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브로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Broker )

by 다락실 2022. 7. 30.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한국

129분

 

감독

고레에다 히로카즈

 

출연

송강호 - 상현 역

강동원 - 동수 역

배두나 - 수진 역

아이유 - 소영 역

이주영 - 이형사 역

임승수 - 해진 역

박지용 - 우성 역

 
 
 

영화 브로커 결말

갑자기 우성이 열이나 병원으로 간다. 다음날 동수는 경찰도 안 쓸 것 같은 낡은 위치추적기를 발견하고 상현에게 알려주는데 태호가 나타나 조폭이 연루된 걸 모두 알게 된다. 동수가 태호를 제압하고 이들은 차를 버리고 KTX를 타고 서울로 간다. 이들은 진짜 입양자를 만나는데 윤씨 부부는 친엄마는 없는 사람이 되어달라고 하고 아이에게 젖을 물려보는데 소영의 표정이 좋지 않다. 이들은 마지막으로 월미도로 가서 시간을 보낸다. 관람차 안에서 엄마 자격이 없다는 소영의 눈을 동수가 가려주고 소영은 그 뒤에서 눈물을 흘린다. 상현은 딸을 만나러 가지만 딸은 공부만 한다. 상현은 내일 돈이 생기니 다시 셋이서 같이 살자 말하지만 딸은 엄마가 아이 생겼다면서 그만 만나라 한다.

사실 소영은 성매매 하던 여자였는데 조폭과 연루된 남자를 만나 우성을 가졌고 소영이 홧김에 죽여버렸다. 그 남자의 아내가 낙태를 요구했지만 소영이 아이를 낳자 우성을 갖고 싶어 한다. 수진과 이형사가 소영에게 접근해 내통을 하자고 도청장치를 심었는데 상현과 동수는 사실을 알면서 눈감아줬고 수진은 소영에게 자수를 권유한다.

 

 
 

태호가 나타나 우성을 뺏으려 하고 상현은 태호에게 다가가 동수는 상관없다며 자기랑 동업을 하나 하자 한다. 윤씨 부부와 거래를 하려는데 수진과 이형사가 경찰들을 끌고 나타나고 수진은 동수에게 소영이 자수를 했다고 말한다. 뉴스를 통해 상현이 태호를 죽였다는 걸 알 수 있다.

소영은 3년 후 출소하고 주유소에서 일하고 해진은 보육원으로 돌아갔다. 수진이 우성을 키우며 돌봐주고 있다. 상현의 소식은 아무도 알지 못하는데 소영과 우성이 만나는 날, 상현의 세탁소 차가 소영의 모습을 확인하고는 떠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