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서유기 2 - 선리기연'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11. 19.
반응형
SMALL

 

개요

코미디, 액션, 모험, 판타지, 멜로 / 로맨스

홍콩

99분

 

감독

유진위

 

출연

주성치 - 지존보 / 손오공 역

주인 - 지하 역

나가영 - 당삼장 역

유진위 - 보제노조

남결영 - 거미요괴 / 춘삼십낭 역

육수명 - 우마왕 역

채소분 - 우마왕 부인 역

강약성 - 사오정 역

막문위 - 백정정 / 백골정 역

오맹달 - 저팔계 역

 
 

영화 서유기 2 - 선리기연 결말

우마왕은 자하와 혼인식을 준비하는데 자하는 지존보가 자기를 구하러 올 거라며 여유부린다. 죽은 지존보는 관세음보살 앞에서 자기 깨달음을 말하고 긴고아를 쓰고 손오공으로 각성한다.

우마왕과 자하의 혼인식이 시작되고 저팔계, 사오정이 우마왕과 맞서지만 역부족이다. 이때 지존보가 관세음보살님과 스승 삼장법사의 자비, 자하가 자기 심장에 남긴 게 먼지 알고 손오공이 되어 삼장법사를 구하러 온다.

지존보가 아닌척하며 자하를 밀어내고 우마왕과 싸우지만 파초선 때문에 우마왕의 성이 태양으로 간다. 손오공은 성이 태양으로 가는 걸 막으려는데 우마왕이 공격을 하고 자하가 희생한다. 손오공의 감정이 동요하니 긴고아가 머리를 조여오고 고통에 결국 자하를 놓아준다. 손오공은 자하를 잃고 분노해 우마왕을 죽이고 삼장법사와 500년 후로 간다.

500년 후 다시 만난 삼장법사는 과묵하고 진지하고 동료들도 원전과 비슷한 모습을 보인다. 보리동에서 나온 손오공은 과거 시험에 붙어 금의환향한 제팔계, 시장에서 음식 팔며 남편의 뒷바라지하는 춘삼십랑, 백정정, 사오정에게 추파 던지는 향향의 모습을 본다. 성문에서 싸움이 나자 삼장법사는 손오공에게 살펴보고 오라 하고 손오공은 성문으로 보는데 지존보와 닮은 남자와 자하의 닮은 여자가 있었다. 손오공은 모래먼지로 둘의 시선을 막고 남자의 몸에 들어간다. 손오공은 여자에게 키스하고 사랑한다 말하고 남자 몸에서 나온다. 둘 다 당황하지만 자하를 닮은 여자가 손오공의 뒷모습을 바라본다. 자하와 인연을 정리한 손오공은 결심한 듯 둘을 쳐다보고는 삼장의 곁에 가서 일행들과 서역으로 향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