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위 워 솔저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We Were Soldiers )

by 다락실 2023. 11. 20.
반응형
SMALL

개요

전쟁, 드라마 

미국 

138분

 

감독

랜들 월리스

 

출연

멜 깁슨 - 할 무어 중령 역

매들린 스토 - 줄리 무어 역

그렉 키니어 - 브루스 스네이크 크랜달 소령 역

돈 중 - 응우옌 흐우 안 중좌 역

라이언 허스트 - 니 새지비 병장 역

로버트 배그넬 - 찰리 헤이스팅스 중위 역

마크 블루카스 - 헨리 헨릭 소위 역

 
 
 
 

영화 위 워 솔저스 결말

무어의 소대는 재편성하여 그 지역을 확보한다. 응우옌 흐우 안은 미국인들에게 마지막 공격을 계획하고 공격을 수행하기 위해 그의 병사 대부분을 보낸다. 그러나 무어와 부하들이 압도를 하고 적의 지휘 센터에 접근을 한다. 베이스캠프 경비병들이 발포를 하기 전, 브루스 스네이크 크랜달 소령과 다른 헬리콥터 함선들이 공격을 하여 적군의 잔해를 파괴한다. 응우옌 흐우 안은 더 이상 군대를 소집하지 않고 본부에 대피 명령을 내린다.

 

 
 

무어는 목표를 달성한 후 헬리콥터 착륙장으로 돌아간다. 모든 사람들이 전장에서 제거된 후에야 그는 계곡 밖으로 날아간다. 언젠가 나중에 응우옌 흐우 안과 그의 부하들은 전사자들을 처리하러 전장에 도착을 한다. 그는 미국인들이 이것을 그들의 승리라고 생각할 거라면서 이것은 미국 전쟁이 될 거라 말한다.

 

 
 

마지막, 미군이 공수되어 나간 후 상륙 지대가 곧바로 북베트남 손에 돌아갔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할 무어는 다른 상륙 지대에서 전투를 계속 하거 거의 1년이 지나서야 줄리와 가족들의 품으로 돌아간다. 그의 상관은 그가 1,800명이 넘는 북베트남군과 베트콩을 죽였다면서 축하를 해준다.

 

 
 

나중에 나이가 든 무어는 베트남 전쟁 기념관을 방문해서 이아드랑에 남겨진 군인들의 이름을 본다

 

 
 
 
위 워 솔저스
때는 1965년, 미국은 하버드 석사 출신의 할 무어 중령을 비롯해 젊은 군인 395명을 베트남 아이드랑 계곡 X레이 지역에 투입한다. 이들이 맞서 싸워야 할 적군은 무려 2000여명의 정규군. 험준한 정글 지형에서 벌어진 미국과 베트콩의 최초 전투에서 미국은 처참한 병력을 상실하며 가까스로 승전을 거둔다. 이 전투를 진두지휘했던 할 무어 중령과 죠 갤러웨이 종군기자는 미국 전쟁사에서 잊혀진 72시간을 <우리는 한때 군인이었다>는 논픽션으로 집필했고 93년 베스트셀러가 된 이 책을 읽은 렌달 월레스 감독이 영화화했다.
평점
7.9 (2002.05.03 개봉)
감독
랜달 월러스
출연
멜 깁슨, 매들린 스토우, 그렉 키니어, 샘 엘리엇, 크리스 클라인, 케리 러셀, 베리 페퍼, 두옹 돈, 라이언 허스트, 로버트 배그넬, 마크 블루카스, 조시 도허티, 조쉬 가르시아, 존 햄, 클락 그레그, 데스몬드 해링턴, 블레이크 헤론, 에릭 맥아더, 딜런 월시, 마크 맥크라켄, 에드윈 모로우, 브라이언 티, 슬로안 맘슨, 벨라미 영, 심비 칼리, 짐 그림쇼, 포리 스미스, 스티브 넬슨, 빈센트 앤젤, 마이클 토믈린슨, 키이스 사라바이카, 팀 아벨, 패트릭 St. 에스프리, 마이크 화이트, 다니엘 로벅, 마이아 리엔, 댄 비네, 테일러 맘슨, 주슈아 맥로린, 데본 워크헤이저, 루크 벤워드, 프랑크 코스텐코 Jr., 빌린저 C. 트란, 비엔 홍, 조셉 트란, 조셉 히유, 디엡 뷔, 앤드류 월레스, 니콜라스 호스킹, 마이클 지오르다니, 쉬퍼드 코스터, 케이트 롬바르디, 잉그리드 세믈러, 제이슨 파웰, 더그 C. 쿡, 스티븐 자포토크니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