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인컨시버블'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4. 17.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스릴러

미국 

105분

 

감독

조나단 베이커

 

출연

니콜라스 케이지 - 브라이언 역

지나 거손 - 안젤라 역

페이 더너웨이 - 도나 역

닉키 웰란 - 케이티 역

조나단 베이커 - 배리 역

제임스 반 패튼 - 워스만 의사 역

 

영화 인컨시버블 줄거리

한 여자가 우는 아기를 안고 남편으로 보이는 사람과 싸운다. 4년 후, 안젤라와 브라이언은 코라라는 네 살 딸을 두고 있다. 셋은 행복하고 화목한 가족이다. 둘 모두 의사인데 안젤라는 전업주부를 하기 위해 지금 휴가를 쓰고 있다. 안젤라의 친구인 린다가 안젤라를 케이티에게 소개시켜준다. 케이티의 딸 매디도 네 살인데 코라와 잘 어울린다. 케이티는 학대하는 남편을 떠났다 말하지만 자세한 것은 말해주지 않는다. 그리고 자기 사진을 찍는 것을 극도로 꺼린다. 브라이언의 어머니 도나는 처음부터 케이티를 싫어했고 케이티가 뭔가 이상한 걸 느끼고는 그녀의 배경에 대해서 의문을 가진다.

안젤라는 케이티에게 자기는 임신이 잘 안된다며 코라도 난자 기증을 받아 사용했고 지금도 그렇게 임신을 했다 말한다. 유산을 하고 망연자실한 그녀는 케이티를 초대해서 게스트 하우스에 이사를 가서 파트타임 유모가 되어달라고 한다. 어느 날 밤 케이티는 브라이언이 보고 있다는 걸 알면서 벌거벗은 채로 수영장에 들어간다. 브라이언은 불편해서 자리를 뜬다. 안젤라는 삶에 목적을 가지기 위해서 파트타임으로 병원에서 일하고 케이티가 코라를 돌본다.

잠깐 여유시간이 생기자 케이티는 안젤라, 브라이언의 소지품들을 뒤지며 그 가족을 부러워한다. 안젤라는 퇴근 후 케이티가 브라이언과 성관계를 갖는 걸 목격하는데 알고 보니 케이티가 아니라 린다였다. 안젤라는 흥분을 가라앉히고 케이티를 더욱 신뢰한다. 린다는 케이티에게 안젤라가 자신한테 대리모가 되어달라 부탁할 거라 말하는데 케이티는 자신이 화난 걸 간신히 숨긴다.

안젤라는 코라를 임신한 난자 기증자의 난자가 하나 더 있어 그 난자를 사용해서 그 아이가 코라와 완전한 형제자매가 될 수 있기를 원한다. 케이티는 린다에게 자신이 난자 기증자라 털어놓고 자기 딸 매디도 자기의 난자이긴 하지만 메인 주에 사는 여자가 낳았다 말한다. 케이티는 매디를 낳은 어머니가 매디를 제대로 돌보지 않아 아기를 납치했고 이제 그들이 코라를 제대로 돌보지 않으니 코라를 데려가고 싶다 말한다. 그러고는 케이티는 린다의 머리를 몽둥이로 때리고 호수에 던져 익사시킨다. 그리고 나중에 한 커플이 린다의 시체를 발견한다.

몇 달 후, 안젤라와 브라이언은 케이티에게 전업 보모를 고용할 거라 말하는데 케이티는 전혀 모르는 사람이 아이를 돌보게 할 거냐며 부부를 비난한다. 브라이언은 케이티 편을 들어주며 안젤라와 브라이언이 더 이상 행복하지 않은 것이 명백해진다. 안젤라는 케이티가 아기를 데리고 사라지려는 계획을 하고 있다 의심하고 린다도 죽였을 거라 의심한다. 케이티는 가짜로 초기 진통을 하는척한다. 브라이언은 안젤라에게 화가 났는데 케이티에게 안젤라가 불법 처방약을 복용해 정신을 잃었다는 말을 듣는다.

 

 

 

영화 인컨시버블 결말

다음날 아침, 브라이언은 출근하고 본집 아이 침대에서 자는 동안 안젤라가 게스트 하우스에 몰래 들어가 기웃거리다가 케이티의 비밀을 발견하고 그녀가 이전 난자 기증자인 걸 확인한다. 더 조사를 하고 안젤라는 아이들을 위해 DNA 검사를 받는다. 안젤라는 정신이 혼미해져서 DNA 샘플을 떨어뜨리고 집으로 가려고 하는데 운전하다가 기절을 한다. 그리고 깨어나 케이티가 자기에게 약을 먹인 걸 깨닫고 집으로 달려가 케이티를 만난다. 그곳에 모든 친구, 가족들이 있었고 안젤라는 마치 마약을 한 것처럼 보였다. 케이티는 안젤라와 부엌에 단둘이 있을 때 안젤라에게 모든 걸 인정하고는 아기를 해칠 수 있지만 자기 배를 찌르고 안젤라를 찌르며 브라이언이 듣도록 비명을 지른다. 그리고 케이티는 안젤라가 자기를 죽이려 했다고 모두에게 말한다.

케이티는 응급실로 가서 응급 제왕절개 수술을 하고 가브리엘이라는 건강한 남자아이를 낳는다. 안젤라는 칼에 찔려 죽었고 DNA 검사 결과는 매디, 코라가 케이티와 관련되어 있다고 나온다. 케이티는 매디를 납치하기 전 매디의 부모를 살해한 사실이 밝혀져 감금된다. 죽은 줄 알았던 안젤라가 다시 돌아오고 안젤라, 브라이언, 매디, 코라, 가브리엘은 행복한 가족이 된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