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HARD HIT )

by 다락실 2023. 11. 1.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스릴러

한국 

94분

 

감독

김창주

 

출연

조우진 - 성규 역

이재인 - 혜인 역

진경 - 반팀장 역

지창욱 - 진우 역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영화 발신제한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HARD HIT 개요 드라마, 스릴러 | 한국 | 94분 감독 김창주 출연 조우진 - 성규 역 이재인 - 혜인 역...

blog.naver.com

영화 발신제한 결말

진우는 과거 은행 피해자들에게 전화를 받는다. 24억이 어디서 났냐 묻고 진우는 소송비라며 얼버무리려는데 큰돈이 갑자기 나기 쉽지 않다며 불안해하자 진우는 끊어버린다. 진우의 차에는 성규에게 울부짖던 여자 사진이 있다. 진우는 성규가 일하는 은행의 피해자였고 자살한 여자의 남편이었다. 복수심 때문에 모든 일을 계획한 것이다.

성규가 약속 장소에 도착하지만 진우는 없고 혜인만 남아있다. 성규는 자기가 사람들에게 피해를 줬다며 자책하고 혜인은 아빠를 잃기 싫어 눈물 흘린다. 진우가 나타나 성규의 차에 올라타고 성규는 은행 일을 다 밝히겠다 약속한다. 진우는 자기가 요구한 40억이 사람들이 은행을 상대로 쓴 소송비라 말하고 같이 죽으려고 조수석에 앉아 차를 밟으라 한다. 성규는 옆에 혜인이 있어서 대시보드 폭탄으로 혜인이 피해 입지 않게 하려고 바다로 차를 몰고 간다. 성규는 정신 차리고 진우를 깨우려 하지만 진우는 꼼짝하지 않고 진우는 겨우 차에서 나와 혜인과 재회한다. 그 후 성규가 반 팀장에게 진우의 생사를 묻지만 진우는 죽었다.

성규는 진우와 한 약속대로 은행 사건을 고발하고, 은행의 비리와 범죄를 폭로한다. 증거가 있냐는 기자들의 말에 과거 자료 폐기하던걸 떠올린다. 차를 몰고 가는데 성규의 도움을 거절한 부은행장이 한 번만 더 생각해 보라면서 너도 처벌받을 텐데 그러지 말라고 하지만 성규는 일방적으로 전화를 끊는다.

 

 
발신제한
평범한 출근길, 의문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 한 통, “지금 당신의 의자 밑에는 폭탄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은행센터장 성규(조우진)는 아이들을 차에 태우고 출발한 평범한 출근길에 한 통의 발신번호 표시제한 전화를 받는다. 전화기 너머 의문의 목소리는 차에 폭탄이 설치되어 있고, 자리에서 일어날 경우 폭탄이 터진다고 경고하는데…의문의 전화를 보이스피싱이라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던 성규는 곧 회사 동료의 차가 같은 방식으로 폭파되는 것을 바로 눈앞에서 목격하고, 졸지에 부산 도심 테러의 용의자가 되어 경찰의 추격을 받게 된다.내리면 폭탄이 터지는 절체절명의 순간, 경찰의 추격 속 의문의 발신자와의 전화마저 끊을 수 없는 상황에 놓이게 되는데…!
평점
5.1 (2021.06.23 개봉)
감독
김창주
출연
조우진, 이재인, 진경, 지창욱, 김지호, 이설, 남민우, 김봉만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