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갱스 오브 뉴욕'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Gangs Of New York )

by 다락실 2023. 1. 5.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범죄, 드라마

독일, 이탈리아, 미국 

164분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암스테르담 역

다니엘 데이 루이스 - 빌 역

카메론 디아즈 - 제니 역

짐 브로드벤트 - 트위드 역

존 C. 라일리 - 해피 잭 역

헨리 토마스 - 조니 역

브렌단 글리슨 - 월터 맥긴 역

게리 루이스 - 맥글로인 역

리암 니슨 - 발론 역

 
 
 
 

영화 갱스 오브 뉴욕 결말

빌은 부패한 경찰 멀레이니를 보내 조사를 시키지만 암스테르담은 그를 죽이고 시체를 광장에 매달아둔다. 보복으로 빌은 조니를 고문하고 파이브 포인츠에 방치하고 암스테르담은 총을 쏴 그의 고통을 끝내준다. 암스테르담이 맥글로인을 제압하자 빌과 원주민들이 교회로 찾아가고 암스테르담, 데드 래빗츠와 만난다. 폭력은 일어나지 않지만 빌은 곧 다시 오겠다 말한다.

 

 
 

이 사건은 신문에 나오고 암스테르담은 윌리엄 트위드를 찾아가 빌을 물리칠 계획을 제시한다. 윌리엄 트위드는 월터 맥긴의 입후보를 지지하고 암스테르담이 아일랜드인들의 표를 확보할 것이다. 월터 맥긴은 압도적으로 승리를 거두지만 굴욕당한 빌이 그를 죽인다. 맥긴의 죽음에 분노한 암스테라르담이 빌에게 결투를 신청하고 빌은 이를 받아들인다.

 

 
 

갱단이 싸움을 준비하는 것 처럼 남북전쟁 징집 폭동이 일어나고 폭도들을 제압하기 위해 연합군 병사들이 배치된다. 갱단의 싸움이 시작는데 대포들이 날아오자 그들의 싸움은 중단된다. 많은 갱단들이 해군의 발포, 군인들이나 폭도들에 의해 사망한다. 빌과 암스테르담은 대치하는데 빌이 파편에 맞아 부상을 입는다. 암스테르담은 빌을 죽이기 위해 아버지의 칼을 사용한다.

 

 
 

암스테르담은 빌을 브루클린의 자기 아버지 묘 옆에 묻는다. 암스테르담과 제니가 떠나고 시간이 흐르며 아버지와 빌의 무덤은 퇴색되고 본격적인 국가로서 미국의 시대가 열린다.

 

 
 
 
 
갱스 오브 뉴욕
그의 사랑과 복수가 전세계를 사로잡는다 1860년대 초 뉴욕의 격동기월 스트리트의 비즈니스 지구와 뉴욕 항구, 그리고 브로드웨이 사이에 위치한 파이브 포인츠는 뉴욕에서 최고로 가난한 지역이며 도박, 살인, 매춘 등의 범죄가 만연하는 위험한 곳이다. 또한 이 곳은 항구를 통해 아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아일랜드 이주민들이 매일 수 천명씩 쏟아져 들어오는 꿈의 도시도 하다. 그러나 파이브 포인츠에 사는 정통 뉴요커들은 아일랜드 이주민들을 침입자라 여기며 멸시한다. 결국 두 집단의 갈등은 전쟁을 불러일으키게 되고 아일랜드 이주민의 존경을 받던 '데드 레빗파'의 우두머리 프리스트 발론(리암 니슨)은 빌 더 부처(다니엘 데이 루이스)에 의해 죽음을 맞는다. 그리고 바로 눈앞에서 이 광경을 지켜본 그의 어린 아들 암스테르담 발론(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은 아버지의 복수를 다짐하게 된다. 16년 후, 성인이 된 암스테르담은 복수를 위해 빌 더 부처의 조직 내부로 들어간다. 뉴욕을 무자비한 폭력과 협박으로 지배하며 파이브 포인츠 최고의 권력자로 성장한 빌 더 부처는 자신을 향한 음모를 까맣게 모른 채 암스테르담을 양자로 삼게 된다.암살계획이 진행되고 있을 무렵, 암스테르담은 빌 더 부쳐의 정부(情婦)이자 소매치기인 제니 에버딘(카메론 디아즈)을 만나 한눈에 반하게 되고 처절한 복수와 이루워질 수 없는 사랑의 소용돌이에 빠져들게 된다.
평점
7.5 (2003.02.28 개봉)
감독
마틴 스콜세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다니엘 데이 루이스, 카메론 디아즈, 짐 브로드벤트, 존 C. 라일리, 헨리 토마스, 리암 니슨, 브렌단 글리슨, 게리 루이스, 스티븐 그레햄, 에디 마산, 알렉 맥코웬, 데이비드 허밍스, 로렌스 길리어드 주니어, 카라 세이무어, 로저 애쉬톤 그리피스, 리암 카니, 개리 맥코맥, 바바라 부체트, 데본 머레이, 피트 포슬스웨이트, 게리 로버트 번, 루시 대븐포트, 마틴 스콜세지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