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뮬란'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1. 3. 19.
반응형
SMALL

 

 

모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메이커 DR-800C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개요

모험, 드라마, 가족

미국

115분

 

감독

니키 카로

 

출연

유역비 - 뮬란 역

이연걸 - 황제 역

공리 - 마녀 역

견자단 - 텅 장군 역

제이슨 스콧 리 - 보리 칸 역

요손 안 - 홍휘 역

 

영화 뮬란 줄거리

고대 중국, 화 조우는 과거 오랑캐 유연과의 전쟁에서 다리를 다친 상이군인이다. 전쟁 후 고향에 돌아와 딸 두 명을 낳았는데 맏딸이 화 뮬란이다. 뮬란은 남자아이처럼 겁 없고 용맹하고 무술에 타고난 재능을 보이지만 딸은 자고로 좋은 집에 시집가는 게 미덕이라 뮬란의 대담함과 용맹함은 여자가 갖춰야 할 조신함과 거리가 멀어 부모님은 뮬란을 걱정스러워하고 마을 사람들도 뮬란을 탐탁지 않아 한다. 결혼할 나이가 돼 중매쟁이에게 데려가지만 뮬란은 거미를 잡으려다가 찻상을 엎는 실수를 해 중매쟁이의 집에서 쫓겨난다.

유연족 추장 보리칸은 중국과 전쟁에 패배해 아버지를 잃어서 이를 복수하고자 한다. 변신술에 능한 마녀를 앞세우고 반란군을 일으켜 중국의 변경과 모든 본토를 향한 대대적 침공으로 중국 백성들을 위협한다. 중국 황제도 오랑캐에 맞서기 위해 징집령을 내려 각 가정에서 남자 한 명씩 징집하도록 한다.

화 조우 가정에도 징집령이 떨어지고 아들이 없어 다리가 불편하지만 자기가 직접 나가려 하는데 뮬란의 어머니는 이번에도 나가면 돌아오지 못할 거라 걱정한다. 아버지는 입대 전날 뮬란에게 충, 용, 진이 새겨진 검을 보여주면서 가족과 나라를 지키기 위해 나서는 건 충의 본분이라 강조한다. 하지만 아버지는 다리도 불편하고 손도 떨어 뮬란은 이를 보고 눈물 흘리고 아버지가 잠든 틈에 뮬란은 아버지의 무장을 갖추고 애마를 타고 집을 나선다. 부대는 변경에 자리 잡고 있어서 길을 잃지만 불사조의 도움으로 부대에 도착한다. 뮬란은 화 준이라는 가명을 사용하고 텅 용 장군이 이끄는 부대에 들어간다.

힘든 훈련과정에서도 뮬란은 웬만한 남자 동료들 보다 우월한 솜씨로 우수한 성적을 거둬 텅 장군의 신임을 받고 동료 부대원들과 전우애를 다진다. 첸 홍휘는 초반 뮬란과 비시가 붙어 사이가 좋지 않았지만 점점 가까워지고 그사이 보리 칸의 오랑캐군은 수도 주변의 요새들을 함락시켜 황궁이 위기에 처하고 이에 모든 신병 훈련과정을 마친 텅 장군의 부대도 출정해 오랑캐 부대와 교전한다.

유연족이 요새 공격 준비를 마친 걸 알아낸 텅 장군은 성곽을 지키면서 직접 나서 출병해 전면적으로 유연족에 맞선다. 뮬란은 출병군 좌익의 기병 부대를 맡아 교전 중에 후퇴하는 보리 칸을 추격하지만 유연족의 함정이었다. 적을 추격하던 기병은 유연족의 승마 궁술에 대부분 쓰러지고 남은 병사들마저 겁에 질려서 도망가 뮬란 혼자 보리칸을 추적한다. 마녀는 뮬란의 정체를 꿰뚫어보고 너는 진실을 감추고 있다며 뮬란을 추궁하며 뮬란이 진실된 자신을 드러내지 못하자 너는 거짓된 모습대로 죽을 거라며 뮬란의 심장에 표창을 박아 넣어서 쓰러뜨린다. 하지만 뮬란은 여자인 걸 숨기기 위해 두꺼운 가죽 가슴 붕대를 장착하고 있어서 이것이 표창을 막아 살아남았고 불사조가 나타나고 뮬란의 검에 새겨진 진의 의미를 깨닫고는 여자의 모습으로 전쟁터로 향한다.

