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요로나의 저주'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3. 1. 3.
반응형
SMALL

개요

공포,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93분

 

감독

마이클 차베즈

 

출연

린다 카델리니 - 애나 역

로만 크리스토우 - 크리스 역

제이니-린 킨첸 - 사만다 역

레이몬드 크루즈 - 라파엘 역

토니 아멘돌라 - 페레즈 신부 역

페트리시아 벨라즈퀘즈 - 패트리샤 역

숀 패트릭 토마스 - 쿠퍼 형사 역

마리솔 라미레즈 - 요로나 역

 
 
 
 

영화 요로나의 저주 결말

퇴마 물품을 가지고 집에 가서 촛불을 켜고 퇴마 용품을 나열한다. 크리스가 무슨 십자가냐 묻고 라파엘은 요로나가 자식들을 죽일 때 위에 핀 붉은 꽃으로 만든 거라 말한다. 또 라파엘이 병에 담긴 내용물에 축사하는 걸 보고 크리스가 묻자 요로나의 눈물을 담은 병이라며 보험용으로 하는 걸 말한다. 애나와 아이들에게 달걀로 집안을 긁어보라 시키고 그것의 썩은 농도로 집에 얼마나 사악한 악령이 있는지 감별하는 거라 한다. 달걀이 악취날 정도로 썩어 있었다.

밤이 디고 촛불로 결계 치고 가운데 랜턴을 키고 애나, 아이들이 앉아있고 라파엘은 지켜본다. 라파엘은 탐지기로 이미 요로나가 와 있다 말하는데 2층에서 부서지는 소리가 나 무슨 소리냐 묻자 라파엘은 요로나가 아이들을 찾고 있는 거라 말한다. 요로나가 비명 지르자 집안의 촛불이 꺼지고 랜턴만 켜져 있다. 랜턴에 요로나의 눈물이 떨어지고 애나, 아이들이 위를 보자 요로나가 애나를 집어던진다. 아이들은 겁에 질려 도망치는데 크리스가 라파엘을 보자 라파엘은 뒤로 물러난다. 아이들은 식탁 아래 도망치는데 식탁보다 움직이며 올라가자 아이들은 식탁에서 기어 나온다. 요로나는 식탁 위에 있다가 크리스를 끌고 간다. 애나가 깨어나 쫓아가지만 닿지 않았고 라파엘은 크리스의 팔을 잡고 축사를 하고 요로나의 눈물을 요로나에게 뿌리고 집, 안 밖에 경계에 말린 불꽃 열매를 뿌리자 요로나는 들어 올려 하지만 들어올 수 없어 물러난다.

애나는 크리스를 안고 빛을 키면 물리칠 수 있지 않냐 말한다. 크리스는 요로나가 왔을 때 라파엘이 자기들 버리려 했다며 악을 쓴다. 라파엘은 해명하는데 불꽃 열매 뿌린 정문 말고 다른 물이 열리자 크리스와 달려가 문을 막으려 한다. 사만다는 정문 밖에 있는 자기 인형을 불꽃 열매를 안 건드리고 갖고 오려고 분투한다. 뒷문을 닫고 온 애나는 사만다를 부르고 사만다는 선을 안 건드리고 가져왔다 말하는데 인형이 불꽃 열매 선을 건드려 사만다는 끌려 나간다.

애나가 비명 지르고 크리스, 라파엘이 도착한다. 크리스는 요로나가 사만다를 익사시키려 한다 말하자 애나가 풀장으로 가 입수하고 사만다를 찾는다. 사만다를 찾아 끌고 나오려 하지만 요로나가 나타난다. 라파엘, 크리스가 도착해 라파엘은 소금을 수영장에 뿌리고 수영장 물에 손을 대고 성축을 한다. 요로나는 물러나고 애나와 사만다는 물 박으로 나온다. 크리스가 어떻게 한 거냐 하니 라파엘은 풀장의 물을 성수로 바꾼 거라 말한다.

집에 들어왔는데 사만다가 계속 나가려 하자 애나가 라파엘에게 물어보니 사만다가 요로나의 조종을 받고 있다 말하고 크리스, 사만다를 옷장에 두고 남편이 쓴 서재로 가는데 애나는 목걸이를 보여주며 요로나에게서 빼앗은 거라고 하고 라파엘은 중요한 것 같으니 잘 가지고 있으라 말한다. 한 여자가 옷장 문을 열고 아이들이 비명 지른다. 라파엘, 애나는 서재에서 내려오는데 아이들을 데리러 온 패트리샤다. 패트리샤는 라파엘을 총으로 쏘고 요로나에게서 아이들을 돌려달라며 불꽃 열매 선을 흩트린다.

요로나가 난입하고 애나는 목걸이를 떨구며 지하실로 내려가는 복도로 날아간다. 크리스는 목걸이 챙기고 사만다와 다락방에 가는 계단을 열고 올라가 문을 닫는데 사만다가 비명을 지른다. 다행히 마네킹이었고 안도하는데 기둥에 묶은 줄이 풀려 계단이 내려간다. 크리스, 사만다는 도망갈 곳이 막히는데 요로나가 나타나자 크리스는 요로나 목걸이를 보여준다. 요로나는 자기 아이로 착각해 크리스를 애틋하게 바라본다.

복도에 갇힌 애나는 열어달라 울부짖는데 패트리샤가 결국 문을 열어주고 가보라 한다. 애나는 정신 차린 라파엘과 다락방으로 가고 크리스는 조금씩 뒤로 물러나 천을 내려 거울에 비친 악령으로 자기 모습을 보게 한다. 라파엘이 불꽃 나무로 만든 십자가로 퇴치하려는데 그걸 날려버리고 애나는 아이들을 막아선다. 요로나는 애나, 아이들 앞으로 돌진하는데 라파엘이 십자가를 발로 밀어 애나는 십자가를 요로나 심장에 박고 요로나는 비명 지르며 소멸한다. 사건 후 라파엘은 차에 자기 물건을 싣고 애나와 얘기 나누고 크리스, 사만다가 있는 집으로 돌아간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