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드라큐라'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2. 1. 17.
반응형
SMALL

 

개요

판타지, 공포, 멜로 / 로맨스

미국

128분

 

감독

프란시스 포드 코폴라

 

출연

게리 올드만 - 드라큘라 역

위노나 라디어 - 미나 머레이 / 엘리자베스 역

안소니 홉킨스 - 에이브러햄 반 헬싱 교수 역

키아누 리브스 - 조나단 하커 역

리차드 E. 그랜트 - 닥터 잭 시워드 역

캐리 엘위스 - 아서 홀름우드 영주 역

빌리 캠벨 - 퀸시 P. 모리슨 역

새디 프로스트 - 루시 워스턴라 역

톰 웨이츠 - R.M. 렌필드 여

 
 

영화 드라큘라 결말

조나단과 미나가 런던으로 돌아온 후 조나단, 반 헬싱은 다른 사람들을 카르팍스 수도원으로 인도해 드라큘라 백작의 흙 상자를 파괴한다. 드라큘라는 정신병원에 들어가 미나에게 자기 존재를 경고한 죄로 렌필드를 죽인다. 드라큘라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사냥하는 동안 잭 시워드의 숙소에 머무르고 있는 미나를 찾아가고 루시를 살해하고 미나의 친구들을 공포에 떨게 한 것이 자기라 고백한다. 혼란스러운 미나는 드라큘라 아내의 전생을 기억한다 말한다. 드라큘라는 그녀를 흡혈귀로 변모시키기 시작하는데 사냥꾼들이 침실로 뛰어들고 드라큘라는 탈출하기 전에 미나가 자기의 아내라 주장한다. 미나가 흡혈귀로 변하면서 반 헬싱은 미나에게 최면을 걸고 드라큘라가 어디 있는지 알려달라 하고 자기가 마지막 남은 상자를 가지고 집으로 가고 있다는 걸 알게 된다. 사냥꾼들을 그를 가로채기 위해 바르나로 떠나지만 드라큘라는 미나의 마음을 읽고 그들을 피한다. 사냥꾼들은 갈라지는데 반 헬싱과 미나는 보르고 고개와 성으로 떠나고 다른 사람들은 드라큘라를 수송하는 집시들을 막으려고 한다.

 
 

밤에는 드라큘라의 신부들이 반 헬싱, 미나를 찾아온다. 미나가 드라큘라의 피를 먹기 전 반 헬싱이 그녀의 이마에 성찬 웨이퍼를 올려 흔적을 남긴다. 그는 그들을 신부들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불의 고리로 그들을 에워싸고 다음날 아침 성에 잠입해 그들을 목졸라 죽인다. 드라큘라는 성에 도착하고 사냥꾼들과 집시들의 싸움이 벌어진다. 잭 모리슨은 싸움 중 등이 찔리고 드라큘라는 관에서 폭발한다. 부상당한 잭 모리슨이 그의 심장을 찌르는 동안 조나단은 칼로 목을 찌른다. 드라큘라가 휘청거리자 미나가 그를 보호한다. 반 헬싱, 조나단은 그녀가 드라큘라와 도망가는 걸 허락한다. 잭 모리슨은 친구들에게 둘러싸여 상처 때문에 죽는다.

 
 

그가 신을 버린 예배당에서 드라큘라는 고대 악마의 모습으로 죽어간다. 그는 미나와 함께 예배당을 장식하는 촛불이 켜지고 키스를 한다. 드라큘라는 어린 모습으로 돌아가 미나에게 평화를 달라 부탁한다. 미나는 그의 심장을 칼로 찌르고 그가 죽으면서 드라큘라의 저주가 풀려 그녀의 이마 자국이 사라진다. 그녀는 드라큘라를 목졸라 죽이고 같이 천국으로 올라가는 드라큘라와 드라큘라 아내를 올려다본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