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1947 보스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Road to Boston )

by 다락실 2023. 11. 11.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대한민국 

108분

 

감독

강제규

 

출연

하정우 - 손기정 역

임시완 - 서윤복 역

배성우 - 남승룡 역

 
 
 
 

영화 1947 결말

손기정은 보스톤 마라톤이 독립을 기념한 대회인데 이러는 게 말이 되냐 말하고 미국인들은 그의 말에 감동을 하고는 태극기를 달아줘 태극기를 달고 뛰게 된다. 아무도 조선, 코리아를 몰랐지만 서윤복은 당당하게 선두를 차지한다. 그런데 관중석에서 강아지가 튀어나와 서윤복과 부딪힌다. 서윤복은 넘어졌다가 다시 일어나려고 하는데 다리에 경련이 일어나 제대로 서지도 못한다.

 

 
 

하지만 다시 이를 악물고 일어나고 서윤복은 손기정의 응원을 들으며 페이스 조절을 한다. 이를 악물고 달려 그는 결국 결승선을 제일 먼저 통과하고 11년 전, 손기정의 세계 기록을 경신한다.

 

 
 
 
 
1947 보스톤
“나라가 독립을 했으면 당연히 우리 기록도 독립이 되어야지!” 1936년 베를린 올림픽, 세계 신기록을 세운 마라톤 금메달리스트 ‘손기정’. 기미가요가 울려 퍼지는 시상대에서 화분으로 가슴에 단 일장기를 가렸던 그는 하루아침에 민족의 영웅으로 떠올랐지만 일제의 탄압으로 더 이상 달릴 수 없게 된다. 광복 이후 1947년 서울,제2의 손기정으로 촉망받는 ‘서윤복’에게 ‘손기정’이 나타나고밑도 끝도 없이 ‘보스톤 마라톤 대회’에 나가자는 제안을 건넨다.일본에 귀속된 베를린 올림픽의 영광을 되찾기 위해처음으로 태극마크를 가슴에 새기고 달려 보자는 것!운동화 한 켤레 살 돈도 없던 대한의 마라토너들은미국 보스톤으로 잊을 수 없는 여정을 시작하는데…
평점
7.7 (2023.09.27 개봉)
감독
강제규
출연
하정우, 임시완, 배성우, 김상호, 오희준, 박효주, 서정연, 최규환, 송영창, 이규복, 박서원, 정영주, 김정철, 리민, 윤희철, 최종률, 김민경, 홍성덕, 양지수, 박은빈, 임현성, 서동규, 태경, 이승준, 허유리, 박기륭, 이세랑, 조이 알브라이트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