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가여운 것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Poor Things - 엠마스톤 / 마크러팔로 / 윌렘 대포 주연

by 다락실 2024. 2. 24.
반응형
SMALL

개요

SF, 멜로 / 로맨스

영국, 미국 

141분

 

감독

요르고스 란티모스

 

출연

엠마스톤 - 벨라 역

마크 러팔로 - 던컨 역

윌렘 대포 - 고드윈 역

라마 유세프 - 맥스 역

마가렛 퀄리 - 펠리시티 역

캐서린 헌터 - 스위니 역

수지 벰바 - 투아넷 역

크리스토퍼 애벗 - 알피 역

 

영화 가여운 것들 줄거리

 

빅토리아 시대의 런던, 의대생인 맥스가 괴짜 외과의사 고드윈의 조수가 된다. 맥스는 고드윈의 병동에 있는 어린아이같은 벨라와 사랑에 빠진다. 그후 맥스는 빅토리아라는 임산부가 자살을 했다는 걸 알게 되는데 고드윈은 빅토리아의 뇌를 태어나지 않은 그녀의 뱃속에 있던 아기의 뇌로 대체를 해서 벨라는 아기의 뇌, 빅토리아의 성인의 몸을 가지고 있다.

 

고드윈의 격려로 맥스는 벨라에게 청혼을 하고 벨라는 받아들인다. 하지만 벨라의 지능이 급속도로 발전을 하면서 외부 세계에 대한 관심고 커지고 자기 자신에 대한 호기심도 커진다. 벨라는 자기 몸을 탐구하면서 자위, 성적 쾌락을 발견한다. 벨라는 고드윈이 고용한 변호사 던컨과 도망을 친다. 고드윈은 벨라를 놓아주가로 하고 펠리시티라는 여자와 새로운 실험을 한다.

 

벨라, 던컨은 리스본을 여행하면서 성관계도 자주 갖는다. 던컨은 벨라를 점점 통제하기가 어려워진다. 배를 타고 가는데 벨라는 마사, 해리와 친구가 되고 철학적인 소통도 한다. 던컨이 벨라의 성장을 막아보려고 하지만 소용이 없다. 던컨은 화가 나 술과 도박에 빠진다.

 

알렉산드리아에 배가 멈추고 벨라는 가난한 사람들의 고통을 목격하고는 혼란에 빠진다. 벨라는 던컨의 돈을 가난한 사람들에게 나눠주겠다고 거짓말을 한 승무원에게 돈을 맡겨버린다. 남은 여행을 감당할 수 없던 벨라와 던컨은 마르세유에 내려서 파리로 간다.

 

돈도 구하고 숙소도 구하려고 벨라는 매음굴에서 일을 하기 시작한다. 던컨은 무너지고 벨라는 던컨은 버린다. 매음굴에서 벨라는 스위니 부인의 지도 아래 사회주의에 대해서 알려주는 다른 매춘부 투아넷과 친구가 된다.

 

고드윈은 불치병에 걸리고 맥스에게 벨라를 데려와달라고 부탁을 한다. 맥스는 던컨을 추적해 벨라의 위치를 알아낸다. 런던으로 온 벨라는 고드윈과 화해를 하고 맥스랑 결혼을 하려고 한다.

 

영화 가여운 것들 결말

 

결혼식을 하려는데 빅토리아의 남편인 알피 장군이 나타나 중단된다. 벨라를 빅토리아라 부르는 알피느 빅토리아가 사라지기전에 결혼을 했고 빅토리아를 되찾기 위해서 돌아온거라고 한다. 사실 빅토리아가 자살을 한 이유는 알피의 폭력적이고 가학적인 본성 때문에 그를 피하기 위해서였다.

 

알피는 벨라를 자기 저택에다가 감금을 한다. 알피는 벨라에게 진정제를 마시라고 요구를 하고 총을 겨누고 그녀를 위협하낟. 벨라는 알피 얼굴에다가 진정제를 던지고 알피는 몸싸움을 하다가 실수로 자기 발에다가 총을 쏘고는 진정제 때문에 기절을 한다. 고드윈은 벨라와 맥스를 두고 평화롭게 죽음을 맞는다.

 

벨라는 맥스, 투아넷의 도움을 받아서 외과의사가 되고 고드윈이 하던 실험을 계속 이어가기로 결심을 한다. 그리고 염소의 뇌를 알피의 머리에다가 이식을 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