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이스케이프 룸' 줄거리 / 결말 (스포 O) 이스케이프룸1 정보

by 다락실 2020. 9. 29.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공포, 스릴러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국
100분

감독
애덤 로비텔

출연
테일러 러셀 - 조이 데이비스 역
로건 밀러 - 벤 밀러 역
제이 엘리스 - 제이슨 워커 역
타일러 라빈 - 마이크 놀란 역
데보라 앤 월 - 아만다 하퍼 역
닉 도다니 - 대니 칸 역
요릭 밴 와게닌젠 - 게임 마스터 역

 


영화 이스케이프 룸 줄거리

영화 이스케이프 룸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116098679

 

영화 이스케이프룸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The Escape Room 개요 액션, 공포, 스릴러 | 남아프리카 공화국, 미국 | 100분 감독 애덤 로비텔 출연 ...

blog.naver.com

영화 이스케이프 룸 결말

 

네 번째 방은 커다란 병실이다. 각자 자신의 이름이 적힌 침대, 차트를 보고 게임에 초대된 여섯 명 모두 죽음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생존자인 걸 알게 된다. 모두 생존확률이 적은 사고에서 살아남은 걸 보고 이 중에 누구의 운이 가장 좋은지 살인 게임을 통해 알아보려고 하는 누군가의 계략임을 확신한다. 높은 곳에 있는 작은 TV에서 한계에 도전하라는 우탄 유 박사의 선전 영상과 5분 카운팅이 되고 있었고 주위를 둘러본 제이슨은 산소통에 독가스가 표시된 걸 보고 5분 안에 문제를 풀지 못하면 모두 가스에 중독돼 죽을 거라 말하며 모두를 재촉한다. 조이는 양자역학에서 관측하는 순간 결과는 고정된다는 걸 기억하며 게임의 룰 안에서가 아니라 게임 룰 자체를 깨서 이겨야만 한다고 방에 설치된 카메라를 부수고 벤은 조이를 말린다. 제이슨, 마이크, 벤은 손 엑스레이 사진을 보다가 벤은 청각장애인용 수화라면서 EKG 심전도라 해석해낸다. 제이슨은 심장 박동의 한계를 말하는 거라 예상하고 벤에게 격한 운동을 시켜 심박수를 높여 측정하지만 실패하고 제이슨은 이성이 있는 채로 심박수 한계가 있다며 마이크에게 설득해서 심장충격기를 사용한다. 심박수가 높아지면 해결될 거고 카운트다운이 얼마 남지 않아 이성을 잃은 제이슨은 중태에 빠진 마이크에게 심장충격기를 사용해 마이크는 심장마비로 사망한다. 제한 시간이 되어 가스가 뿜어져 나오고 혼란스러워한다. 마이크가 죽고 나서야 심박수를 낮춰야 한다는 걸 깨달은 제이슨은 자기 몸에 측정기를 부착하고 마인드 컨트롤, 명상으로 심박을 50으로 낮추고 결국 탈출구가 열리고 제이슨, 벤은 탈출한다. 하지만 조이는 가스에 중독돼 의식을 잃고 쓰러진다. 마이크는 심장마비로 사망했고 조이는 가스 중독 증상을 보이고 제이슨, 벤은 살아남았다.

 

다섯 번째 방은 벽 전체가 어지러운 패턴이고 방바닥 한쪽이 해치 문이 달려있는 방이었다. 이전 방에 조이를 두고 온 걸 후회하는 벤에게 빨리 단서를 찾아야 할 거라 제이슨은 재촉한다. 제이슨의 태도가 마음에 들지 않았던 벤은 살아남으려고 한 행동이었지만 마이크를 죽여버린 일에 대해 제이슨을 책망한다. 제이슨은 마이크는 매일 12시간 앉아 지내는 직업이라 오래 못 살았을 거라 말하며 자기합리화를 한다. 벤은 제이슨에게 겨우 살아남은 요트 사건에서 정말 운 좋게 살아남은 게 맞냐면서 친구를 익사시키고 살아남은 거 아니냐 따진다. 제이슨은 생존은 선택에 달린 거라 소리치며 입 다물게 하고 단서를 찾고 다음 방으로 넘어가자며 해치문을 빨리 열려고 한다. 하지만 해치는 너무 빡빡해서 힘없는 벤이 열지 못하자 제이슨이 협력해서 겨우 해치문을 여는데 벤과 제이슨의 시야가 일그러진다. 해치 손잡이에 미끈한 것이 손에 묻었는데 이것이 환각성 맹독이었다. 다음 방으로 갈 문이 열렸지만 제시간에 해독제를 맞지 않으면 둘 모두 죽을 상황이다. 방향감각, 균형감각을 상실해 넘어지면서도 단서를 찾으려고 방을 뒤지다가 벤이 우연하게 벽 패턴 중에 하나를 건드려 해독제를 찾지만 1명 분량이다. 벤이 해독제를 찾은 걸 본 제이슨은 자기가 살아남아야 한다며 벤에게 달려들고 둘은 어지럼증에 시달리면서도 다툰다. 벤은 다리에 못이 박히고 제이슨이 해독제를 맞는데 벤이 밀치고 모퉁이에 뒤통수를 받은 제이슨은 죽고 벤은 허벅지에 주사를 하고 환각상태에서 벗어나 다음 방으로 간다. 이제 벤 혼자 생존해 있다.

