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Ready Player One )

by 다락실 2021. 2. 17.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SF, 모험

미국 

140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마크 라이런스 - 제임스 도노반 할리데이 / 아노락 역

사이먼 페그 - 오르젠 모로우 / og 역

올리비아 쿡 - 사만다 에벨린 쿡 / 아르테미스 역

타이 쉐리던 - 웨이드 오웬 와츠 역 / 퍼시벌 역

벤 멘델슨 - 놀란 소렌토 역

T.J. 밀리 - 아이락 역

리나 웨이스 - 에이치 역 | 모리사키 원 - 다이토 역

필립 자오 - 쇼 역 | 헤나 존-케이먼 - 피날레 역

수란 린치 - 엘리스 역 | 랄프 이네슨 - 릭 역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줄거리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203908116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Ready Player One 개요 액션, SF, 모험 | 미국 | 140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마크 라이런스 - ...

blog.naver.com

 

영화 레디 플레이어 원 결말

 

도망가던 웨이드는 흑인 여자가 모는 우편차량에 올라타고 그 차는 사만다의 연락을 받은 H의 차로 H는 여자였다. 아르테미스가 넷카마일지 모른다고 말한 게 H가 넷카마라는 암시였다. 차 안에서 웨이드는 토시로와 아키히데를 만난다. 넷은 사만다를 구하기 위한 계책을 꾸미고 웨이드에게 소렌토의 오아시스 접속 장치에 대해 아는 게 없느냐 하자 의자에 비밀번호 쪽지가 붙어있던걸 보았던 웨이드는 아주 잘 알고 있다 말한다.

 

소렌토는 아이락을 시켜 오수복스의 구슬로 세 번째 열쇠가 있는 둠 맵의 절망 요새를 봉쇄한다. 로그아웃해 현실로 돌아온 소렌토는 웨이드와 토시로가 자신에게 총을 겨누고 있는 걸 본다. 웨이드는 죽고 싶지 않으면 사만다의 위치와 함호를 대라고 명령하고 소렌토가 답하는데 소렌토가 해킹당한 건 그가 로그아웃하려는 순간 H가 만든 가상 사무실로 납치당한 것이었다.

 

사만다는 웨이드 덕분에 로열티 센터의 감금에서 벗어나지만 사만다는 자신은 할 일이 있다며 소렌토의 비밀번호를 물으며 IOI에 남는다. 소렌토는 자신이 본인의 사무실처럼 생긴 가상공간에 여전히 있음을 알고 현실로 돌아온다. 곧이어 그는 사만다가 도망친 걸 알고 피날레에게 잡아오라 시킨다. 틈을 타서 사만다는 소렌토의 사무실에 잠입하고 오수복스의 구슬을 해체하는 방법을 알아내고 빠져나간다.

 

퍼시벌은 오아시스가 소렌토에게 넘어가는 걸 막기 위해 스트리밍 생중계로 오아시스 플레이어들에게 연락하고 둠 전장으로 와달라 호소한다. 중계가 끝나고 한동안 반응이 없었지만 지면이 흔들리는 소리와 함께 지평선 너머에 다양한 캐릭터, 어마어마한 플레이어들이 등장해 방벽에 대한 공격을 개시한다. 어마어마한 공세에 소렌토는 아이락에게 오수복스의 방어막이 얼마나 갈 거 같냐 묻고 아이락은 백천만년이라 답하는데 그 직후 IOI 전투병이 된 아르테미스가 오수복스의 구슬을 해체하는데 성공해 그대로 식서 군단과의 전투가 시작된다. 물량, 장비, 실력, 지형으로는 플레이어들이 지지 않을 듯 보였지만 식서 군단은 죽으면 부활해서 새로운 장비를 달고 포탈을 닫고 계속 몰려오는 리스폰 물량공세로 대항한다. 소렌토는 할리데이가 봉인해둔 메카 고질라를 부활시켜 플레이어들을 학살하며 H가 가져온 아이언 자이언트를 막아선다. 여태 눈 감고 명상하던 다이토가 눈을 뜬다.

 

다이토는 쟁여둔 희귀템으로 변신하고 메카 고질라와 전투를 시작한다. 제한 시간 2분이 끝나 원래대로 돌아가자 메카 고질라의 브레스에 당하고 만다. 하지만 다이토의 분전으로 생긴 틈으로 아이언 자이언트의 도움을 받아 아르테미스가 메카 고질라를 쓰러트린다. 아이락이 건너는 다리를 끊어 방해하지만 아이언 자이언트가 몸으로 다리를 만들어 건너는 걸 돕는다. 아이락이 아이언 자이언트의 손가락을 쏴 일행은 위험에 빠지지만 쇼가 표창으로 팔을 자르자 아이락은 도망치고 아이언 자이언트는 용암에 덜어져 가라앉는다.

 

소렌토는 아르테미스가 여전히 IOI 전투복을 입고 있는걸 보고 회사에 남아있는 걸 알아챈다. 소렌토는 직접 사원들의 헤드기어를 벗기며 사만다를 찾기 시작하고 아르테미스가 자꾸 아무것도 없는 뒤쪽을 두리번거리는 걸 보고 현실에서 사만다가 위험에 빠진 걸 알아챈 Z가 아르테미스를 죽인다. 소렌토가 사만다를 찾아내기 전 사만다를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당한 사원으로 착각한 관리자가 사만다를 리스폰 받으러 가라며 내보낸다.

