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터미널' 줄거리 / 결말 / 실화 (스포 O) 정보 ( The Terminal )

by 다락실 2021. 11. 19.
반응형
SMALL

 

개요

코미디, 멜로 / 로맨스, 드라마

미국

 128분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행크스 - 빅터 나보스키 역

캐서린 제타 존스 - 아멜리아 워렌 역

스탠리 투치 - 프랭크 딕슨 역

치 맥브라이드 - 멀로이 역

디에고 루나 - 엔리크 크루즈 역

베리 샤바가 헨리 - 써먼 역

쿠마르 팔라나 - 굽타 라잔 역

조 샐다나 - 토레스 역

 
 
 
 
 

영화 터미널 결말

공항 거주 9개월 차, 크라코지아 내전이 끝나서 다시 크라코지아 행 비행기가 뜰 수 있게 되었다. 아멜리아 워렌이 공무원인 애인에게 부탁해서 1일짜리 임시 비자를 발급받아 빅터 나보스키에게 건넨다. 빅터 나보스키는 아멜리아 워렌에게 같이 뉴욕에 가자 제안하지만 조세핀과 나폴레옹의 소설에서 조세핀이 나폴레옹에게 결혼 선물로 운명이라는 단어가 새겨진 금반지를 줬다 말하며 주점을 나선다. 빅터 나보스키가 보는 곳에서 기다리던 애인과 아멜리아 워렌은 포옹하고 에스컬레이터를 탄다.

빅터 나보스키는 여직원에게 임시 비자를 통해 입국 승인을 받으려 했지만 임시 비자라서 담당 책임자인 프랭크 딕슨의 서명이 필요했다. 프랭크 딕슨은 빅터 나보스키에게 크라코지아로 떠나라 하고 빅터 나보스키는 뉴욕에 가야 한다며 버틴다. 프랭크 딕슨은 빅터 나보스키가 공항에서 사귄 직원들이 해고당할만한 타당한 이유를 내세우면서 그를 협박한다.

 

 

결국 빅터 나보스키는 뉴욕에 가는 걸 체념하고 크라코지아 행 비행기를 기다린다. 절친한 친구가 되어준 굽타 할아버지가 공항 밖으로 나가 크라코지아 행 행기의 앞을 막는다.

크라코지아 행 비행기는 지연으로 바뀌고 그걸 보고 용기를 얻은 빅터 나보스키는 공항 직원들의 배웅 속에 공항을 빠져나가 뉴욕으로 향한다. 프랭크 딕슨이 경비원들에게 출구를 막고 체포하라 명령하지만 경비원들은 뉴욕은 춥다면서 빅터 나보스키에게 자신의 코트를 벗어준다. 카메랄 이 장면을 본 프랭크 딕슨은 눈을 감아준다.

 

 
빅터 나보스키는 택시를 타고 렉식턴 161번지로 가고 아버지의 컬렉션을 완성한다.

​재즈의 위대한 거장 57명이 있고 빅터 나보스키의 아버지는 56명의 사인을 받았지만 베니 골슨의 사인 한 장만 얻지 못한 채 세상을 떠났다. 빅터 나보스키는 그를 만나 사인을 받기 위해 뉴욕으로 간 것이었고 그의 연주를 듣고는 사인을 받는다.

 

영화 터미널 실화

 

이 영화는 이란인 메르한 카리미 나세리가 프랑크 샤를 드골 공항에서 겪은 실화를 재구성한 작품이다.

영국 유학을 왔지만 과거 왕조 반대 시위에 참여했던 일 때문에 이란으로부터 추방당하고 여러 나라에 망명 신청을 하지만 거부당해 난민 지위를 얻어 영국에 정착하기로 결심한다. 친 어머니가 스코틀랜드인이라서 영국 시민권자 자격이 충분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아버지의 유산을 받을 수 없어 신청하지 않았던 것이다. 프랑스에서 영국행 비행기를 탔으나 기차에서 여권, 서류가 든 가방을 잃어버려 프랑스로 돌아아고 오갈 데가 없어 파리 샤를 드 골 국제공항에서 1988년 8월 26일부터 2006년 7월까지 공항에서 생활했다.

1995년 벨기에에서 머무르도록 허락했지만 그는 영국행을 고수하며 벨기에 입국을 거부했다.

1999년 프랑스에서 난민 여권을 교부해 정식 이민지로 받아주지만 미친척하며 스스로 이를 거부한다.

2007년부터는 프랑스 자선단체의 도움으로 파리에 살고 있다고 한다.

 
 
 
 
터미널
뉴욕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일단은 입구까지만...!동유럽의 작은 나라인 '크로코지아'의 평범한 남자 나보스키(톰 행크스)는 뉴욕 입성의 부푼 마음을 안고 JFK 공항에 도착한다. 그러나 입국 심사대를 빠져 나가기도 전에 들려온 청천벽력같은 소식! 바로 그가 미국으로 날아오는 동안 고국에선 쿠데타가 일어나고, 일시적으로 '유령 국가'가 되었다는 것. 고국으로 돌아갈 수도, 뉴욕에 들어갈 수도 없게 된 빅터. 아무리 둘러봐도 그가 잠시(?) 머물 곳은 JFK 공항 밖에 없다.공항에서만 9개월 째! 이 남자, 여행 한 번 특별합니다!하지만 공항 관리국의 프랭크에게 공항에 여장을 푼 빅터는 미관(?)을 해치는 골칫거리일 뿐. 지능적인 방법으로 밀어내기를 시도하는 프랭크에 굴하지 않고 바보스러울 만큼 순박한 행동으로 뻑치기를 거듭하는 빅터. 이제 친구도 생기고 아름다운 승무원 아멜리아(캐서린 제타 존스)와 로맨스까지 키워나간다. 날이 갈수록 JFK 공항은 그의 커다란 저택처럼 편안하기까지 한데...그러나 빅터는 떠나야 한다. 공항에선 모두들 그러하듯이. 과연 그는 떠날 수 있을까?
평점
8.7 (2004.08.27 개봉)
감독
스티븐 스필버그
출연
톰 행크스, 캐서린 제타 존스, 스탠리 투치, 치 맥브라이드, 디에고 루나, 배리 샤바카 헨리, 쿠마르 팔라나, 조 샐다나, 에디 존스, 주드 치코렐라, 코리 레이놀즈, 길레르모 디아즈, 리니 벨, 스테판 멘델, 발레리 니콜라예프, 칼 알라치, 마이클 누리, 수잔 엔젤, 밥 모리시, 믹 스크리바, 짐 이쉬다, 칼리스 버크, 단 피너티, 케네스 최, 스테폰 풀러, 카스 안바, 콘래드 플라, 다네트 맥케이, 매트 홀랜드, 케빈 무케리, 로버트 코바루비아스, 존 에딘스, 테리 헤이그, 미첼 아서, 제니크 컨즈, 케빈 라이더, 마크 이바니어, 칼 앨렌, 스캇 애짓, 제프 마이클, 바나 본타, 리아드 게레이니, 멜 로드리게즈, 클라우디아 바로소, 벤자민 오치엥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