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사랑의 블랙홀'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9. 29.
반응형
SMALL

 

개요

멜로 / 로맨스, 코미디, 판타지

미국 

101분

 

감독

해롤드 래미스

 

출연

빌 머레이 - 필 코너 역

앤디 맥도웰 - 리타 역

크리스 엘리엇 - 래리 역

스티븐 토보로스키 - 네드 라이언슨 역

브라이언 도일 머레이 - 버스터 그린 역

영화 사랑의 블랙홀 줄거리

기상 캐스터 필 코너는 매사에 불만투성이고 투덜거리기만 한다. 늘 찡그린 표정, 무신경한 태도로 사람들을 막대해서 동료들에게도 평판이 좋지 못하다. 2월 1일, 필 코너는 눈보라가 펜실베이니아 서부 지역을 지나칠 거라면서 시청자들을 안심시킨다. 필은 방송 스태프 리타와 펜실베이니아 펑서토니로 성촉절 취재를 떠난다.

 

2월 2일, 필 코너는 라디오에서 Sonny & cher의 I Got You Babe를 듣고 일어난다. 매년 왔던 행사라서 대충 끝내고 돌아가고 싶어 역시나 무성의한 태도로 일관한다. 마을 주민들의 친절에도 불구하고 빨리 돌아가자 재촉하는 필 코너 때문에 일행들은 마을을 떠나지만 갑작스러운 폭설로 인해서 길이 모두 막혀 뜻하지 않게 펑서토니에서 하루를 묵게 된다.

 

다음날 필 코너는 라디오에서 sonny & cher의 I Got You Babe를 듣고 그리고 DJ의 똑같은 농담에 눈을 뜬다. 필 코너는 성촉절인 2월 2일인 어제가 그대로 반복되고 있다는 걸 깨닫는다. 리타에게 자기 상황을 털어놓지만 리타는 신경과 의사를 소개하고 또 의사는 심리학자를 소개해 준다. 필 코너는 아무에게도 자기 경험을 설명할 수 없었다. 성촉절 안에 무한 루프처럼 갇힌 필 코너는 혼란스럽지만 못된 심보로 현실에서라면 해서는 안 되는 장난들을 반복한다. 마을 레스토랑에서 만난 여자와 만남을 반복해서 정보를 캐낸 다음 고등학교 동창인 척 속이고 원나잇 스탠드를 하거나 술을 마시고 길거리에서 난폭운전으로 유치장에 가고 평소는 건강 생각한다면서 절대 먹지 않을만한 것들을 마음껏 먹고 현금 수송 차량의 현금을 훔쳐서 호화스럽게 논다.

 

매일 반복되는 날에 이제 재미도 없고 지쳐갈 때쯤 방송 스태프 리타를 꼬시기로 하지만 늘 결정적인 순간에 그녀에게 따귀를 얻어맞으면서 실패한다. 리타가 좋아하는 칵테일을 미리 알아두고 수작을 부리지만 또 실패다. 반복되는 실패로 리타를 꼬시는 것도 포기하고 허무함, 따분함에 지쳐서 무한히 반복되는 일상의 원인으로 성촉절의 주인공인 마멋 필을 지목하고 필을 납치해서 같이 자동차로 절벽에서 뛰어내리지만 역시 2월 2일 아침에 깨어난다. 그 후 음독, 권총 자살, 투신자살, 감전사 등 다양한 자살을 시도하지만 눈을 뜨면 다시 성촉절 2월 2일 아침 여섯시다.

 

sonny & cher의 I Got You Babe를 듣고 일어난 그는 자신의 수많은 2월 2일을 겪으면서 알게 된 내용으로 사실을 정확하게 예측해나가며 리타에게 자신의 상황을 다시 설명하려고 한다. 이제 확신에 찬 리타는 필 코너와 함께 나머지 루프를 같이 보낸다. 그리고 리타는 필 코너에게 루프는 저주가 아니라 축복이라 생각해라고 설득한다. 침대에 누운 필 코너는 리타에 대한 자신의 감정이 진솔해진 걸 알게 된다. 그리고 되풀이되는 시간 속에서 필 코너에게 심정 변화가 생겼는지 이전까지 무시하고 지나갔던 구걸하는 노인을 도와주지만 노인은 결국 노환으로 죽는다. 필 코너는 오늘은 안된다면서 노인을 살리려고 노력하지만 결국 살려내지 못한다. 이전에 스스로 신이라 말 한 필 코너는 반복되는 2월 2일에서 죽는다 해도 살아나지만 다른 사람의 목숨은 그렇게 되지 않았다.

 

 

 

영화 사랑의 블랙홀 결말

 

반복되는 시간 속에서 자기개발을 시작하면서 이것저것을 배우기 시작하고 끝없는 루프 속에서 문학에도 능통해져서 멋진 멘트를 자연스럽게 할 수 있게 되면서 캐스터로서도 크게 성장하고 얼음조각, 피아노 연주 등의 달인이 되기도 한다. 자기 개발만 하지 않고 또 선행도 베풀면서 많은 사람들을 돕는다. 타이어 펑크로 곤란스러워하는 노부인들을 돕고 헤어질뻔한 연인이 결혼할 수 있게 도와주고 나무에서 떨어진 아이를 받아주고, 스테이크가 목에 걸려 질식할 뻔한 노인을 구해준다. 많은 사람들의 불행을 막아주는 그의 마음을 대표하는 동물 마멋 필처럼 마을을 대표하는 시민 필 코너가 된다. 결국 리타와 사랑에 빠지고 호텔에서 잠들고 역시 sonny & cher의 I Got You Babe를 듣고 일어나지만 리타가 자신의 옆에 있고 DJ의 농담이 바뀐 걸 알게 된다. 그렇다, 지금은 2월 3일이다.

 

필 코너는 리타에게 같이 펑서토니에서 살고 싶다 말하고 같이 살 집을 구하자고 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