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코코'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4. 24.
반응형
SMALL

개요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미국

104분

 

감독 

리 언크리치

 

출연

안소니 곤잘레스 - 미구엘 목소리 역

가엘 가르시니아 베르날 - 헥터 목소리 역

벤자민 브랫 - 에르네스토 델라 크루즈 목소리 역

알라나 우바치 - 이멜다 목소리 역

아나 오펠리아 머기아 - 코코 목소리 역

레니 빅터 - 엘레나 할머니 목소리 역

제이미 카밀 - 아빠 목소리 역

다이아나 오텔리 - 빅토리아 목소리 역

알폰소 아라우 - 홀리오 목소리 역

하버트 사구엔자 - 삼촌 오스카 / 삼촌 펠리페 목소리 역

롬바르도 보야르 - 마리아치 / 구스타보 목소리 역

에드워드 제임스 올모스 - 치차론 목소리 역

 

 

영화 코코 줄거리

영화 코코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2417080542

 

영화 코코 줄거리 결말 (스포 O)

Coco 개요 애니메이션, 모험, 코미디 | 미국 | 127분 감독 리 언크리치 출연 안소니 곤잘레스 - 미구엘 목...

blog.naver.com

 

 

영화 코코 결말

헥토르를 본 크루즈의 낯빛은 어두워진다. 헥토르는 어떻게 내가 쓴 음악을 그대로 갖다 쓰며 자기 얘기는 안 하냐 화를 낸다. 크루즈는 자기가 헥토르의 노래를 연주함으로써 헥토르가 세상에 영원히 기억되게 만들었다는 변명을 하고 미겔이 크루즈는 자기가 음악을 모두 썼다 말하지만 헥토르는 크루즈는 기타 솜씨 등 음악적 재능이 젬병이라 자기가 가르쳤고 술잔을 부딪히며 하늘과 땅에 우정을 약속하는 맹세도 했다며 화낸다.

미겔이 그 맹세가 크루즈가 출연하는 영화에 나온다 말하자 고개를 돌려 크루즈가 출연하는 영화에 나온다 말하자 고개를 돌려 영화에서 크루즈가 상대와 맹세를 나누고 독주를 마시는 장면이 재생되는 걸 보고 뭔가 깨닫는다. 크루즈는 미겔이 생각한 위대한 음악가가 아니라 친구 헥토르를 죽이고 그의 음악을 훔친 살인자, 사기꾼이었다. 과거 헥토르는 크루즈와 순례 공연을 하다 가족이 그리워 자신의 모든 곡이 쓰인 노트와 돌아가려 했고 헥토르의 음악 없이는 그저 시체인 크루즈는 다급히 말리려 하지만 헥토르의 완고함을 보고 헤어지기 전 건배나 하자며 우정의 맹세를 하고 독이 든 잔을 헥토르에게 건넸다.

의심 없이 친구가 준 술을 마시고 크루즈와 헤어져 집으로 가던 길 복통을 호소했던 헥토르는 식중독인가 싶어 쓰러졌는데 일어나 보니 죽어있었다. 크루즈가 죽은 헥토르의 음악 노트를 훔쳐 지금의 명사구 에르네스토 델라 크루즈로 거듭난 것이었다. 진실을 알게 된 헥토르는 화가 나 크루즈를 덮지 치지만 크루즈는 경비를 불러 내쫓고 어색하게 서있는 미겔에게 다시 축복을 주려 한다. 하지만 제 발 저린 크루즈는 명성을 중요시하는데 설마 헥토르의 말을 믿는 건 아니지라고 묻자 미겔은 쭈뼛거리다 모두가 고조할아버지를 좋은 사람이라 한다며 아니라 대답한다.

하지만 모든 진실을 안 미겔이 이승에서 실토할 것을 우려한 크루즈는 헥토르의 사진을 뺏고 미겔 역시 끌어낸다. 경비들은 미겔과 헥토르를 지하 동굴에 던진다. 홀로 떨어져 있던 미겔은 멀리서 나가온 헥토르를 보자 반가운 마음에 달려가 안긴다. 존경하던 우상이자 조상의 정체에 충격받은 미겔 옆에서 헥토르도 다시 자신의 딸을 보지 못할 거라 우울해한다. 자기의 딸의 이름은 코코라고 한다.