 

마지막 열쇠는 아타리 게임에 숨겨져 있었고 지휘 부서가 식서들에게 여러 게임들을 플레이 시키지만 1분을 넘기지 못하고 오버된다. 한 지휘 여사원이 어드벤처일 거라 주장하고 지휘 관리는 수긍한다. 어드벤처는 게임 역사상 최초로 이스터 에그가 들어간 게임이다. 어드벤처를 지시받은 식서는 묘한 미소를 짓는다.

 

퍼시벌과 쇼는 안티오크의 성스러운 수류탄으로 IOI의 물량공세를 뚫고 어드벤처를 플레이하는 곳에 도달한다. 이때 쇼는 어드벤처를 플레이하는 식서를 등 뒤에서 쏘려 하지만 식서가 게임을 클리어하려는 걸 확인한 퍼시벌은 식서가 클리어할 수 있게 쇼를 제지한다. 그 식서가 게임을 클리어하지만 얼음이 깨져 오버된다. 퍼시벌은 키를 얻기 위해 중요한 건 클리어하는 게 아니라는 설명을 하며 어드벤처를 플레이하지만 곧 아이락과 소렌토가 나타나 쇼를 붙잡고 퍼시벌을 회유하려 한다. 퍼시벌이 거절하자 소렌토는 카타클리스트를 작동시키려 한다. 자신까지 죽어서 10년간 힘들게 모은 아이템을 모두 버리게 될 처지가 된 아이락이 당황해 말싸움하는 사이 빈틈을 노린 퍼시벌이 쇼를 구출하고 싸움이 시작된다. 웨이드가 밀어붙여 제압하지만 결국 소렌토는 카타클리스트를 작동시키고 거대한 폭발과 함께 둠 행성의 유저들은 그 폭발에 휘말려 점수판의 이름이 모두 지워진다.

 

폭발의 잔해에서 퍼시벌 혼자 살아남아 서있고 비워진 점수판에 퍼시벌의 이름만 올라오게 되는데 저널에서 큐레이터가 내기에서 져서 준 동전이 바로 추가 목숨이었다.

현실의 웨이드는 피날레와 IOI 차량들과 자동차 추격전 중에도 어드벤처 게임을 플레이하게 되고 생전 할리데이의 뜻에 따라 전 세계에 실시간 스트리밍이 된다. 웨이드는 게임 내 이스터 에그를 드러내는 특정 플레이를 하여 세번째 열쇠를 얻는다. 하지만 추격은 계속되고 있었고 IOI의 자동차가 트럭을 들이받아 열쇠를 구멍에 꽂기 힘들어 광경을 보던 IOI 사원들도 안타까워한다. 결국 퍼시벌이 세번째 열쇠까지 모두 꽂고 퍼시벌은 황금과 코인으로 이뤄진 방으로 이동한다. 그 앞에 아노락이 나타나 펜을 주며 계약서에 서명하면 오아시스는 네 것이 된다며 퍼시벌은 이것이 할리데이가 가장 후회하던 계약 순간임을 깨닫고 거부한다. 아노락은 다행이라며 생전의 할리데이 모습으로 변한다. 할리데이는 자신의 어릴적 방을 보여주며 오아시스의 언인스툴 스위치를 보여주는데 추격전 때문에 현실의 웨이드가 타고 있던 차가 흔들리며 실수로 언인스툴 스위치를 누를 뻔하지만 첫날부터 오아시스를 없애는 실수를 하지 않기 바란다고 한다. 할리데이는 자신의 이야기를 해주며 구석에서 이스터 에그를 꺼낸다. 이스터 에그를 받은 퍼시벌은 할리데이에게 이해 가지 않는 게 하나 있다며 당신은 아바타냐 묻는다. 할리데이는 아니라고 말한다. 퍼시벌은 할리데이가 정말 죽었냐 묻고 할리데이는 그렇다고 답한다. 퍼시벌은 당신은 누구냐 묻자 할리데이는 미소 지으며 자기가 만든 게임을 해줘서 고맙다 말하고 어린 시절 자신과 문을 닫으며 사라진다.

 

현실에서 소렌토가 컨테이너 빈민가까지 쫓아온다. 빈민들이 연락을 받고 소렌토를 가로막지만 소렌토가 총을 꺼내 모두 물러선다. 방해받지 않고 웨이드 일행이 오아시스에 접속하고 있던 우편 수송차의 문을 열지만 소렌토는 마침내 이스터 에그를 받고 눈물 흘리는 웨이드의 모습을 보고 자신이 늦었음을 알고 총을 떨군다. 경찰이 도착해 소렌토를 현행범으로 체포해가고 경찰서안에서 소렌토는 먼저 붙잡힌 피날레에게 법적 대응을 지시하려다가 오히려 맞는다. 그 사이 웨이드는 자신은 할리데이처럼 후회하지 않을 거라며 사만다와 키스한다.

솔로 활동을 강조하던 웨이드는 회사 지분을 묻는 오그던에게 지분은 자신 팀과 나눌 거라 답하고 오그던은 감동한다. 웨이드는 오그던이 어떻게 이리 빨리 왔냐 묻고 오그던은 웨이드가 잘 아는 인물을 연기한다. 바로 큐레이터다. 퍼시벌은 세 개의 열쇠들을 보면서 깨달은 할리데이가 정말 두려워했던 게 바로 모로와의 우정을 잃는 것이라 말하고 모로는 할리데이를 떠올리며 눈물을 참는다.

오아시스를 가진 웨이드는 오그던을 컨설턴트로 고용하고 모든 로열티 센터의 오아시스 접속을 차단하고 로열티 센터를 폐쇄한다. 화요일, 목요일은 오아시스를 닫는데 플레이어들이 가상현실에서 벗어나서 진짜 현실 사람들과 시간을 보내기 바라는 선택이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