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사막의 라이온'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Lion Of The Desert )

by 다락실 2023. 11. 20.
반응형
SMALL

개요

전쟁, 드라마

영국 

180분

 

감독

무스타파 아카드

 

출연

안소니 퀸 - 오마르 무크타르 역

올리버 리드 - 루돌포 그라치아니 역

로드 스테이거 - 베니토 무솔리니 역

존 길구드 - 엘-가리아니 역

이렌느 파파스 - 마브로카 역

라프 발로네 - 디오디에세 역

앤드류 케이어 - 살렘 역

 
 
 
 

영화 사막의 라이온 결말

저항 운동을 이끄는 데 있어서 오마르 무크타르는 대단한 끈기와 지혜를 보여준다. 그는 리비아를 해방시키기 위해서 이탈리아 인들과 협상을 시작하지만 사실 시간을 벌기 위해서 협상하는 척하는 것이었고 결코 협상은 하지 못한다. 그들은 그에게 양보를 요구하고 저항운동을 끝내면은 물질적인 보상을 해주겠다고 한다. 하지만 오마르 무크타르는 아무것도 받아들이지 않는다. 그들은 공개적으로 오마르 무크타르를 교수형에 처하지만 리비아의 저항은 그의 죽음으로도 멈추지 않는다.

 

 
 

리비아인들은 현대적인 무기가 부족함에도 불구하고 그라치아니는 게릴라전을 하는 그들의 기술을 인정했다. 오마르 무크타르는 무방비 상태의 젊은 장교를 죽이는 걸 거부하고 그에게 이탈리아 본국으로 가져갈 이탈리아 국기를 전해준다. 오마르 무크타르는 무슬림들에게 포로로 잡힌 군인들을 죽이는 걸 금지하고 조국을 위해서만 싸우는 걸 요구하면서 무슬림들은 정쟁 자체를 싫어하도록 가르침을 받았다고 말한다.

 

 
 

결국 오마르 무크타르는 반란군으로 재판을 받는다. 그의 변호사인 론타노는 오마르 무크타르가 이탈리아의 지배를 받아들인 적 없어서 그는 반역자로 재판을 받을 수 없고 전쟁 포로로 취급되어야 한다고 진술한다. 판사는 이를 거부하고 오마르 무크타르를 교수형으로 공개처형하면서 영화는 끝난다.

 

 
 
 
 
사막의 라이온
20세기 초, 당시 끊임없이 벌어졌던 강대국의 제국주의 전쟁은 아프리카에서도 예외가 아니었다. 영국은 이집트를, 프랑스는 튀니지아를, 스페인은 모로코를 점령했다. 그런데 이탈리아는 1910년부터 리비아를 침공하였으나 29년까지 교착상태에 빠진다. 그러자 뭇솔리니는 새 지후관 그라치아니를 파견한다. 한편 그의 상관 베드윈족의 지도자 요마르 무크타르로서 전직은 교사이며 적을 물리치는 것만이 평화로 가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코란의 정신을 이어받아총을 들고 나선 탁원한 전술가이다. 이탈리아군에 의한 무자비한 양민학살이 지속되지만 무크타르는 사막전과 산악전에서 뛰어난 전술로 현대병기로 무장한 이탈리아군을 계속 패퇴시킨다. 평화라는 미명하에 작전상의 협상이 벌어지고 전쟁은 계속되는데...
평점
8.0 (1981.01.01 개봉)
감독
무스타파 아카드
출연
안소니 퀸, 올리버 리드, 이렌느 파파스, 라프 발로네, 로드 스타이거, 존 길거드, 앤드류 카이어, 가스톤 모스친, 스테파노 파트리지, 아돌포 라스트레티, 스카이 더몬트, 타키스 엠마뉴엘, 로돌포 비고티, 로버트 브라운, 엘리오노라 스타소포울로우, 클라우디오 고라, 지안프랑코 바라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