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콜레트'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9. 27.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영국, 미국, 헝가리

112분

 

감독

워시 웨스트모어랜드

 

출연

키이라 나이틀리 - 콜레트 엳

도미닉 웨스트 - 윌리 역

데니스 고프 - 미시 역

엘리너 톰린슨 - 조지 라울-듀발 역

아이샤 하트 - 폴레르 역

레이 팬다키 - 베베르 역

로버트 퍼프 - 줄스 역

피오나 쇼우 - 시도 역

아라벨라 와이어 - 카야베역

섀넌 타벳 - 메그 역

영화 콜레트 줄거리

19세기 말 시골에서 온 젊은 여자 콜레트는 윌리와 사랑을 나누기 시작한다. 윌리는 결국 콜레트를 신부로 파리에 데리고 왔고 사교계 사람들은 그와 같은 자유인이 결혼을 할 거라는 사실에 놀라워한다. 윌리는 자신을 문학 사업가라 얘기하며 많은 대필 작가를 고용해서 기사를 작성한다. 하지만 그는 사교계 인사들을 즐겁게 해주는 비용을 많이 쓰는 생활 방식 때문에 그 비용을 충당하기에는 생산량이 제한되어 있어서 충분한 수입을 가져오지 못한다는 걸 알게 된다. 그는 콜레트가 그의 서신을 관리하는 동안에 대필 작가에게 소설 작업을 의뢰한다. 어느 날 콜레트는 윌리가 매춘부와 함께 있는 걸 보고 별거를 하게 된다. 그는 결국 그녀에게 앞으로 정직하겠다 약속하고 돌아오라고 설득한다.

콜레트는 그에게 자신의 학창시절 이야기를 해준다. 윌리는 지출이 늘어나고 대필 작가들에게는 점점 돈을 지불할 수 없게 되자 콜레트에게 학교 이야기를 바탕으로 소설을 써보라 요청한다. 그녀는 '학교에서의 클로딘'의 초안을 완성하는데 윌리는 줄거리가 부족하다고 거절한다. 몇 년 후 윌리의 가구까지 몇 점 압류되고 그는 우연히 초안을 발견하게 된다. 그는 수정을 제안하고 그 소설은 윌리의 이름을 따서 제출되고 출판된다. '학교에서의 클로딘'은 베스트셀러가 되고 특히나 여성 독자층을 끌어들인다. 첫 히트를 맞이한 윌리는 출판사에 속편이 곧 나온다 말하고 시골에 집을 구해서 콜레트를 방에 가두고 강제로 글을 쓰게 한다. 콜레트는 처음에는 반대했지만 다음에 쓴 '파리의 클로딘'은 또 베스트셀러가 된다.

콜레트와 윌리는 점점 더 인정받는 부부가 디면서 그녀는 그녀는 조지 라율 듀발의 관심을 끌고 그들의 불륜이 시작된다. 질투심에 불타는 윌리는 불륜을 저지른ㄴ다. 콜레트는 이 사실을 알고 다음 책 '가정의 클로딘'을 이 에피소드에 기초로 한다. 조지의 남편은 스캔들을 두려워해서 판매전에 책의 모든 사본을 구입해 태우지만 저작권을 구입하지 않아 윌리가 책을 다시 인쇄하고 판매할 수 있었다.

 

 

 

 

영화 콜레트 결말

'클로딘' 책들은 폴레르가 출연하는 무대 등 지속적인 성공을 누린다. 콜레트는 남성 복장을 선호하는 레즈비언 사교계 인사인 미시와도 불륜을 시작한다. 윌리는 콜레트 모르게 '클로딘' 책에 간한 모든 권리를 5,000프랑에 판다. 화가 나고 배신감을 느낀 콜레트는 윌리를 떠난다. 윌리는 그의 직원 폴에게 클로딘 원고를 모두 소각해달라고 부탁한다. 폴은 대신 그것을 콜레트에게 돌려준다.

콜레트는 이혼하고 파리의 뮤직홀에서 무용을 하면서 경험에 대해 창작하며 그녀의 이름으로 출판된 '방황하는 여인'을 시작으로 작가로 인정받게 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