지만 착륙하다 난간에 부딪혀 산산조각 난다. 킬리언이 다가와 토니를 죽이려 하는데 마크 42를 킬리언에게 입혀 슈트를 자폭시킨다. 하지만 킬리언을 살아남아 다시 토니를 공격한다. 그때 누군가 파이프로 킬리언을 치며 그를 막는데 익스트리미스에 적응한 페퍼였다. 그러나 페퍼의 익스트리미스 신호를 적으로 인식한 아이언맨 슈트라 페퍼를 공격한다. 토니는 통신기를 떨어뜨려 슈트를 제어할 수가 없었다. 페퍼는 슈트를 부스고 한쪽 팔을 뽑아 착장하고 미사일을 킬리언에게 투척한 뒤 리펄서건을 쏴 그를 끝장낸다. 토니는 페퍼에게 무신경했고 위험에 처하게 한 걸 사과하고 모든 아이언맨 슈트를 불꽃놀이처럼 폭발시킨다.

킬리언과 결탁한 트레버, 부통령은 체포되고 해피도 의식을 찾았다. 페퍼는 수술로 익스트리미스를 제거하고 토니는 심장 수술로 파편을 제거한다. 바다에 아크 리액터를 던지고는 자신의 장난감은 뺏어도 내가 아이언맨이라는 사실은 뺏지 못한다 독백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