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버니' 줄거리 / 결말 / 실화 (스포)

by 다락실 2019. 12. 20.
반응형
SMALL

 

개요

코미디, 범죄, 드라마

미국

104분

 

감독

리처드 링클레이터

 

출연

잭블랙 - 버니 역

매튜 맥커너히 - 대니 벅 데이비슨 역

셜리 맥클레인 - 마조리 부인 역

릭 다이알 - 돈 레그겟 역

웬디 크루즈 - 프리즌 비지터 역

게리 티그

그랜트 제임스

모나 리 풀츠

 

영화 버니 줄거리

 

버니 티데는 보조 장의사로 동네에서 인성, 능력 모두 인정받는 남자다. 장례식 때 유가족을 위로하며 과부들의 경우 장례식 이후 직접 찾아가 위로해줄 정도로 다른 사람을 아끼고 비즈니스에도 능력이 있다. 그러던 중 동네에서 인간성 나쁘기로 소문난 마조리 누젠트 부인과 가까워지게 된다. 하지만 누젠트 부인은 버니에게 집착하며 그를 옭아멘다. 결국 참다못한 버니는 누젠트 부인을 살해하게 된다.

 

버니는 누젠트 부인의 돈으로 사치스럽게 살면서도 선행을 한다. 교회에 돈을 기부하거나 친구의 딸들의 생일 선물로 놀이터를 지어주는 등의 여전히 예전처럼 다른 사람들에게 친절하게 대한다. 하지만 누젠트 부인의 회계사가 그녀의 부재에 의심을 품고 경찰과 조사를 통해 그녀의 시체를 발견한다. 체포된 버니는 자백하지만 마을에서 워낙 평판이 좋으니 마을 주민 전부가 배심원이 돼 무죄를 선고하겠다고 얘기하는 판이다. 검사는 50 마일 떨어진 다른 도시로 재판을 옮기게 된다. 배심단이 버니와 다른 사회 계층 사람들로 구성되게 했고 버니가 누젠트 부인의 재산으로 향락을 즐긴 점을 강조한다.

 

 

 

 

 

영화 버니 결말

 

결국 버니는 배심원단으로부터 유죄를 판결받아 가석방 없는 50년 형을 선고받게 89세에 출소할 처지가 된다. 하지만 버니는 교도소 내에서도 다른 수감자들을 위한 강으를 하고 틈틈이 죽은 사람들을 위한 수공예품을 만들어 예전 고객들에게 선물로 주는 모범수로 살아가게 된다.

 

 

 

영화 버니 실화

 

2014년 5월 사건을 담당하던 변호사의 항소로 실제 버니가 보석금을 내고 출소하게 된다.

항소의 내용으로는 마조리 부인과의 모욕적이고 비인간적인 관계가 버니가 어렸을 적 삼촌에게 당한 성적학대 경험을 불러일으켜

순간적인 정신분열로 우발적인 살인을 저질렀다는 것이다.

 

영화 버니의 감독은 이 사건은 정말 좋은 사람이 극한의 상황에서 범죄를 저지른 사건으로

보통 우리가 접하는 사건들의 성별만 바뀔 뿐이라고 말한다.

 

실제 버니는 어릴 적 트라우마로 인한 우발적으로 살인을 저지른 경우인데

이 영화를 극장에서 보면서 내가 버니라도 아마 마조리 부인을 죽였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기도 했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