 

처음 나왔던 도서실이다. 벤은 압사할 위기에 처했고 마지막 발악으로 벽에 매달려 있던 방패로 방 한쪽 아궁이에 집어넣어 불을 막고 몸을 구겨 넣는데 방이 완전히 조여들어 아궁이와 맞붙은 벽의 판자들이 부서져 빈 공간이 나온다. 벤은 방을 나오는데 성공한다.

벤은 게임 모니터용 컴퓨터, 소파, 플레이어 상태가 스크린에 나오는 걸 본다. 백발의 남자는 자기를 게임 마스터라 소개하고 만족스러운 결과라 말한다. 벤은 네가 고안한 게임이냐 따지고 게임메이커는 자기는 진행팀이고 제작은 게임메이커가 한다면서 우승을 축하한다고 한다. 작년에는 대학 운동선수들, 재작년에는 서번트 증후군 환자들로 게임을 했고 게임을 실행하는 주체는 세계 극 부유층, 초고위층의 유희라 말하고 자기는 제이슨에게 돈을 걸었는데 뜻밖의 결과라 말한다. 벤이 어쨌든 이겼으니 나가려고 하자 상금 받았냐 말하며 벤을 죽이려 한다. 4번 방에는 흔적을 지우려는 게임 진행팀 요원들이 있고 가스가 이미 꺼져있다. 주변을 보다가 인공호흡기가 호스로 연결된 채로 떨어져 있는 걸 보고 의문을 품는데 조이가 숨 쉬려 꺼냈겠지라며 진행팀을 제압하고 그들이 떨어트린 권총으로 모두 죽이고 비밀통로로 빠져나간다. 벤은 부러진 다리에 박힌 못을 뽑아 게임 마스터의 허벅지를 찌르고 싸우게 되는데 게임 진행 스크린에 게임 재시작이라 뜬다. 게임 마스터가 플레이어가 되고 생존자는 3명이라는 정보가 뜬다. 조이가 총으로 게임 마스터를 제압하고 벤이 조이에게 받은 총으로 게임 마스터를 확인사살하고 경찰에 신고하고 나가면서 조이는 이제 혼자 살아남기 싫다고 말한다. 하지만 경찰은 조이와 벤의 증언과는 다르게 이 건물은 폐거물이고 시체는 한구도 못 찾았다면서 벤에게 세 가지 불법 약물이 검출돼 그들의 증언을 정신착란으로 보고 증언 효과가 없을 거라 한다. 조이는 그럴 리 없다 하지만 폐건물 벽에 No way out을 보고 초반 나온 우탄 유 박사가 Wootan Yu가 저 말의 알파벳을 바꾼 걸 깨닫고 절망한다.

6개월이 지나고 벤은 술도 끊고 단정하게 가꾸고 채식 강아지 사료 영업을 하며 세일즈맨으로 마음잡고 살아보려 하고 조이도 건강을 되찾아 오랜만에 만난다. 조이는 우리를 제외한 모두가 다른 곳에서 죽었다고 보도하고 수사 결과가 나올 정도로 강력한 배후를 찾아낼 거라며 마노스 회사 마크, 취재를 통한 단서 수집을 통해서 가리키는 좌표가 뉴욕 맨해튼에 있는 정체불명의 건물인 걸 알고 벤에게 협력을 요청한다. 벤은 생존자로서 느끼는 마음의 짐이라며 몸을 사리자 하다가 조이와 동행하기로 한다.

그 시각 비행기 추락 자체가 탈출 게임인 상황이 일어난다. 승무원 둘이 퍼즐을 풀어내려 혼신의 노력을 하지만 결국 비행기는 땅에 곤두박질치는 순간 알고 보니 최신형 기술을 동원해 만든 게임메이커의 게임 시뮬레이션이라는 게 드러난다. 게임메이커가 이번 비행기 추락 게임 승률은 4%라 하자 배후는 게임이니 승리할 가능성은 줘야 한다며 조이와 벤이 비행기 표를 끊은 게 확인되었다면서 조이가 비행 공포증을 이겨낸 게 기쁘다며 게임을 시작하자고 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