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인사이드 맨'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Inside Man )

by 다락실 2022. 4. 9.
반응형
SMALL

 

개요

범죄, 드라마, 스릴러, 미스터리 

미국 

128분

 

감독

스파이크 리

 

출연

덴젤 워싱턴 - 키스 프레지어 역

조디 포스터 - 마들린 화이트 역

클라이브 오웬 - 댈튼 러셀 역

크리스토퍼 플러머 - 아서 케이스 역

윌렘 대포 - 존 다리어스 역

치웨텔 에지오프 - 빌 밋첼 역

칼로스 안드레스 고메즈 - 스티브 역

킴 디렉터 - 스티비 역

제임스 랜슨 - 스티브-오 역

 
 

영화 인사이드 맨 결말

이 대화도 듣고 있던 댈튼 러셀은 인질들을 동시에 풀어주고 스티브, 스티비, 스티브-오도 인질들 사이에 숨어 탈출한다. 아수라장 속에서 경찰들은 은행에서 나오는 모든 사람들을 제압해 용의선상에 올린다. 하지만 인질들, 경찰 모두 어느 한 명도 범인으로 지목하지 못한다. 은행을 조사하다가 범인들이 들고 있던 총도 장난감 총이고 인질 처형도 특수분장으로 만든 가짜 처형이라는 걸 알게 된다.

 

피해자, 피해액, 용의자 아무것도 없는 상황에서 키스 프레지어는 상관에게 사건을 묻으라는 말을 듣고 뭔가 사건에 큰 게 감춰져 있다고 주장하지만 성관 명령이라 어쩔 수 없이 공식적 사건 조사는 포기하고 자체 조사를 시작한다. 마들린 화이트는 키스 프레지어를 약속대로 승진시켜주면서 사건을 덮자고 하지만 몰래 녹음했던 마들린 화이트와 뉴욕 시장이 회유했던 녹음본을 들려주면서 거부한다. 마들린 화이트는 아서 케이스 회장을 찾아가 사건이 마무리되었다 보고하고 나치 관련 서류뿐 아니라 다이아몬드에 대해서도 묻고 아서 케이스는 단순한 나치 부역자일 뿐 아니라 같은 유대인들 마저 나치에 팔아넘긴 인간이었다 고백한다.

일주일 후 댈튼 러셀은 은행 창고에 설치한 가짜 벽에서 나와 자신을 알아보지 못하는 키스 프레지어에게 어깨 부딪히고는 사과하고 탈출하면서 범행을 마무리한다. 키스 프레지어는 아무것도 모른 채 아서 케이스 회장의 개인 대여금고를 열라는 법원 명령서를 가지고 찾아가 금고 안에 있는 다이아몬드 반지와 함께 반지를 추적해라는 메모를 발견한다.

키스 프레지어는 아서 케이스 회장을 찾아가 선전포고하고 뉴욕 시장과 마들린 화이트에게 아서 케이스 회장을 전범으로 조사해 줄 것을 요청하며 녹음본을 돌려준다. 모든 사건을 일단락 시키고 집에 와서 여자친구와 사랑을 나누려고 옷을 벗다가 주머니에서 다이아몬드를 발견한다. 그리고 은행에서 어깨를 부딪힌 남자가 사건의 범인임을 직감하고 만족스럽게 웃는다.

 
 
 
 
인사이드 맨
범인과 인질의 경계가 사라진 그곳에서 완전 범죄가 시작된다.평범한 일상이 흘러가는 도심, 월 스트리트에 위치한 한 은행이 정체를 알 수 없는 무장 강도에 의해 순식간에 점령 당하는 사건이 발생한다. 범인과 인질이 누구인지, 몇 명인지조차 드러나지 않는 혼란한 상황 속에 경찰들은 현장을 포위하고 유능한 협상가 키스 프레이저 (덴젤 워싱턴)를 투입한다. 그러나 은행을 점령하고 모든 계획을 지휘하는 우두머리 달튼 러셀(클라이브 오웬)은 인질들에게 자신과 같은 옷을 입히고 마스크를 씌워 범인과 인질의 구분을 없애며 혼란을 가중시키고…영리한 범죄자, 능력 있는 협상가, 비밀을 가진 여인세 명의 프로가 한 장소에서 부딪힌다.한편 자신의 은행에 문제가 생겼다는 소식을 들은 은행의 소유주 아서(크리스토퍼 플러머)는 상류층의 은밀한 해결사로 통하는 로비스트이자 변호사인 매들린(조디 포스터)을 비밀리에 찾는다. 지루한 협상과 설득이 진행중인 현장을 찾은 매들린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키스와 달튼에게 동시에 미끼를 던진다. 달튼은 자신의 범행을 평범한 인질극으로 위장한 채 또 다른 트릭을 준비하고, 키스는 달튼이 고의적으로 시간을 끌고 있음을 깨닫기 시작한다. 각기 다른 목적과 계획을 가진 그들… 과연 최후의 승자는 누구인가?
평점
7.5 (2006.04.21 개봉)
감독
스파이크 리
출연
덴젤 워싱턴, 클라이브 오웬, 조디 포스터, 크리스토퍼 플러머, 윌렘 데포, 치웨텔 에지오포, 카를로스 안드레스 고메즈, 킴 디렉터, 제임스 랜슨, 버니 레이첼, 피터 게레티, 빅터 콜리치오, 카산드라 프리맨, 피터 프레체트, 게리 비치, 마샤 진 커츠, 켄 렁, 안소니 망가노, 스튜어트 섬머스, 그렉 디아고스티노, 애슐리 앳킨슨, 마이클 디바인, 로버트 비지크, 켄 가리토, 데이비드 브라운, 프랭크 스텔라토, 소니 벨로찌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