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해어화'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LOVE, LIES )

by 다락실 2021. 9. 20.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20분

 

감독

박흥식

 

출연

한효주 - 정소율 역

유연석 - 김윤우 역

천우희 - 서연희 역

박성웅 - 경무국장 역

장영남 - 산월 역

이한위 - 사무장 역

류혜영 - 김옥향 역

 

영화 해어화 줄거리

영화 해어화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42617492

 

영화 해어화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LOVE, LIES 개요 드라마 | 한국 | 120분 감독 박홍식 출연 한효주 - 정소율 역 유연석 - 김윤우 역...

blog.naver.com

영화 해어화 결말

소율은 윤우의 노래가 있어야 성공할 거라 생각해 그를 데려와 달라고 하지만 그는 술집에서 일본 군인과 시비가 붙어 형무소에 수감되어 있고 연우와 연희의 클럽은 빚 때문에 폐업해 연희의 행방도 알 수 없다. 소율은 히라타에게 윤우가 자기 말고는 아무도 면회할 수 없게 감금시켜 달라 한다. 연희는 윤우의 행방도 몰라 답답하고 노래도 하고 싶다며 도와달라 소율을 찾아가지만 소율은 그녀를 일본군 특별가 수원으로 보낸다. 연희는 노래할 수 있다는 소율을 말을 믿고 연회장에서 노래하지만 위안부로 보낸 거라 강간 당할 위기에 처해 젓가락으로 일본군 목을 찔러 죽이고 권번으로 도망친다.

 

다음날 헌병대가 권번을 급습하는데 소율이 자기가 히라타의 애첩이라면서 무례하게 행동하면 히라타가 어떻게 할지 생각하라면서 협박한다. 헌병대가 나가고 연희는 자기 레코드 심의를 허가하지 않은 경무국장이 소율의 사주 때문에 그런 걸 알게 된다. 히라타는 살인자이자 소율에게 열등감 느끼게 하는 연희를 제거하겠다고 하고 소율은 권번을 나서려는 연희를 막는다. 소율은 연희에게 네가 나의 음악, 사랑, 미래 내 모든 것 훔쳐 갔다며 질투심을 드러내고 연희는 자기가 훔치게 아니라 그냥 네가 갖지 못한 것일 뿐이라 말한다. 소율은 네가 없어졌으면 좋겠다 말하고 연희가 입을 떼려는데 헌병대가 급습하고 총에 맞아 죽는다.

 

출소한 윤우는 경무국장의 애첩이자 이 사건의 원흉이 소율인 걸 알고 소율을 찾아간다. 소율은 윤우에게 불러주고 싶은 노래가 있다며 사랑 거짓말이라는 노래를 부르고 윤우에게 자신을 위한 노래를 써달라 한다. 윤우가 연희의 행방을 묻자 소율은 연희가 죽었다 말하고 윤우는 소율의 목을 조른다. 일본 군들이 윤우를 제압하고 소율은 윤우에게 작곡하라 명령한다.

광복을 맞이하고 일제 앞잡이들은 민중들에게 응징을 당하기 시작한다. 윤우는 연희의 환영을 보고 기차에 뛰어들어 자살하고 대성 권번과 기녀들도 응징당하고 소율은 도피길에 오른다.

현재, 라디오 DJ가 조선의 마음 LP가 복원되었고 서연희에 대해 알고 있다는 사람이 있으면 제보를 해달라고 한다. 소율이 방송국을 찾아와 PD에게 자신이 연희라 말하며 아직 사람들에게 들려진 적이 없던 조선의 마음을 불러 자기가 연희라 믿게 만든다. 소율은 연희가 되어 조선의 마음을 부르는데 방청석에서 한 여자가 그녀를 유심히 바라보는데 바로 대성 권번 시절에 접대부 박봉을 견디지 못해서 돈 많은 일본인 노인에게 시집을 갔던 김옥향이다. 김옥향은 대기실에 찾아가 소율에게 자기는 모든 과거를 지우고 새로운 남편이랑 결혼해 자식을 뒀다며 김옥향도 죽고 정소율도 이미 죽었다며 지금은 서연희만 남았다며 나간다.

소율이 방송국을 나가려는데 PD가 소율에게 발굴한 LP를 보여주는데 LP는 연희가 소율에게 준 LP였고 하늘 아래 하나뿐인 내 동무 정소율에게 라 적혀있다. PD는 정소율이라는 사람에 대해서 찾았다면서 소율의 마지막 LP 사랑, 거짓말이를 보여준다. 소율이 말을 잇지 못하는데 PD가 소율의 다른 곡들은 연희의 아류 같은데 이 앨범에 실린 사랑, 거짓말이는 차원이 다른 애절함, 처절함, 감성을 지닌 노래라며 극찬하고 LP를 틀고 소율은 이렇게 좋은 걸 왜 그때는 몰랐을까라 말하며 방송국을 나간다. 소율은 밖에서 연희와 다정했던 시절을 회상한다.

 

 

 
해어화
1943년 비운의 시대 미치도록 부르고 싶던 노래, 그 노래가 내 것이어야 했다 마지막 남은 경성 제일의 기생 학교 ‘대성권번’. 빼어난 미모와 탁월한 창법으로 최고의 예인으로 불리는 소율(한효주)과 심금을 울리는 목소리를 가진 연희(천우희)는 선생 산월(장영남)의 총애와 동기들의 부러움을 받는 둘도 없는 친구. 당대 최고의 작곡가인 윤우(유연석)는 민중의 마음을 어루만지는 ‘조선의 마음’이라는 노래를 작곡하려 하고 윤우의 노래를 부르고 싶은 소율은 예인이 아닌 가수를 꿈꾸게 된다. 하지만 윤우는 우연히 듣게 된 연희의 목소리에 점차 빠져들고 소율과 연희는 노래 ‘조선의 마음’을 차지하기 위해 서로 엇갈린 선택을 하게 되는데… 마지막 기생의 숨겨진 이야기, 해어화(解語花)
평점
6.7 (2016.04.13 개봉)
감독
박흥식
출연
한효주, 천우희, 유연석, 박성웅, 장영남, 이한위, 류혜영, 장인섭, 황병국, 차지연, 김영민, 김수안, 방유설, 최지원, 윤예인, 백현진, 신삼봉, 송요셉, 김소숙, 다케다 히로미츠, 신유람, 문지애, 이규정, 손성찬, 황재경, 오하늬, 이근후, 한희규, 이성우, 이철희, 조수지, 최정은, 김보윤, 조한나, 미석, 김현지, 도정원, 이주한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