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인셉션' 줄거리 / 결말 (스포 O) 정보 ( Inception )

by 다락실 2021. 3. 22.
반응형
SMALL

 

 

모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메이커 DR-800C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개요

액션, 모험, SF, 스릴러

미국, 영국 

147분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 코브 역

와타나베 켄 - 사이토 역

조셉 고든 레빗 - 아서 역

마리옹 꼬띠아르 - 맬 역

엘렌 페이지 - 애리어든 역

톰 하디 - 임스 역

킬리언 머피 - 로버트 피셔 역

톰 베린저 - 피터 브로닝 역

마이클 케인 - 마일즈 역

딜립 라오 - 유서프 역

피트 포스틀스웨이트 - 모리스 피셔 역 | 루카스 하스 - 내쉬 역

 

영화 인셉션 줄거리

영화 인셉션 줄거리는 제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https://blog.naver.com/daraksil_hyejin/223187546593

 

영화 인셉션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Inception 개요 액션, 모험, SF, 스릴러 | 미국, 영국 | 147분 감독 크리스토퍼 놀란 출연 레오나르도 ...

blog.naver.com

영화 인셉션 결말

 

2단계는 호텔에서 무의식 방어가 강력하게 작용한 것에 당황한 코브는 찰스 작전을 이용한다. 피셔를 낚은 팀원들은 피셔가 브라우닝이 회사를 빼앗으려는 음모를 꾸미고 있었다고 믿게 만들고 코브가 브라우닝의 무의식으로 들어가서 그의 꿍꿍이를 완전히 알아야 한다고 선동해 그들은 브라우닝을 잠재우고 그의 꿈인 3단계로 넘어가도록 유도하는데 성공한다. 아서는 호텔에 남아 자고 있는 팀원들에게 킥을 줄 준비를 하는데 투사체 2명과 몸싸움한다. 이때 1단계에서 유서프의 차가 다른 차를 들이받아 몇 바퀴 구른다. 이 회전이 2단계에 적용돼 아서는 회전하는 복도에서 싸운다.

3단계는 피셔의 무의식 속 방어기제인 군인들이 경계를 서는 설원 속 병원이다. 2단계까지의 작전을 통해서 병원 깊숙한 곳의 금고에 아버지의 유언에 대한 피셔 자신의 생각이 보관된 상태다. 남은 건 피셔를 금고로 데리고 가 본심을 확인시키고 회사를 쪼개 스스로 일어서겠다는 생각을 완전히 뿌리박게 하는 것뿐이다. 3단계 꿈이 시작된 직후 1단계의 유서프가 일행을 끼우려고 밴을 난간에 부딪혀 킥을 주지만 3단계 일행은 이를 놓치고 다음 킥 전까지 일을 끝내야 한다. 더 깊은 꿈으로 들어갈수록 시간이 20배 느리게 가고 이전 단계 상황이 다음 단계에 영향을 미치게 된다. 1단계에 난간을 받은 후 밴은 강에 추락해 다음 킥 할 때까지 허공에 떠있는데 1단계에서 밴이 허공에 떠있는 10초는 2단계에서는 3분이 되고 3단계에서는 1시간이 된다.

 

1단계의 영향을 직접적으로 받는 2단계는 밴이 허공에서 낙하하는 것의 영향을 받아서 무중력 상태가 되었는데 호텔 바닥을 폭파시켜 일행을 낙하시키는 것으로 킥을 줄 수 없게 되어버린 것이다. 2단계에서 3단계 꿈에 있는 팀원들에게 킥을 주지 못하면 1단계에서 2단계로 킥도 무효가 돼 아서는 3분간 새 킥을 고안해야 한다. 아서는 엘리베이터에 팀원들을 태우고 폭약의 폭발력, 관성을 이용해 엘리베이터를 위로 사출시켜 중력과 같은 효과를 내 인위적으로 낙하감을 조성하는 방식을 택하고 세팅을 하기 시작한다.

3단계 팀원들은 작전 성공 직전까지 가는데 피셔가 금고 앞에 도달하자 또다시 맬이 나타난다. 코브가 머뭇거리는 사이 피셔를 죽여버린다. 코브가 맬에게 총을 쏴서 살해하고 임스가 피셔를 살리려고 하지만 피셔는 깨어나지 않는다. 피셔는 림보에 빠지고 만다. 계획에 실패해 절망한 팀원들에게 애리어든은 직접 림보로 가 피셔를 데리고 오자 제안하고 코브와 애리어든, 피셔는 꿈을 공유하여 림보로 향한다.

