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바이킹'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5. 31.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모험

미국

116분

 

감독

리처드 플레이셔

 

출연

커크 더글러스 - 에이나르 역

토니 커티스 - 에릭 역

어네스트 보그나인 - 라그나르 역

자넷 리 - 모르가나 역

제임스 도날드 - 에그베르트 역

에이린 웨이 - 키탈라 역

프랭크 드링 - 아엘라 역

에드릭 코너 - 샌드피퍼 역

영화 바이킹 줄거리

노섬브리아의 왕은 무시무시한 라그나르가 이끄는 바이킹 습격 중 살해된다. 왕이 자식이 없이 죽었기 때문에 그의 사촌 아에라가 왕위를 차지한다. 그러나 왕의 미망인은 겁탈당해 라그나르의 아이를 임신한다. 그녀는 아이를 시누이의 야망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이탈리아로 돌려보낸다. 운명이 뒤틀려 배는 아이의 친족 관계를 모르고 있는 바이킹들에 의해 가로채어 아이를 노예로 만든다.

소년은 에릭이라는 젊은이로 자란다. 그의 혈통은 아엘라에 반대하는 노섬브리아 귀족 에그베르트 경에 의해 발견된다. 아엘라가 반역죄로 그를 고발하자 에그베르트는 노르웨이에서 라그나르와 함께 성소를 찾는다. 에그베르트는 어렸을 때 에릭의 어머니가 그곳에 두었던 에릭의 목에 걸린 레퀴타의 돌을 인식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에릭은 라그나르의 합법적 아들이자 후계자인 이복동생 아이나르의 분노를 불러일으킨다. 에릭을 아들로 사랑하는 왕실의 키탈라가 오딘이 자신을 죽이는 사람을 주저할 것이라고 경고할 때 에릭은 즉각 처형에서 구원된다. 그가 저주를 피하기 위해 라그나르의 법령에 의해 파도가 치솟는 것에 빠져 죽게 웅덩이에 남겨졌지만 에릭이 오딘을 부르고 나면 바람이 바뀌고 물이 사라져 그를 구한다. 에그베르트 경은 그를 자신의 권리를 지키기 위해 노예 재산이라 주장한다. 에그베르트는 노섬브리아 왕국에 대한 에릭의 알려지지 않은 주장을 이용할 기회를 찾고자 한다.

에릭과 아이나르의 적개심은 둘 다 아엘라 왕과 결혼할 예정이었으나 에그베르트가 제안한 공습으로 몸값을 요구하고 수치심, 정치적 인기 없는 웨일스 기독교 공주 모르가나와 사랑에 빠지며 악화된다. 위대한 홀에서 술 취해 잔치를 벌이는 동안 아이나르는 라그나르에게 자신의 감정을 고백하는데 라그나르는 아이나르에게 여자들은 종종 강제로 끌려갈 필요가 있다고 말하고 아들을 자신의 것으로 받아들이도록 허락한다. 아이나르는 모르가나가 붙잡힌 배에서 경비원들을 던져버리고 그녀를 강간하기 시작한다. 일이 더 진행되기 전에 에릭은 아이나르를 뒤에서 붙잡고 그를 때려눕히고 그가 에그베르트를 위해 만든 작은 배를 타고 모르가나를 데리고 간다.

에릭과 모르가나는 샌드피퍼, 키탈라, 모르가나의 하녀 브리짓과 영국으로 도망친다. 아이나르는 의식을 되찾고 경종을 울리고 몇 척의 장선을 쫓는 사람들은 도망자들에게 빠르게 이익을 얻는다. 짙은 안갯속에서 라그나르의 장선은 바위에 부딪혀 가라앉고 에릭의 배는 샌드피퍼가 먼 땅에서 얻은 물고기 모양의 자석 조각인 원시 나침반에 의해 안전하게 인도된다. 또 다른 장선에서 아이나르는 라그나르가 죽었다 추적을 포기한다. 그러나 라그나르는 에릭에 의해 구출돼 아엘라의 포로가 된다. 에릭과 모르가나는 여행하는 동안 연인이 되고 그녀는 아엘라와 결혼하겠나는 서약에 해방을 모색하기로 동의한다.

아엘라는 라그나르를 묶어 굶주린 늑대들로 가득 찬 구덩이에 던져 넣으라 명령한다. 라그나르에게 바이킹의 죽음을 주기 위해 그를 구덩이에 강조로 집어넣는 영예를 안게 된 에릭은 죄수의 결박을 끊고 칼을 준다. 라그나르는 웃으면서 뛰어내려 죽는다. 에릭의 반역에 대응해 아엘라는 그의 왼손을 잘라내고 그를 배에 다시 넣고 표류한다. 에릭은 아이나르의 정착지로 돌아와 그의 이복동생에게 아버지가 어떻게 죽었는지, 그리고 라그나르가 바이킹의 죽음으로 죽게 한 것에 대한 아엘라의 보상이 무엇이었는지 말해준다. 이 폭로와 에릭이 안갯속을 헤쳐 나갈 것이라는 약속으로 아이나르는 마침내 다른 바이킹들을 설득해 노섬브리아를 침공할 수 있게 되었다. 아이나르와 에릭은 서로의 증오를 제쳐두고 영국으로 항해한다.

용의 장선이 착륙하고 바이킹들은 내륙으로 이동하기 시장한다. 경보음이 울리고 성 수비수들이 모여 바이킹의 공격을 물리친다. 아이나르는 과감하게 성의 성채 입구를 가로지르는 닫힌 도개교에 도끼를 던진다. 몇 명이 사망하지만 살아남은 아이나르가 도랑을 가로질러 도개교로 뛰어든 후 사다리가 올라올 수 있도록 만들어진다. 그는 다른 바이킹들이 수적 열세인 영국인들을 압도할 수 있도록 보관소에 들어가 도개교를 내린다. 에릭과 아이나르 둘 다 모르가나를 찾으러 출발한다. 에릭은 대신 아엘라를 만나 그를 늑대 구덩이에 밀어 넣는다.

 

 

 

 

 

영화 바이킹 결말

아이나르는 요새의 가장 높은 탑에서 모르가나를 발견하고 그녀에게 다가가서 그녀가 그의 여왕이 될 것이라 말한다. 모르가나가 에이나르에게 에릭을 사랑한다고 말하자 에이나르는 그녀를 밖으로 끌고 나가 그들의 오랫동안 지연된 전투에 에릭을 부른다. 두 라이벌은 탑 위에서 칼싸움을 벌인다. 에릭은 패배하고 칼이 부러졌지만 아이나르가 일격을 준비할 때 주저하고 모르가나에게서 진실을 알게 된 후 갑자기 에릭의 반항적인 얼굴에서 라그나르를 보게 된다. 이로써 에릭은 칼의 부서진 칼날로 아이나르를 찌를 기회를 갖게 된다. 에릭은 아이나르에게 칼을 주어서 발할라에 들어갈 수 있게 했다. 아이나르는 바이킹 장례식을 치르게 된다. 그의 시신은 긴 배에 놓여있는데 활을 쏴 불을 지른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