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다우트'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10. 15.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미스터리

미국

104분

 

감독

존 패트릭 샌리

 

출연

메릴 스트립 - 알로이시스 수녀 역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 플린 신부 역

에이미아담스 - 제임스 수녀 역

비올라 데이비스 - 밀러 부인 역

조셉 포스터 - 도널드 밀러 역

 

영화 다우트 줄거리

영화 다우트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755241620

 

영화 다우트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Doubt 개요 드라마, 미스터리 | 미국 | 104분 감독 존 패트릭 샌리 출연 메릴 스트립 - 알로이시스 수녀 ...

blog.naver.com

 

 

 

영화 다우트 결말

플린 신부는 도널드의 어머니와 알로이시스가 대화를 한걸 알고 그녀에게 자리에서 물러나게 하겠다 위협한다. 알로이시스는 플린이 이전에 있었던 교구의 한 수녀와 접촉한 걸 발견하고 의심이 더 커졌다 말한다. 그는 증거가 있냐 요구하고 알로이시스는 자기 확신뿐이라는 걸 인정한다. 플린은 그녀가 직무를 벗어난 일을 했다며 비난하는데 알로이시스는 자기가 교회에서 쫓겨나더라도 그를 강제로 끌어내기 위해서 무슨 일이든 할 거라 주장한다.

플린은 결백을 선언하며 자기는 죄를 지은 적 없다 한다. 알로이시스는 그의 주장을 무시하고 사임하지 않으면 협박을 하겠다 위협하고 플린은 그녀를 무시하면 몰락하는 수밖에 없다는 걸 알게 된다. 하지만 그는 알로이시스가 확신하는 게 틀렸을 수 있다 주장한다. 알로이시스는 플린에게 전근을 요청하라 요구한다. 플린은 알로이시스에게 이렇게 해봤자 남는 건 없을 거라 말하는데 그녀는 도널드라 답하고 플린은 인정하고 전근을 요청한다.

얼마 후 알로이시는 제임스에게 플린이 더 큰 교회에서 더 권위 있는 자리에 임명되었다 말한다. 그리고 플린이 예전 교구에서 수녀와 접촉한 것도 거짓말이었다며 그에게 그런 전력은 없었다면 거 계략이 효과 없었을 거라 추론한다. 그녀는 그의 사표를 유죄의 증거로 보고 플린의 결백을 믿고 있는 제임스는 알로이시스의 거짓말에 충격받는다. 하지만 그녀는 눈물 흘리면서 자기는 의심이 간다고 외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