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웨이 다운'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Way Down )

by 다락실 2023. 11. 13.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모험, 범죄

스페인 

118분

 

감독

자움 발라구에로

 

출연

프레디 하이모어 - 톰 레이브릭 역

리암 커닝햄 - 월터 몰랜드 역

샘 라일리 - 제임스 역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 - 로레인 역

팜케 얀센 - 마가렛 역

 
 
 
 

영화 웨이 다운 결말

금고는 그들을 내부에 가둬두고 제임스는 다이빙 경험으로 안전하게 수영을 할 수 있어 나머지 둘을 버린다. 시간이 촉박해지자 톰은 금고로 들어오는 물을 막기 위해서 사이먼에게 빈 질소통을 저울 위에 쌓으라고 하지만 물을 막는데 충분하지 못했다. 그리고 톰과 로레인의 연락이 끊겨 둘이 익사했다고 생각하고 마지막 수단으로 사이먼은 월드컵 해설이 나오는 라디오를 올리는데 물이 멈춘다.

 

 
 

금고의 물이 빠지기 시작하고 톰과 로레인은 은행 보안을 피해서 스페인이 네덜란드를 꺾고 월드컵 첫 우승을 차지하는 걸 사람들이 응원하는 광장을 가로질러 도망친다. 영국 대사관에서 제임스는 자신과 월터의 동료인 마가렛에게 동전은 전달하고 보고를 하지만 동전은 가짜였다. 월터가 원본을 소유하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들 팀은 세인트 트로페즈에서 휴식을 취하고 월터는 보물이 잉글랜드 은행 아래 묻혀있다는 걸 알게 된다.

 

 
 

이들은 2년 후 2012년 런던 올림픽이 열릴 때 새 강도 사건을 시작하기로 한다.

 

 
 
 
 
웨이 다운
인양 사업을 하는 '월터'는 깊은 바닷속에서 보물 좌표가 새겨진 동전을 발견한다. 하지만 그 자리에서 스페인 정부에게 빼앗기고, 동전이 스페인 은행에 있는 금고로 옮겨진다는 것을 알게 된다.200년 전 최고의 공학자들에 의해 완성된 후 형태를 비롯 어떠한 원리로 작동되는지 알 수 없어 난공불락이라 불리는 스페인 은행의 금고. 해답은 물론 문제조차도 알 수 없는 '월터'는 동전을 되찾기 위해 비상한 두뇌를 지닌 대학생 '톰'을 섭외하고, 금고의 기술적 문제에 대해 순수한 흥미를 느낀 '톰'은 팀에 합류한다.주어진 시간은 월드컵 결승전이 펼쳐지는 105분. '톰'은 19세기 완성된 금고의 비밀을 밝혀 문제가 무엇인지 알아내고, 삼엄한 감시를 피해 리더, 레이더, 인사이더, 픽서, 그리고 해커, 5명의 팀원들과 함께 동전을 되찾아야 한다.
평점
6.7 (2021.03.11 개봉)
감독
하우메 발라게로
출연
프레디 하이모어, 리암 커닝엄, 샘 라일리, 아스트리드 베흐제 프리스베, 팜케 얀센, 루이스 토사, 호세 코로나도, 프랭크 페이스, 악셀 슈타인, 에밀리오 구티에레즈 카바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