알고 보니 코코의 아버지이자 미겔의 진짜 고조할아버지는 바로 헥토르였다. 헥토르는 이승에 가본 적이 없어 미겔이 자신의 후손이라는 걸 모르고 있었다. 자기 자신은 별거 아닌 존재라고 생각하며 손주가 실망할까 걱정하는 헥토르지만 미겔은 방금 전까지 사기꾼에 살인자의 후손인 줄 알았고 이 정도면 정말 업그레이드라며 좋아한다. 헥토르는 한 번만이라도 이승에 가 딸이 살아있을 때 모습을 보고 싶다 간절하게 말하지만 하지만 이승에 더 기억해 주는 사람이 없으면 망자는 소멸해버린다.

헥토르는 코코를 그리워하며 어린 그녀에게 종종 불러줬던 '리멤버 미'라는 곡을 부르고 미겔은 모두가 아는 그 명곡이 증조할머니를 위해 쓰인 노래임을 알고 놀라면서 감동받는다. 자기가 헥토르의 가족인 게 자랑스럽다 소리 지르고 헥토르도 미겔이 손자인 게 기쁘다며 소리 지르지만 나갈 수 없는 사실에 침울해있다가 구멍 위에서 단테가 나타나자 화색이 돈다.

이멜다가 페피 시타를 타고 와 둘을 구출하고 페피타의 등 위에 탄 미겔은 단테에게 네가 자길 진짜 가족인 헥토르에게 데려와준 영혼의 안내자라 칭찬하고 단테는 몸이 빛나면서 날개가 달린 알레브리헤로 변한다.

페피타에게서 내린 이멜다는 자신과 딸을 버리고 음악을 쫓고 튄 헥토르에게 다시는 눈앞에 나타나지 말라 했는데 다시 나타났다며 화를 내지만 헥토르는 점점 잊혀가서 골골대고 미겔이 헥토르가 다시 가족들에게 돌아오려다 크루즈에게 살해당해 불귀의 객이 되어버린 사실을 말한다. 헥토르가 돌아오려다 살해당한 진실을 알고 놀란 이멜다는 그대로 떠난 건 떠난 거니 용서 못 하지만 도와주겠다고 하며 망자의 세계에 있는 레바라 가문의 모두가 협력한다.

크루즈의 음악을 듣기 위해 수많은 망자들이 관객으로 참석한 무대 뒤에 프리다 칼로의 도움으로 진입하는데 성공해 크루즈의 마주친 이멜다는 내 평생의 사랑을 건드린 벌이라며 신발로 뺨을 때리고 그리고 이건 하나밖에 없는 손주를 해치려 한 벌이라며 또 한대 더 때린다. 에르네스토는 그제야 미겔이 헥토르의 가족인 걸 알고 미겔이 에르네스토의 가슴 주머니에서 사진을 발견하자 온 리베라 가족이 크루즈가 지닌 헥토르의 사진을 뺏으려 달려든다. 에르네스토는 도망치며 경비에게 막으라 명령하고 리베라 가족이 경비와 싸울 때 이멜다가 사진을 뺏은 채 그대로 무대로 올라가자 경비들을 대동하고 위로 쫓아간다.

크루즈 대신 무대로 오른 이멜다는 헥토르의 기타 연주를 배경으로 노래를 부르며 자연스럽게 사진을 든 채로 경비를 따돌리지만 쫓아온 크루즈가 자연스럽게 공연하면서 이멜다 손에 들린 사진을 빼앗지만 이멜다는 크루즈의 발을 내려찍고 다시 사진을 뺏어 무대 뒤로 도주한다. 무대 뒤에서 헥토르에게 자기도 오랜만에 솜씨 보여주니 나쁘지 않았다며 좋아하고 헥토르와 입 맞춘다.

