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Forrest Gump )

by 다락실 2021. 4. 5.
반응형
SMALL

개요

드라마, 코미디

미국

142분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톰 행크스 - 포레스트 검프 역

로빈 라이트 - 제니 역

게리 시나이즈 - 댄 테일러 역

미켈티 윌리암슨 - 벤자민 버포드 부바 블루 역

샐리 필드 - 검프 부인 역

 

영화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

영화 포레스트 검프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453485590

 

영화 포레스트 검프 정보 (스포 O) 줄거리 결말

Forrest Gump 영화 포레스트 검프 정보 개요 드라마, 코미디 | 미국 | 142분 감독 로버트 저메키스 출연 ...

blog.naver.com

 

영화 포레스트 검프 결말

 

시간이 흘러서 리처드 닉슨의 하야 선언이 방송되고 검프는 군 복무 기간을 채우고 전역한다. 이후 고향에서 탁구 용품 가득한 집, 버바의 묘지에도 들리고 군 생활을 할 때 버바와 새우잡이를 하기로 한 약속을 잊지 않고 탁구채 광고 모델 수입으로 배를 사고 새우잡이를 시작한다. 댄 중위도 일등 항해사로 합류한다.

다른 어부들이 쓸어가고 어장에 도착해 새우를 거의 잡지 못하는데 다른 어부들에게 이름 없는 배는 운이 없다는 걸 듣고 배 이름을 제니라고 짓는다. 그러나 쓰레기만 건지고 새우는 잡지 못하는데 1974년 최악의 허리케인인 카르멘이 해안을 덮쳐 정박해있던 모든 배는 난파했는데 해안선에만 폭풍이 집중돼 태풍 오는 줄 모르고 출항한 댄, 검프의 배만 멀쩡했다. 태풍에서 유일하게 살아남은 새우잡이 배가 되었고 경쟁자가 없어 검프는 엄청난 새우를 잡게 된다.

 

댄과 이 행운을 기반으로 사업을 하며 대형 수산 기업 버바 검프 쉬림프의 오너로 검프와 공동대표로 백만장자가 된다. 댄 중위는 검프에게 고맙다 말하며 바다에 빠져 헤엄을 치며 정신적으로 회복한 걸 보여준다. 검프는 경영에는 참여하지 않았지만 댄이 기업 경영, 검프의 재산 관리를 하며 검프에게 지분 절반을 나눠주며 지낸다. 댄 중위가 회사 지분으로 투자한 회사 중 하나가 애플이었다.

 

더 이상 돈 걱정 없는 검프는 어머니가 편찮으신 걸 알고 고향으로 달려갔고 어머니는 자기 운명은 스스로 찾는 거라며 인생은 초콜릿 상자와 같다고 말한다. 며칠 뒤 어머니가 세상을 떠나고 백만장자가 된 검프는 재산을 동네 교회, 병원 등에 기부하고 버바 가족들에게도 지분을 나눠준다. 검프는 더 이상 돈은 필요 없으니 잔디 깎이 기계 모으는 재미를 느끼고 공짜로 잔디를 깎아주는 일을 하다가 방황 마치고 고향으로 돌아온 제니와 재회한다. 제니와 행복한 날을 보내지만 제니는 검프의 청혼을 거절하는데 어느 날 검프에게 사랑한다고 말하고 하룻밤을 같이 보내고 검프가 준 훈장을 남기고 홀연히 사라진다.

 

검프는 제니가 떠나고 허전한 마음을 달래지 못해서 다시 무작정 달리기 시작한다. 엘라배마를 넘어서 미시시피, 바다까지 간다. 그리고 끝이 나오면 다시 뒤돌아 뛰고 미국을 여러 번 횡단해 뉴스에도 나오고 화재를 뿌리게 된다. 그러다가 자기도 모르게 사람들을 돕기도 한다. 3년 2개월 14일 16시간을 달리다가 멈춰 서는 자기 추종자들에게 무척 피곤하다며 집에 갈 거라는 말을 남기고 고향으로 간다. 어느 날 제니의 편지를 받고 그녀를 찾아간다.

 

영화의 시작인 버스 정류장, 제니를 만나러 가는 것이었다. 하지만 제니가 있는 헨리 가는 버스 탈 필요 없이 몇 분만 걸어가면 나오는 곳이라는 걸 할머니에게 듣고 뛰어가서 제니와 재회한다. 제니와 같이 있는 아이가 자신의 아이라는 걸 알게 된다. 아이는 검프와 같은 포레스트라는 이름이었고 자신의 아이가 자기처럼 지적 장애, 바보일 것 같아 두려워하지만 반에서 가장 똑똑하다는 말을 듣고 안심한다. 그네를 타는 리틀 포레스트 옆에서 제니는 자기가 아프다 말하고 포레스트에게 청혼하며 둘은 몇 번 만났다 헤어지다 하다가 결국 결혼한다. 첫사랑을 지켜온 순수한 사랑으로 제니와 행복하게 지내지만 결국 제병으로 제니를 잃고 둘이 같이 놀던 나무 아래 제니를 안장한다. 아들과 살아가는 포레스트는 제니의 아버지 집을 불도저로 밀고 아들과 탁구, 낚시도 하고 책도 읽어 줬다면서 네가 보면 자랑스러워했을 거라 얘기하고 아들의 편지를 놓으며 당신이 보고 싶다 말 남기고 뒤돌아 본다. 아들을 학교에 보내고 스쿨버스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리고 시작처럼 깃털 하나가 날아간다.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