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2. 20.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SF, 스릴러

미국

97분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윌 스미스 - 로버트 네빌 역

앨리스 브라가 - 안나 역

찰리 타핸 - 이든 역

샐리 리차드슨 - 네빌의 아내 조 역

윌로우 스미스 - 네빌의 딸 말리 역

 

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

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624763320

 

영화 나는 전설이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I Am Legend 개요 드라마, SF, 스릴러 | 미국 | 97분 감독 프란시스 로렌스 출연 윌 스미스 - 로버트 ...

blog.naver.com

 

 

영화 나는 전설이다 결말

이해할 수 없는 일이 일어나자 네빌은 프레드에게 여기서 뭐 하는 거냐며 성질내고 총을 쏴 쓰러뜨리다. 누군가 이곳에 세워뒀다 생각한 네빌은 패닉에 빠져 건물에 총을 갈긴다. 네빌이 마네킹에 천천히 다가가는데 이건 네빌을 노린 함정이었고 네빌은 올가미에 걸려서 거꾸로 매달려 머리를 부딪혀서 기절한다.

네빌이 정신 차리지만 해가지고 있어 시계는 경고음이 울린다. 나이프로 올가미 끈을 잘라 떨어지는데 손에 들고 있던 나이프가 허벅지에 박히고 부상당한 네빌은 차로 기어간다. 그런데 중간 지점에서 터미널 안에서 개 짖는 소리가 들리는데 남자 감염자가 데리고 있는 감염된 개 3마리가 나타나 네빌을 쫓기 시작한다. 개들은 다행히 햇빛이 사라지지 않아 건너지 못하고 조금 남은 햇빛을 방패 삼아 네빌은 차에 있던 권총까지 가지만 햇빛이 사라져서 개들이 네빌과 샘에게 달려든다. 네빌은 겨우 하남리 죽이지만 다른 개와 사투 벌이게 되고 그 틈에 다른 개는 샘을 물어버린다. 샘이 물리고 네빌은 자기도 당하나 싶은 찰나 샘이 개 한 마리를 처리하고 네빌을 덮친 개를 향해서 몸을 던져 네빌은 총으로 남은 개 하나를 사살한다. 샘은 중상을 입었고 네빌은 힘겹게 샘을 데리고 집으로 돌아간다.

 

네빌은 시약을 찾아 샘에게 투약하고 껴안고 보듬어준다. 하지만 샘의 털은 급속하게 빠지고 눈, 입에서 감염 징후가 나타나 성질이 사나워져 네빌을 물려고 한다. 희망을 버린 네빌은 샘의 목을 졸라 죽인다.

센트럴 파크에 샘을 묻어주고 폐인이 된 네빌은 레코드 가게에 들어가 마네킹과 인사를 하고는 대답을 해달라 울먹거린다. 하지만 역시 마네킹은 답이 없다. 뭔가 작정한 네빌은 저녁에 차를 몰고 생존자 집결용 부두로 가서 감염자들을 기다리고 수많은 감염자들이 부두에 있는 네빌에게 달려든다. 하지만 이건 미끼였고 한판 붙으려 작정한 네빌은 차로 감염자들을 치어 죽이지만 마음대로 되지 않는다. 감염자들의 리더가 나타나 네빌을 몰아붙이고 네빌이 탄 차가 뒤집히자 리더 혼자 네빌에게 다가가 네빌을 처치하려는데 뒤에서 강한 빛이 나타나 리더를 쫓는다. 네빌은 정신을 잃으려 하는데 눈앞의 여자가 그를 구해주고 집 위치를 물어본다.

과거, 네빌의 가족들이 탑승한 헬기가 이륙하고 작별 인사하는데 봉쇄 조치가 실행돼 다리가 폭격으로 파괴되고 격리조치가 뚫려 이륙하던 다른 헬기에 인파가 매달려서 중심을 잃고 네빌 가족이 탄 헬기로 그 헬기가 달려들었다.

 

현재, 네빌은 집에서 눈을 뜨는데 누군가 다리를 치료해 줬고 TV에서는 슈렉이 나오고 주방에서는 물소리가 들린다. 네빌은 총을 들고 주방으로 가지만 꼬마와 젊은 여자가 식사 준비를 하고 있었다. 누구냐 묻자 여자는 꼬마는 이든, 자기는 안나라 밝히고 네빌에게 식사 식는다며 같이 식사를 한다. 안나는 생존자 소집 방송을 듣고 메릴랜드에서 왔다면서 12시에 와서 기다렸고 생존자 기지가 있는 버몬트로 가려고 한다 말을 꺼내는데 이미 샘까지 잃은 네빌은 그런 곳은 없다고 하는데 안나는 추운 곳에서는 바이러스가 기를 펴지 못한다고 하자 네빌은 식사를 던지면서 그럴 리 없다, 다 죽었다며 성질부린다. 네빌이 성질 내자 이든은 놀라고 감염 증상 인가 싶어 안나는 총을 꺼내자 네빌은 횡설수설하며 위층으로 올라간다. 마음을 추스른 네빌은 안나, 이든과 시간 보내며 밖을 돌아다니다가 집에 돌아오고 밤이 되자 심상치 않은 걸 느껴 밖을 보는데 안나에게 구출될 때 감염자들이 네빌의 흔적을 쫓아 집 근처까지 온 것이다. 안나, 이든을 숨기고 주변에 설치해둔 탐조등, 기폭형 폭탄으로 대응하지만 감염자들은 물러서지 않고 집안까지 쳐들어온다. 리더까지 포함해 들어온 감염자들과 육탄전 벌이던 네빌은 지하실까지 후퇴하고 안나, 이든과 강화유리 뒤에 숨어 코앞까지 온 감염자들과 대치한다.

감염자들이 강화유리 뚫고 오기 전 네빌이 바이러스 감염 치료 효과를 보인 감염자에게서 혈액을 뽑아서 자기를 구해준 안나에게 주고 안전한 곳에 이들을 숨긴다. 그리고 자기는 감염자들이 강화유리를 뚫고 오자 수류탄을 터뜨려 감염자들과 같이 사망한다. 안나, 이든은 차를 몰고 생존자들이 있는 희망의 땅 베델에 가서 네빌에게 받은 혈액을 그들에게 넘기고 치료제를 만들어낸 네빌은 전실이 되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