하지만 크루즈가 쫓아와 다시 사진을 가져가고 뒤쫓아온 리베라 가족에게 몰린 상태에서 단테의 도움으로 미겔이 사진을 훔치는데 성공한 와중에 로지 타가 카메라로 크루즈와 미겔을 비추고 빅토리아가 음량을 높여 미겔이 크루즈의 살인, 자신의 고조할아버지 헥토르의 음악을 훔친 것을 비난하고 크루즈가 뻔뻔하고 구는 장면이 관객에게 보이고 들리게 된다. 기회가 주어지면 일단 잡아야 된다며 적반하장 하던 크루즈는 결국 미겔을 헥토르의 사진째로 가족들이 보는 앞에서 낭떠러지로 던진다. 미겔은 페피타에게 구조되지만 헥토르의 사진을 강물에 떨어트린다. 크루즈가 사기꾼이자 살인자인 게 망자의 세계에 모두 알려지고 크루즈는 헥토르의 사진을 없애고 무대로 돌아오지만 관객들의 야유와 혐오스러운 눈빛만 보게 된다. 페피타에 의해 이승에서 죽었을 때처럼 종에 깔리는 신세가 된다.

헥토르의 사진을 찾으려 했지만 동틀 시간이 되고 이멜다는 소멸하는 헥토르를 끌어안고 미겔을 보내주기로 한다. 이멜다는 미겔에 대한 가족들의 사랑은 아무 조건 없다며 음악을 관둬야 한다는 조건 없이 그냥 가족들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이 항상 널 사랑한다는 것만 잊지 말며 미겔을 축복해 준다. 지상으로 돌아온 미겔은 헥토르에 대한 기억을 살려보고자 서둘러 코코에게 달려가 말을 걸지만 이미 대답이 없다. 헥토르가 사라질 거라는 것을 아는 미겔은 울먹이며 최후의 수단으로 코코에게 기타 연주를 들려주려 하지만 할머니가 미겔을 막으려 하지만 미겔의 아버지가 할머니를 붙잡으며 말리며 미겔이 연주를 할 수 있게 해준다.

미겔이 리멤버 미를 부르자 코코는 아버지를 기억하며 노래를 함께 부르며 눈물 흘린다. 정신이 맑아진 코코는 생전 헥토르가 보내준 편지, 음악, 찢긴 얼굴 부분의 사진을 꺼낸다. 그 모습에 다른 가족들은 물론 마지막 연주까지 막으려 한 할머니도 눈물 흘리고 코코가 살아생전 헥토르와의 추억을 공유하면서 헥토르는 소멸하지 않게 된다.

다음 해 코코는 나이가 들어 사망하고 부모인 헥토르, 이멜다와 재회한다. 헥토르와 이멜다는 화해하고 다시 부부로 함께하고 제단에 사진이 봉헌된 헥토르는 이멜다와 코코와 손을 잡고 이승에 놀러 갈 수 있게 되었다. 미겔은 태어난 자신의 여동생에게 제단을 보여주며 죽은 가족들을 소개한다. 크루즈의 사기행각은 이승에도 밝혀져 에르네스토 델라 크루즈 기념관은 폐쇄되고 헥토르 리베라가 멕시코 최고 작곡가로 알려져 사람들이 그의 생가인 미겔의 집을 구경하려 찾아오면서 상황이 반대가 된다. 크루즈의 기타로 알려진 헥토르의 기타는 리베라 가문에 돌아갔다.

망자들의 날, 가족들 모두에게 음악을 허락받고 신나게 연주하고 있는 미겔과 가족들. 리베라 가족들을 저승에서부터 배웅한 단테, 페피타는 이상으로 왔기에 알레브리헤에서 평범한 개, 고양이 모습으로 돌아와 함께 축제를 즐긴다. 다 함께 몰려온 헥토르를 비롯한 망자들은 미겔을 비롯해 살아있는 가족들의 모습을 보지 못하지만 그들의 옆에서 노래를 함께하고 춤을 추며 시간을 보내면서 영화는 끝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