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아이언맨2'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9. 7.
반응형
SMALL

개요

SF, 모험, 액션

미국 

125분

 

감독

존 파브로

 

출연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 토니 스타크 / 아이언 맨 역

기네스 펠트로 페퍼 포츠 역

돈 치들 - 워 머신 / 제임스 로드 역

스칼렛 요한슨 - 블랙 위도우 / 나타샤 로마노프 역

미키 루크 - 위플래시 / 이반 반코 역

샘 록웰 - 저스틴 해머 역

사무엘 L. 잭슨 - 닉 퓨리 역

클락 그레그 - 필 콜슨 요원 역

존 슬래터리 - 하워드 스타크 역

존 파브로 - 해피 호건 역

영화 아이언맨2 줄거리

과거 토니 스타크의 아버지이자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창립자인 하워드 스타크와 함께한 과학자 안톤 반코가 러시아에서 그의 아들 이반 반코에게 아크 리액터 설계도를 남기고 사망한다. 아버지가 과거 러시아로 추방당한 것으로 스타크 집안에 증오를 가지고 있던 이반 반코는 복수의 칼날을 갈았고 결국 아크 리액터를 만들어낸다.

한편 자기가 아이언맨임을 기자회견 중 밝힌 토니 스타크는 슈퍼히어로로써 인기를 누리면서 지내지만 큰 문제에 직면해있다. 자신의 생명 유지 장치인 아크 리액터의 주요 물질인 팔라듐이 토니 스타크의 몸에 중독 증상을 유발했던 것이다. 그리고 인해서 아크 리액터는 토니 스타크의 생명을 지켜주고 있으면서 그 동시에 그의 생명을 앗아가고 있었다.

미국 정부의 벤 스턴 상원 의원은 아이언맨 슈트를 국가에 귀속시키려고 한다. 토니 스타크는 이를 거절하고 자문 위원으로 나온 경쟁사의 해머 어드밴스드 웨폰스 시스템즈의 CEO인 저스틴 해머를 농락하기도 한다.

토니 스타크는 모나코에서 열리는 레이싱에 참가하는데 트랙에 난입한 이반 반코가 아이언맨 슈트처럼 아크 리액터 기술을 이용한 위플래시 슈트를 장착하고 등장해서 난동을 부린다. 토니 스타크는 휴대용으로 개발한 마크 5를 입고 이반 반코의 아크 리액터를 뽑아내 박살 내면서 그를 제압해서 이긴 듯하지만 아무도 자신의 기술을 흉내 낼 수 없다고 정부에 큰소리를 쳤던 토니 스타크의 코를 제대로 누르는 데 성공했다. 그리고 현장을 TV 생중계로 목격한 저스틴 해머는 감옥 신세를 지던 이반 반코를 빼돌려서 그를 이용해서 스타크 인더스트리를 압도할만한 개발을 해 토니 스타크를 무너뜨릴 계획을 세운다.

망신도 당하고 팔라듐 중독으로 위독해진 토니 스타크는 막 나가기 시작한다. 자기 멋대로 페퍼 포츠를 스타크 인더스트리의 CEO로 임명하고 친구인 제임스 로드에게 마크 2 슈트를 넘겨주며 이제 주변을 정리하기 시작한 것이다. 페퍼 포츠는 자신을 대신할 비서로 나탈리 러쉬만이라는 여비서를 붙여준다. 팔라듐 중독 수치가 높아지자 삶의 의지를 잃어가는 토니 스타크는 자신의 생일날 슈트를 입고 술을 마시며 춤을 춘다. 취기가 올라와 페퍼 포츠가 파티를 끝내려 하지만 토니 스타크는 2부가 시작된다며 여자들이 던지는 술병, 수박 등을 리펄서건으로 깨트린다.

토니 스타크가 리펄서건으로 장난치는 걸 보고 있다 화가 난 로드는 마크 2 슈트를 입고 겁을 줘서 파티의 참석자들을 모두 쫓아내고 정신 차릴 기미가 안 보이는 토니 스타크를 공격한다. 싸움이 이어지다 결국 서로에게 리펄서건을 날렸고 무승부로 끝났지만 토니 스타크에게 실망한 로드는 슈트를 입고 떠나버린다.

토니 스타크는 도넛 가게의 도넛 모양의 간판 위에서 도넛을 먹고 있는데 쉴드의 닉 퓨리가 그를 찾아낸다. 그리고 토니 스타크가 페퍼 포츠의 비서로 뽑아준 나탈리 러쉬만이 옆에 있었는데 그 여비서의 정체는 바로 쉴드의 나타샤 로마노프 요원이었다. 그는 토니 스타크에게 팔라듐 중독을 일시적으로 막아주는 리튬 이산화물을 주사하고 하워드 스타크가 남겨둔 자료를 넘겨 팔라듐의 대체 물질 개발을 촉구한다.

토니 스타크는 아버지가 남긴 영상 자료 속에서 힌트를 얻어 자신의 기술을 바탕으로 해 팔라듐을 대체할 물질을 만들어내고 새로운 슈트 마크 6을 개발한다. 해머 회사의 자원으로 자신의 슈트를 개발하던 이반 반코가 도발을 걸어오고 저스틴 해머가 그를 지원한 것도 알게 된다. 스타크 엑스포에서는 생중계로 저스틴 해머가 이반 반코의 도움으로 해머사에서 제작한 미래 미 육해공군 해병들을 전부 대신할 최신 무인로봇 해머 드론을 시민들 앞에서 선보이고 동시에 해머 드론과 로드가 착용하고 있는 워머신 슈트까지 소개하고 있는데 토니 스타크가 새로운 슈트를 입고 저스틴 해머 앞에 나타나 그를 추궁하기 시작한다.

 

 

 

 

 

영화 아이언맨2 결말

저스틴 해머와 이반 반코의 사이는 이미 완전히 틀어졌고 이반 반코는 드론들과 워머신 슈트에 미리 심어둔 인공지능 소프트웨어를 원격으로 해킹해서 워머신과 해머 드론을 자기 멋대로 조종함 주변을 아수라장으로 만들고 아이언맨을 공격하기 시작한다. 해머사를 급습한 나타샤 로마노프는 보안요원들을 모두 물리치고 그녀의 활약으로 워머신의 해킹을 풀어 토니 스타크와 로디는 함께 해머 드론을 모두 박살 내고 이반 반코는 직접 제작한 슈트를 장착하고 나타난다. 이반 반코는 자신이 개발한 슈트의 힘으로 선전하며 둘을 상대하지만 아이언맨과 워머신은 파티에서 해본 적 있었던 리펄서건을 서로 날려 발생한 에너지 충격파로 이반 반코를 무찌른다. 하지만 이반 반코는 죽기 전 네가 졌다는 말을 남기는데 주변에 쓰러진 모든 해머 드론들이 그 자리에서 모두 자폭을 하기 시작했다. 그 주변에 있던 페퍼 포츠 또한 그 폭발에 휘말릴뻔하지만 토니 스타크가 그녀를 구한다. 이반 반코를 지원하던 저스틴 해머 역시 체포되며 막을 내린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