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캐롤'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4. 21.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멜로 / 로맨스

영국, 미국, 프랑스

118분

 

감독

토드 헤인즈

 

출연

케이트 블란쳇 - 캐롤 에어드 역

루니 마라 - 테레즈 역

카일 챈들러 - 하지에어드 역

제이크 레이시 - 리차드 역

사라 폴슨 - 애비 게하드 역

존 마가로 - 대니 역

코리 마이클 스미스 - 토미 역

케빈 크로리 - 프레드 헤임즈 역

캐리 브라운스틴 - 제네비브 캔트럴 역

 

영화 캐롤 줄거리

1952년 크리스마스 시즌, 사진작가 테레즈는 맨해튼의 백화점에서 일을 하고 있다. 캐롤은 딸 랜디를 위한 인형을 찾고 있는 매력적인 여자 캐롤 에어드를 만난다. 테레즈의 추천으로 캐롤운 모형기차를 구입하는데 캐롤은 계산하고 나가면서 장갑을 카운터 위에 둔다. 테레즈는 캐롤의 이름과 주소가 적힌 판매 전표를 이용해 그녀에게 메일을 보낸다.

테레즈의 남자친구는 결혼해서 같이 프랑스에 가기를 원하지만 그녀는 둘의 관계에 대해서 애매모호하다. 둘 모두와 친구인 대니는 테레즈를 자신의 직장인 뉴욕 타임스에 초대하고 그녀를 사진 편집자인 친구와 소개해주겠다고 제안한다. 한편, 캐롤은 남편 하지와 이혼으로 힘든 상태인데, 캐롤은 백화점에 전화를 걸어 장갑을 돌려준 점원에서 감사 인사를 하고 테레즈를 점심 식사에 초대한다. 

캐롤은 테레즈를 뉴저지의 집으로 초대한다. 그녀는 크리스마스트리를 사기 위해 멈추고 그녀는 사진을 찍었다. 하지는 우연히 플로리다에 크리스마스에 갔다가 캐롤이 몇 년 전 바람을 피워 테레즈를 의심하게 된다. 괴로운 캐롤은 테레즈를 기차역으로 데리고 가 그녀의 집에 갈 수 있게 한다.

 

 

 

 

 

영화 캐롤 결말

캐롤은 사과하기 위해 전화를 했고 테레즈의 아파트에서 만났는데 캐롤은 캐논 카메라, 필름 선물이 담긴 가방으로 그녀를 놀라게 한다. 캐롤은 하지가 판사에게 그녀의 동성애를 폭로하고 그에게 랜디의 모든 양육권을 주겠다 위협하면서 도덕적 조항을 고려하도록 탄원하고 있는 걸 알게 된다.

그녀는 이혼 절차의 스트레스를 벗어나기 위해 여행을 가기로 결심하고 테레즈를 초대한다. 리차드는 테레즈가 캐롤에게 빠졌다고 비난하고 캐롤이 곧 그녀를 싫증 나게 할 것이라 예상한다. 두 사람은 논쟁을 벌인다. 여행을 가고 둘째 날 밤, 테레는 여행 중인 판매원 토미 터커를 만난다.

새해 전날, 캐롤과 테레즈는 처음으로 키스와 관계를 맺게 된다. 다음날 아침 그들은 터커가 사실 캐롤에 대한 증거를 모으기 위해하지가 고용한 사설탐정이란 걸 알게 된다. 캐롤은 터커와 총을 겨누고 협박하지만 그는 이미 하지에게 테이프를 보냈다 한다. 테레즈는 캐롤이 딸의 양육권 때문에 집으로 간 걸 알게 된다. 집에 돌아온 테레즈는 캐롤에게 전화를 걸지만 테레즈와 관계가 계속되면 랜디의 양육권을 잃을 수 있다는 걸 알고 캐롤은 전화를 끊는다.

테레즈는 그녀의 사진 포트폴리오를 만들고 뉴욕 타임스에 일자리를 얻게 된다. 캐롤은 이혼 변호사들과 만남에서 그 테이프에 무엇을 담고 있는지 인정하고 성적 취향을 부인하는 걸 거부한다. 법정에 가는 것, 공개적인 스캔들 가능성을 피하기 위해하지에게 랜디 양육권을 주고 정기적 면회를 달라 말한다.

캐롤은 테레즈에게 편지를 써 그들은 리츠 타워 호텔의 휴게실에서 만난다. 캐롤은 가구점에서 일할 거고 매디슨가에 있는 아파트에 살 거라 말한다. 테레즈는 캐롤이 함께 살자는 제안을 거절한다. 마음이 바뀐다면 저녁을 같이 먹자 하고 사랑한다고 속삭인다. 

테레즈는 동료 잭을 파티에 데려간다. 그녀는 식사하는 사람들을 천천히 보면서 식탁에 있는 캐롤을 본다. 캐롤쪽으로 걸어가기 전 망설이다가 눈이 마주친다. 캐롤은 천천히 미소를 지으며 테레즈를 쳐다본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