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이퀼리브리엄' 줄거리 / 결말 / 뜻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1. 10. 30.
반응형
SMALL


액션, SF

미국

107분

 

감독

커트 위머

 

출연

크리스찬 베일 - 존 프레스톤 역

에밀리 왓슨 - 메리 오브라이언 역

타이 딕스 - 브랜트 역

앵거스 맥페이든 - 듀폰트 역

숀 빈 - 에롤 패트리지 역

숀 퍼트위 - 신부 역

매튜 하버 - 로비 프레스톤 역

윌리암 피츠너 | 도미닉 퍼셀 - 시머스 역

 

영화 이퀼리브리엄 줄거리

영화 이퀼리브리엄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108193556

 

영화 이퀼리브리엄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Equilibrium 개요 액션, SF | 미국 | 107분 감독 커트 위머 출연 크리스찬 베일 - 존 프레스톤 역 에밀...

blog.naver.com

영화 이퀼리브리엄 결말

이후 프레스톤은 유르겐과 계획을 짜 상황을 조작해 반란군 지도자 유르겐 일당을 잡아들이게 된다. 프레스톤은 영도자를 만날 기회를 얻는다. 제복을 차려입은 프레스톤은 규정상 영도자를 만나기 전 감정 테스트를 거쳐야 하는 위기에 직면한다. 뇌파 감지기를 작동시키고 질문 던졌을 때 죽은 줄 알았던 브랜트가 나타나고 그래프는 프레스톤의 놀란 감정을 드러낸다. 브랜트는 모든 게 영도자의 계획 대로였으며 감정 가진 프레스톤을 역이용해서 반군 일당을 한 번에 소탕하는 계획이었다 알려준다. 마치 자기를 알고 있는 것처럼 말하는 영도자에게 프레스톤이 의구심 가지자 영도자의 정체가 드러난다. 바로 부의장 듀폰트였다.

혼란스러워하는 프레스톤은 감정을 다잡는다. 모든 게 계획돼있었고 자기가 미끼였다는 계획을 듣고 영도자의 정체를 알게 된 프레스톤은 분노가 극에 달하고 요동치던 뇌파 감지기 그래프가 완벽한 일직선을 그린다. 반군을 소탕하고 문제없이 다시 국가를 유지할 숭 있다는 듀폰트에게 프레스톤은 문제가 없어선 안된다고 한다. 자리에서 주변 병력을 쓸어버리고 듀폰트를 처리하기로 한다.

프레스톤은 입구를 막고 있는 군인들을 컨카타와 총질로 모두 처리하고 안으로 들어선다. 그런데 방 안은 화려한 장식 그림까지 걸려있는 완벽한 감정 유발자의 방이었다. 사실 리브리아 고위층은 감정을 가진 자들이었다. 프레스톤은 방 안에 있던 특수 검술 부대도 쓸어버린다. 브랜트는 옷에 피 묻지 않게 주의해 줘, 오래 입어야 하니까 라 말하며 폼 잡고 프레스톤에게 맞서지만 결국 사망한다. 듀폰트와 1 대 1로 남은 상황 각자 총을 들고 치열한 전투를 펼친다. 듀폰트도 건카타 실력이 뛰어나 그전 모든 적군과 다르게 비등하게 싸우지만 결국 듀폰트가 손목이 꺾여 총을 놓치는데 자기는 살아있고 숨 쉬며 감정도 느낀다며 감정 유발자라면서 동정에 호소한다. 계속 같은 감정을 느끼는 인간을 죽이는 무게를 감당할 수 있냐는 질문에 프레스톤은 화형 당했던 메리를 떠올리며 망설임 없이 기꺼이 그러겠다며 듀폰트를 사살한다.

선전 방송을 내보내던 통신실을 파괴한 프레스톤은 메리의 리본을 손에 쥐고 프로지움 공장들이 폭파되고 무장봉기한 반군들이 리브리아에 남은 경찰들과 맞서 싸우는 모습을 미소 지으며 바라본다.

 

 

영화 이퀼리브리엄 뜻

제목 자체의 뜻은 균형, 침착성이라는 뜻이고

전체주의적인 사회를 효과적으로 묘사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