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LA 컨피덴셜'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11. 19.
반응형
SMALL

 

개요

범죄, 미스터리, 스릴러, 드라마

미국

136분

 

감독

커티스 핸슨

 

출연

케빈 스페이시 - 잭 빈센스 역

러셀 크로우 - 웬델 버드 화이트 역

가이 피어스 - 에드먼드 제닝스 엑슬리 역

제임스 크롬웰 - 더들리 리암 스미스 역

데이빗 스트라탄 - 피어스 모어하우스 팻쳇 역

킴 베이싱어 - 린 브랙큰 역

대니 드비토 - 시드 허진스 역

그레이엄 백켈 - 리차드 알렉스 딕 스텐슬랜드 역

사이먼 베이커 - 맷 레이놀즈 역

매트 맥코이 - 브렛 체이스 역

 
 
 
 

영화 LA 컨피덴셜 결말

스미스가 그에게 롤로 토마시에 대해서 물어보자 엑슬리의 의심은 증폭된다. 스미스는 허진스를 심문하는 동안 린이 엑슬리와 성관계 하는 사진을 화이트에게 보여준다. 분노한 화이트에게 엑슬리를 찾아오라 보낸다. 경찰서에서 화이트와 엑슬리가 싸우다가 스미스가 부패한 걸 알고는 싸움을 멈춘다. 그들은 스텐슬랜드가 훔친 헤로인 때문에 믹스를 죽였고 니트 올빼미 살인은 스미스가 스텐슬랜드를 죽이게 하려고 만든 짓이라 추측한다. 스미스의 부하들은 세명의 아프리카계 미국인들에게 증거를 심어놓았던 니트 올빼미 살인사건 혐의를 뒤집어 씌웠다. 엑슬리와 화이트는 스미스와 피쳇이 코헨의 범죄 제국을 점령해다는걸 알게 되는데 이미 피쳇과 허진스가 살해당한 걸 발견한다.

스미스는 엑슬리와 화이트를 유인하고 둘은 총격전에서 스미스의 부하를 죽인다. 화이트와 스미스는 서로 부상을 입히는데 엑슬리가 스미스에게 총구를 겨누고 있을 때 스미스는 자기는 도착하는 경찰에게 모든 걸 설명할 수 있다면서 입다물면 엑슬리를 반장으로 승진시켜주겠다 말한다. 스미스가 경찰차 쪽으로 걸어가자 엑슬리는 그를 쏴 죽인다.

경찰서에서 엑슬리는 자신과 빈센스, 화이트가 스미스의 부패에 대해 알게 된걸 설명한다. LAPD는 스미스가 총격전에서 영웅이 되 죽었다 말하며 이미지를 보호하기로 하고 엑슬리는 입을 다무는 대가로 두 번째 훈장을 받는다. 시청 밖에서 엑슬리는 린과 화이트와 인사하고 둘이 차를 타고 여행을 떠나는 걸 바라본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