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러브 앳'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7. 7.
반응형
SMALL

개요

멜로 / 로맨스, 코미디

프랑스, 벨기에

116분

 

감독

위고 젤랭

 

출연

프랑수아 시빌 - 라파엘 역

조세핀 자피 - 올리비아 역

벤자민 라베른헤 - 펠릭스 역

까밀리에 를르쉐 - 멜라니 역

아마우리 드 크레앙쿠르 - 마크 역

에디뜨 스꼽 - 가브리엘 역

영화 러브 앳 줄거리

라파엘은 학교 수업 시간에 공상과학 소설을 쓰지만 그 누구에게도 보여주지 않는 학생이다. 어느 날 유망한 피아니스트인 올리비아와 사랑에 빠진다. 라파엘은 올리비아를 바탕으로 한 새로운 캐릭터를 만들어서 소설을 다시 쓴다. 올리비아의 도움으로 라파엘은 유명한 공상과학 작가가 된다. 두 사람은 결혼을 하게 되지만 곧 라파엘은 자신의 진로를 포기하고 학교 음악 교사가 된 올리비아와 멀어진다.

어느 날 저녁 속편 소설을 마무리 지어가는 라파엘은 올리비아를 바탕으로 만든 여자 캐릭터를 죽이리고 결정하고 그날 밤 둘은 큰 싸움을 벌인다. 다음날 아침 눈보라가 몰아치고 라파엘은 올리비아가 그를 만난 적이 없고 그가 누군지도 모르는 평행한 세상에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 이 세계에서 그녀는 성공한 유명 피아니스트가 되었고 그는 소설을 완성하지 못한 문학 선생님이다.

무슨 일이 있었는지 깨달은 라파엘은 그의 전 세계로 돌아가려고 한다. 가장 친한 친구인 펠릭스의 도움으로 이 세상에서의 자신의 삶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올리비아와도 이야기를 나눈다. 하지만 그는 그녀가 현재 매니저인 마크와 관계를 가지고 있는 걸 발견하고 라파엘은 올리비아에게 거짓된 구실을 만들어서 올리비아와 많은 시간을 보내면서 그녀와 매니저 마크를 떨어뜨려놓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올리비아는 마크의 프러포즈를 받아들이고 라파엘에게는 몇 년 전에 만났으면 좋았을 거라 말한다.

 

 

 

 

영화 러브 앳 결말

라파엘은 자신의 삶을 되찾기 위한 마지막 시도로 속편 소설을 다른 결말로 다시 쓰고 올리비아가 그것을 읽는 게 현실을 뒤집는 열쇠일 수 있다 추측해본다. 그런 다음 올리비아에게 편지를 건네고 마지막 자신에 대한 호의로 읽어달라고 부탁한다. 소설을 읽기 시작하고 둘은 말다툼을 벌였던 그날 밤처럼 눈이 내리기 시작한다. 라파엘은 그의 결말을 바꾼 것이 효과가 있음을 이해한다. 올리비아와의 모든 사랑을 회상해보며 그녀가 자기 없이 더 나을 수 있다고 깨닫는다. 올리비아가 무대에서 공연을 하고 그는 소설을 끝내기 전에 소설을 되찾아서는 올리비아가 더 행복해는 이 세계에서 머물기로 선택한다. 올리비아는 결국 마크를 떠나기로 결심하고 라파엘과 만나 키스를 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