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겨울왕국'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2. 26.
반응형
SMALL

개요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가족, 판타지, 뮤지컬

미국

108분

 

감독

크리스 벅, 제니퍼 리

 

출연

크리스틴 벨 - 안나 목소리 역

이디나 멘젤 - 엘사 목소리 역

조시 게드 - 올라프 목소리 역

조나단 그로프 - 크리스토프 목소리 역

산티노 폰타나 - 한스 목소리 역

시아란 힌즈 - 파비 / 할아버지 목소리 역

 

영화 겨울왕국 줄거리

에렌델의 엘사 공주는 얼음, 눈을 통제하고 만들 수 있는 마법의 힘을 가지고 있고 동생 안나와 노는데 가끔 그 능력을 사용한다. 엘사가 실수로 안나를 마법으로 다치게 하고 자매의 부모인 왕, 여왕은 둘을 트롤 서식지로 데려간다. 트롤 파비는 안나를 치유하지만 안나의 기억을 조작해 엘사의 마법 능력을 잊게 한다. 파비는 엘사에게 힘을 통제하는 법을 배워야하며 두려움이 그녀의 가장 큰 적이 될거라 경고한다. 왕, 여왕은 성의 두 자매를 격리시키고 성문을 닫게한다. 점점 예측할 수 없이 커지는 엘사의 힘으로부터 안나를 보호하기 위해 엘사는 안나와 접촉하지 않고 둘은 사이가 멀어진다. 둘은 10대가 되고 그즈음 부모는 폭풍으로 바다에서 실종된다.

엘사의 21번째 생일, 그녀는 아렌델의 새 여왕이 될 예정이다. 하지만 그녀는 왕국의 시민들이 자신의 힘에 대해 눈치채고 자기를 두려워할지 모른다면서 무서워한다. 사람들에게 성문이 몇년만에 개방되고 다른 왕국의 고위 인사들이 찾아온다. 위즐튼 공작, 서던제도에서 한스 왕자가 오는데 안나와 첫눈에 반한다. 엘사의 대관식은 무사히 치뤄지지만 안나와는 여전히 거리를 둔다. 안나와 한스는 대관식 축제동안 서로 관계가 발전하고 충동적으로 안나에게 프러포즈를 하고 안나는 엘사에게 사실을 말하러 가지만 엘사는 반대를 한다. 상처입은 안나는 엘사에게 왜 그동안 두려워했고 떨어져있었는데 설명해달라 항의한다. 엘사는 우연히 자신의 힘을 발휘해버린다. 위즐튼 공작에 의해서 사람들에게 괴물로 낙인 찍힌 엘사는 자신의 힘을 인정하고 은둔생활을 하기 위해 산으로 떠나 얼음 궁정늘 짓는다. 그 과정에 엘사의 마법은 의도치 않게 아렌델을 영원한 겨울에 잠들게 한다.

안나는 엘사를 찾아 떠나고 아렌델은 한스를 맡는다. 길을 잃고 떠돌던 안나는 오켄의 가게에게 물건을 구입한다. 그리고 크리스토프라는 얼음 파는 남자와 그의 순록 스벤을 만나서 산으로 데려달라고 설득한다. 늑대의 공격때문에 크리스토프의 썰매는 부숴지고 걸어서가다가 엘사가 만든 눈사람 올라프를 만난다. 올라프는 그들을 엘사에게 데려다주겠다고 제안한다. 안나의 말이 혼자 아렌델로 돌아오자 한스는 엘사를 죽이라는 비밀 명령을 받은 위즐튼 공작의 부하들과 안나, 엘사를 찾아 나선다.

엘사의 얼음 궁전에 도착한 안나는 아렌델이 어떻게 변했는지 모습 말하고 겁에 질린 엘사는 자기는 어떻게 되돌리는지는 모른다고 고백한다. 엘사의 두려움이 다시 힘을 드러내개하고 실수로 안나의 심장을 얼려 치명상을 입힌다. 그리고 엘사는 마시멜로라는 거대한 눈 괴물을 만들고 그 마시멜로는 안나, 크리스토프, 올라프를 쫓아낸다. 엘사의 주문이 안나에게 치명상을 입힌걸 알게된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자신의 입양 가족인 트롤에게 데려간다. 파비는 진정한 사랑이 있지 않으면 안나는 꽁꽁 얼어붙을거라 말한다.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아델렌로 돌려보내 한스가 진정한 사랑의 키스를 할 수 있게 하려고 한다. 한스와 그의 부하들은 마시멜로를 물리치고 엘사를 잡기위헤 엘사의 얼음 궁전에 도착한다. 안나는 한스에게 가지만 한스는 그녀에게 키스하지 않고 자신이 자매 둘을 모두 제거해서 아렌델의 왕좌를 차지하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다고 밝히고는 안나를 죽이려고 방에 가두고 고위 인사들에게 엘사가 안나를 죽였다고 믿게 하려고 한다. 한스는 엘사를 처형하려고 하지만 엘사가 탈출했다는걸 알게된다.

 

 

 

영화 겨울왕국 결말

올라프는 안나를 도와주고 눈보라를 걸어 온 크리스토프를 만난다. 크리스토프는 안나를 사랑한다 말한다. 한스는 엘사와 대치해 엘사에게 안나를 죽였다고 주장한다. 안나는 한스가 엘사를 죽이려고 하는걸 발견하고 진정한 사랑이라 생각한 크리스토프에게 가는걸 멈추고 엘사의 앞을 가로막고 단단하게 얼어붙어서 한스를 막는다. 엘사는 망연자실해서 안나를 껴안는다. 그 행동이 진정한 사랑이었고 안나는 다시 녹는다.

사랑이 자신의 마법을 다스리는 열쇠라는걸 깨달은 엘사는 아렌델의 겨울을 끝내고 올라프가 따뜻한 날씨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게 하기 위해 올라프 전용 눈구름을 만들어준다. 한스는 암살 미수로 체포되 왕국에서 추방되고 아렌델과 무역 관계는 단절된다. 안나는 크리스토프에게 새 썰매를 주고 둘은 키스를 나눈다. 엘사는 다시는 성문을 잠그지 않을거라 약속한다.

마시멜로는 엘사의 버려진 왕관을 발견하고 자기 머리 위에 올려두고 미소짓는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