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안테벨룸'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by 다락실 2022. 1. 29.
반응형
SMALL

 

개요

미스터리, 스릴러

미국

106분

 

감독

제라드 부시, 크리스토퍼 렌즈

 

 

출연 

자넬 모네 - 베로니카 / 에덴 역

에릭 랭 - 던튼 / 사령관 역

잭 휴스턴 - 재스퍼 역

지나 말론 - 엘리자베스 역

키어시 클레몬스 - 줄리아 역

가보리 시디베 - 던 역

로버트 아라마요 - 다니엘 역

런던 보이스 - 케네디 역

마라크 리처드슨 - 닉 역

 

 
 

영화 안테벨룸 결말

 

베로니카의 곁에서 잠을 자던 사령관이 핸드폰 소리에 깨고 사령관의 전화를 엿듣던 베로니카는 남편에 대한 얘기를 듣고 다시 자리로 돌아온다. 아침이 되어 목화밭에서 일을 하던 에덴은 줄리아가 오지 않는 걸 알게 되고 그녀의 오두막으로 가서 줄리아가 목을 매 죽은걸 발견한다. 분노한 에덴은 일라이에게 그날 밤 탈출을 할 거라 말한다. 에덴은 다음날 저녁 사령관에게 성폭행을 당하고 다시 한번 오두막에서 몰래 빠져나와서 사령관의 핸드폰을 훔친다.

 

핸드폰은 얼굴 인식이라서 베로니카는 사령관을 찾기 위해 일라이와 함께 오두막으로 들어간다. 그때 깨어난 사령관과 몸싸움을 하던 일라이는 베로니카를 보호하려다가 사령관의 도끼에 찔려 죽는다. 베로니카는 사령관의 총검으로 그를 찌러 제압하고 핸드폰 잠금을 풀고 GPS를 이용해서 남편에게 위치를 보내고 구조 요청을 한다. 화장터에 사령관의 시체를 숨기려는데 재스퍼가 방해를 하고 베로니카는 다른 병사들을 화장터에 끌어들여 불 지르고 사령관의 말을 타고 탈출을 시도한다.

 

엘리자베스와 다른 병사들이 말을 타고 베로니카를 추격하고 엘리자베스는 자기 아버지의 고집으로 납치한 베로니카 말고는 모든 농장 노예들을 자기가 직접 골랐다고 밝힌다. 베로니카는 엘리자베스를 말에서 넘어뜨리고 목에 밧줄을 묶어 끌고 가고 결국 엘리자베스는 목이 부러진다.

 

베로니카는 추격하는 병사들을 혼란스럽게 하고는 이곳이 블레이크 덴튼 상원의원이 소유하고 있는 안테벨룸이라는 남북전쟁 재현 공원의 일부임을 밝힌다. 덴튼과 동료들이 아프리카계 미국인 희생자들을 이용해 노예제도의 관행을 다시 세우려고 공원을 사용할 의도였다. 경찰이 도착하고 FBI에 의해 공원이 폐쇄되면서 베로니카는 마침내 탈출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