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4. 17.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코미디, 범죄

영국, 미국 

115분

 

감독

마틴 맥도니

 

출연

프란시스 맥도맨드 - 밀드레드 역

우디 해럴드 - 월러비 역

샘 록웰 - 딕슨 역

존 호키스 - 찰리 역

피터 딘클리지 - 제임스 역

케일럽 랜드리 존스 - 레드 웰비 역 | 루카스 헤지스 - 로비 역

샌디 마틴 - 딕슨 엄마 역 | 애비 코나쉬 - 앤 역

젤리코 이바넥 - 세드릭 역 | 캐서린 뉴튼 - 안젤라 역

클락 피터스 - 아베크롬비 역 | 사마라 위빙 - 페넬로페 역

 

영화 쓰리 빌보드 줄거리

미주리주 에빙 마을에서 밀드레드는 몇 달 전 10대 딸이 강간, 살인을 당해 슬퍼하고 있다. 수사의 진전이 없는 것에 화가 난 밀드레드는 집 근처 버려진 광고판 3개를 빌려 '죽어가는 동안 강간' / '아무도 체포하지 않았습니까?' / '어떻게 된 거지 월러비 서장?'이라 광고를 만들어 월러비 서장, 인종차별적이고 폭력적이면서 알코올중독까지 있는 딕슨 경관을 포함한 마을 사람들을 화나게 한다. 월러비는 췌장암 말기로 시한부 판정을 받아 마을 사람들의 분노는 더 커진다. 그 어떤 위협에도 밀드레드는 광고판을 유지하기로 결심한다.

월러비는 밀드레드의 고통, 좌절에는 공감하지만 그래도 광고판은 부당하다고 생각한다. 딕슨은 자신의 권위에 대한 존경심이 부족하다며 밀드레드에게 광고판을 빌려준 사업가 레드 웰비를 체포한다. 밀드레드의 전 남편은 딸 안젤라의 죽음을 비난하며 밀드레드를 찾아간다.

밀드레드가 치과의사의 손가락에 구멍을 뚫자 월러비가 밀드레드를 불러서 심문을 한다. 그리고 심문하는데 월러비는 피를 토한다. 병원에 가서 의사의 소견을 듣고 병원을 떠나서 아내 앤, 딸과 소박한 하루를 같이 보낸다. 그리고 가족들이 자기가 암으로 죽어가는 것을 보는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그는 자살을 한다. 그전에 월러비는 밀드레드를 포함한 몇 사람들에게 메모를 남겼다. 밀드레드에게는 자기가 자살한 요인은 당신 때문이 아니고 자기가 광고비를 한 달 지불해 줬다 설명하며 밀드레드의 딸 살인사건에 사람들이 관심을 계속 갖기를 바란다. 딕슨은 월러비가 죽었다는 소식에 웰비를 폭행한다. 딕슨은 시민을 폭행한 죄로 해고를 당하고 밀드레드는 자신의 가게에서 낯선 사람의 위협을 받는다.

광고판은 방화사건이 일어나 사라지고 밀드레드는 경찰서에 화염병을 던져서 보복을 한다. 하지만 딕슨은 진정한 형사가 되기 위해 증오를 버리고 사랑하는 방법을 배우라는 조언이 적혀있는 월러비의 편지를 보려고 경찰서에 있어서 급히 안젤라의 사건 파일만 가지고 탈출하지만 결국 화상을 입는다. 밀드레드의 지인인 제임스가 그것을 목격해 딕슨의 불타고 있는 옷을 벗겨준다. 제임스는 나중에 밀드레드에게 알리바이를 주기 위해 사건 당시에 데이트를 하고 있었다 말한다. 딕슨은 화상 치료를 받기 위해 병원에 입원하는데 같은 병실에 입원한 자신이 폭행한 웰비에게 사과를 한다.

광고 회사에 취직해서 밀드레드의 메시지를 광고판에 올리던 제롬은 실수가 있을 경우를 위해 만들었던 여분의 광고판을 주고 밀드레드는 광고판 메시지를 다시 세우려고 여분의 광고판을 사용한다.

 딕슨은 병원에서 퇴원하고 밀드레드의 딸과 같은 방식으로 여자아이들을 강간하고 살해한, 밀드레드를 위협했던 남자를 술집에서 보고 그 남자의 차 번호판을 적고 그 남자의 얼굴을 긁고 싸움을 만들어서 그의 DNA 샘플을 얻는데 성공한다. 밀드레드는 제임스와 데이트하면서 알리바이를 해준 것에 대해서 감사해한다. 전남편 찰리는 여자친구 페넬로페와 제임스를 조롱하고 제임스는 밀드레드가 연민 때문에 자신을 만난다는 걸 알고 화나서 떠난다. 밀드레드는 화를 참고 찰리에게 페넬로페나 잘 돌보라 말하고 떠난다.

 

 

 

영화 쓰리 빌보드 결말

아베크롬비는 DNA 샘플을 가져온 딕슨을 칭찬하지만 딕슨에게 DNA 샘플이 안젤라의 몸에서 발견된 것과 일치하지 않고 사건이 있던 9개월 전에 그 남자는 군 복무 때문에 해외에 있었다고 알려준다. 딕슨은 그 남자가 다른 강간 살인 사건에서는 유죄가 입증되어야 한다고 결론짓고 그를 죽이기 위해 번호판을 통해서 그가 있는 곳으로 떠나는데 밀드레드도 합류한다. 밀드레드는 딕슨에게 자기가 경찰서에 불을 질렀다 고백을 한다. 딕슨은 그 남자는 도대체 누구일까 궁금해하고 그들은 앞으로 뭘 해야 할지 불확실해하지만 그냥 해보면서 도중에 뭘 해야 할지 결정하자고 말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