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

by 다락실 2021. 4. 15.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판타지

대만, 홍콩, 미국, 중국

120분

 

감독

이안

 

출연

주윤발 - 리무바이 역

양자경 - 수련 역

장쯔이 - 용 역

장첸 - 마적단 두목 호 역

랑웅 - 옥대인 역

정패패 - 푸른 여우 역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37635304

 

영화 와호장룡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Crouching Tiger, Hidden Dragon 개요 액션, 판타지 | 대만, 홍콩, 미국, 중국 | 120분 감독 이안 출연...

blog.naver.com

 

 

영화 와호장룡 결말

용은 남장을 하고 무예계를 돌아다니며 가는 곳마다 평지풍파를 일으키고 수련을 찾아온다. 수련은 호가 무당산에서 용을 기다리고 있다고 말한다. 하지만 둘은 자매의 연을 끊고 대결을 벌이고 용은 청명검을 휘두른다. 수련이 부러진 칼로 용을 제압하지만 그녀가 자비를 베풀자 용은 바로 그녀에게 반격하고 리무바이가 도착해서 저지하면서 그녀를 쫓아간다. 리무바이는 제자로 삼고 싶다 제안하고 용은 리무바이가 청명검을 세 번 만에 빼앗아가면 스승으로 받아들이겠다고 오만을 떨며 약속을 하는데 리무바이는 한 번 만에 청명검을 가져갈 수 있지만 자기를 스승으로 받아들이겠다는 그녀의 말을 다시 되짚어본다. 리무바이는 청명검을 폭포로 던지고 용은 폭포로 다이빙하고 늙은 푸른 여우에 의해서 구출된다. 늙은 푸른 여우는 용을 약으로 재워 동굴에 넣고 리무바이와 수련은 용을 발견하는데 늙은 푸른 여우가 독침으로 공격을 한다. 리무바이는 칼로 독침을 막고 늙은 푸른 여우에게 치명상을 입혀 사부의 죽음에 대한 복수를 하지만 독침 하나가 목에 찔려있다는 걸 깨달았다. 늙은 푸른 여우는 자기 목적은 용을 죽이는 거였다며 고백하고 죽는다. 용이 그녀에게 무당파 검술이 담긴 비급을 숨겨왔기 때문이다.

용이 독침 해독제를 제조해오지만 리무바이는 수련의 품에서 사랑을 고백한 후 숨을 거뒀다. 청명검은 옥대인에게 돌아갔고 용은 수련이 일러준 대로 무당산으로 가서 호와 하룻밤을 보낸다. 그리고 그가 들려준 전설을 말한 다음에 안개가 자욱한 산에서 뛰어내려 삶을 마감한다.

 

 

 
와호장룡
19세기 청조 말렵 혼란기의 중국. 당대 최고의 문파인 무당파의 마지막 무사 리무바이(주윤발 분)는 뛰어난 무공을 소유한 여무사 수련(양자경 분)과 평생 이룰 수 없는 사랑을 간직하고 있다. 그는 사부가 자객 푸른 여우(Jade Fox)에게 목숨을 잃자, 강호를 떠날 결심으로 선대부터 전해내려오는 보검 청명검을 수련에게 맡긴다.수련은 무당파와 인연이 깊은 베이징의 호족 페이러에게 청명검을 전해주려던 자리에서, 고관 옥대인의 딸 용(장지이 분)과 첫 만남을 갖는다. 강호의 삶을 동경하며 용은 끊임없는 정략 결혼의 강요 속에서, 자신을 납치했다 풀어주며 '언젠가 꼭 다시 데려 가겠다'는 말을 남기고 사라진 마적단 두목 호(장진 분)에 대한 열정과 그리움으로 가득 차 있다. 하지만 호가 찾아왔을 때, 용은 그의 사랑을 받아들이지 않는다. 용은 수련에게 깊은 호감을 표하면서, 자매의 연을 맺자고 청한다.한편 정체 모를 자객이 청명검에 손을 대고, 수련은 범인의 뒤를 쫓아 결투를 벌이지만, 결국 검을 놓치고 만다. 그 사건의 조사를 위해 파견된 수련은 용을 의심하게 되고, 실제로 용의 유모로 위장한 푸른 여우에게서 대단한 무공을 전수받았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수련과 함께 청명검을 찾아나선 리무바이는 용이 자신의 무술을 보이고자 보검을 훔쳤으며, 그녀가 무당파의 무공을 전수받을 수제자라는 것을 직감하고 설득하지만, 용은 그 제안을 거절한다. 마침내 두 여인은 운명적인 관계로 맞서는데..
평점
8.3 (2000.08.12 개봉)
감독
이안
출연
주윤발, 양자경, 장첸, 장쯔이, 이려려, 고서안, 랑웅, 정패패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