 

애리어든과 코브가 림보로 떠나고 1단계에서 총상 입은 사이토는 마지막까지 피셔를 지키다 죽어 림보로 떨어진다. 림보에 도착한 코브, 애리어든은 맬이 피셔를 데리고 있을 거라는 코브의 직감에 따라 과거 그들 부부가 림보 속에 만든 집으로 가고 그곳에서 코브는 고백을 한다. 자신이 과거 아내 맬에게 인셉션을 했다는 것이다. 코브와 맬이 과거 림보에 도달해 50년이라는 시간을 보내며 코브는 아내 맬이 점차 꿈을 현실로 믿기 시작한 점에 대해서 불안감을 느끼고 있었다. 긴 시간을 림보 속에 함께하면서 현실을 부정해가는 맬을 설득하려고 그녀의 마음속에 지금 있는 곳에 꿈이고 실제 현실을 밖이라는 생각을 주입했고 인셉션이 성공해 멜은 림보를 부정하고 동반 자살로 현실로 돌아오는 것을 성공하게 되었다.

그런데 코브가 생각도 하지 못한 일이 일어나기 시작한다. 림보에 성공한 인셉션 내가 있는 이곳이 거짓된 꿈속이고 죽으면 현실로 간다는 생각이 맬 안에서 커지게 된 것이다. 맬은 현실도 꿈이라 부정하며 현실로 탈출하겠다 자살하게 된다. 코브는 아내를 간접적으로 살해한 셈이고 죄책감이 아내의 모습으로 코브 무의식에 자리 잡았고 지금까지 코브 일을 방해해 온 것이다. 임무 때마다 등장해 일을 방해한 맬은 코브의 죄책감, 자해고 진짜 맬이 아니었다. 코브는 현실의 사랑스러운 아내와 떨어진 진짜 맬의 그림자가 되어버린 무의식 속 맬을 잊고 현실로 돌아가는 걸 택하며 피셔, 애리어든을 먼저 보내고 자신은 림보로 떨어진 사이토를 찾기 위해 남는다.

 

3단계에서 임스가 피셔에게 심장 마사지를 해서 림보에 신호를 주고 애리어든은 피셔를 먼저 건물에서 떨어뜨려 림보에서 깨워 3단계로 돌아오게 한다. 그 와중 무의식으로 만들어진 맬은 자신을 맬의 그림자 취급하는 코브에게 분노해 식탁에 ㅣ있던 식칼로 죽이려 하지만 애리어든이 총으로 쏴서 막는다. 3단계로 돌아온 피셔는 1단계에서 그가 무작위로 만든 비밀번호를 치고 금고로 들어가고 병상에 누워있는 아버지와 만난다. 피셔는 실망이라는 단어를 반복하는 아버지에게 자신에게 실망했다는 걸 안다며 말하지만 아버지는 네가 나처럼 되려고 했던 것이 실망스러웠다 고백하고 금고 안에 있는 바람개비를 보여준다. 아버지가 진짜 원한 건 피셔가 자기와 다른 길을 걷는 것이었다는 걸 확인하고 회사를 쪼개 홀로 일어설 것을 다짐하며 숨을 거둔 아버지 손을 잡고 눈물 흘린다. Non' je ne regrette rien이 흐르고 킥을 가할 타이밍이 왔다는 걸 알리고 3단계에서 1단계까지 상호 동기화된 킥이 가해지며 코브와 사이토를 제외한 모든 사람들이 1단계로 돌아온다. 림보에 있던 애리어든도 건물에 떨어져서 귀환한다.

코브는 죽어가는 맬과 대화를 나눈다. 맬은 같이 늙어가기로 했지 않냐며 울먹이는데 코브는 이미 우리는 늙어봤다며 회상한다. 맬에게 당신을 이제 놓아주어야 한다며 못다 한 말을 하고 맬은 코브의 품에서 숨을 거둔다. 팀원들은 현실로 돌아가고 코브는 림보 세계를 헤매던 중 림보의 바다에 쓰러진 채 발견되고 일본인 경비원들이 그를 데려간다. 코브는 완전 늙어버린 사이토를 대면하고 사이토는 코브의 소지품 중에 팽이를 만지며 팽이 본 적이 있다며 반쯤 잊혀진 꿈에서라고 말한다. 코브의 소지품 중에 멈추지 않는 팽이를 본 사이토는 자기가 있는 림보가 꿈속 공간이라는 걸 자각하며 총을 손에 쥔다. 현실, 마일즈와 집에 도착한 코브는 자신의 토템 팽이를 돌린다. 그러나 정원에서 놀고 있던 아이들이 뒤돌아보자마자 잊고 아이들에게 달려가 아이들들에게 달려간다.

 

 

 

모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메이커 DR-800C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