황제군은 마녀의 마법 때문에 방패로 방진을 급히 짜지만 움직일 수 없게 되었고 유연족은 움직이지 못하는 황제군을 향해서 투석기로 기름불 붙인 돌을 날려 일방적으로 황제군을 공격한다. 뮬란은 기지를 발휘해 적의 후방으로 숨어들어가 수많은 병사가 후방에서 습격하는 것처럼 위장해 유연족 투석기와 산 사이에서 적병에게 화살을 날리기 시작한다. 놀란 유연족은 산 쪽에 황제군이 매복해있다 착각해 투석기 방향을 돌려서 산으로 돌을 날려서 공격해 눈사태가 일어나고 눈사태에 휩쓸린 유연족은 전멸하고 황제군은 위기를 모면한다.

뮬란은 황제군 5대대로 복귀해 자신의 본명, 남장하고 있었던 사실을 자백하는데 텅 장군은 뮬란이 모두를 속여왔다는 걸 알고 충격받아 다시 나타나면 처형하겠다 위협하고 추방한다. 고향으로 돌아가던 뮬란은 마녀를 다시 만나게 된다. 마녀는 뮬란의 충성심, 용맹함에 감탄하며 자기는 원래 중국인인데 보통 사람을 넘는 신통한 능력으로 인해서 중국에서 쫓겨나 유연족 편에서 싸우고 있다고 알려준다.

그리고 뮬란이 섬멸한 유연족 부대는 황실 군대를 속이기 위한 유연족의 양동 작전의 일환이고 보리 칸을 비롯한 선발대가 황제를 죽이러 도성으로 잠입하려고 한다는 음모를 알려준다. 뮬란은 이 정보를 듣고 부대로 가서 텅 장군에게 알리지만 텅 장군은 뮬란을 자기 검으로 처형하려고 한다. 하지만 홍휘와 뮬란의 동기들은 뮬란을 용호하고 텅 장군도 뮬란이 반역행위를 저질렀지만 떳떳하고 참된 용기가 마음에 든다고 마음을 돌리고 보리칸을 저지하기 위해 뮬란을 앞세우고 소수의 기병과 도성으로 향한다.

 

 

[브랜드특가] 네오플램 스팀플러스 양수팬 IH 인덕션겸용(유리뚜껑 포함)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영화 뮬란 결말

마녀는 새떼로 위장해서 궁궐에 잠입해 승상을 암살하고 승상으로 변신해서 도성의 호위병 모두 맡은 구역에서 빼내는 거짓 명령을 내리고 황제에게 보리 칸과 일대일로 전쟁의 승부를 결정하자 거짓 의견을 상신한다. 황제는 마녀의 속임수에 도성을 나와 전장에 나서지만 함정이었고 유연족에게 납치된다. 호위병이 없는 사이 유연족은 손쉽게 도성에 잠입했고 동료들과 도성으로 돌아온 뮬란은 유연족을 상대하며 황제를 찾아 헤맨다. 마녀는 뮬란과 다시 만나자 부대의 마음을 돌리게 만든 뮬란의 충성에 감명받아 뮬란을 곱디고 결심하고는 황제가 납치당해 있는 곳을 알려준다. 뮬란은 황제를 구하려고 전각으로 향하지만 보리 칸의 저격에 노출되고 보리 칸의 화살이 뮬란을 향해 가는 순간 매로 변한 마녀가 화살에 대신 맞고 뮬란을 구한다.

황제가 묶여 있는 전각에서 뮬란은 보리 칸과 일대일로 싸우고 집안 대대로 내려오던 검을 쇳물에 빠뜨려서 잃고는 수세에 몰리다가 기지를 발휘해서 그를 전각 아래로 떨어뜨리고 그가 쏜 활은 발차기로 되돌려 보리칸을 죽이고 뮬란은 마침내 황제를 구하게 된다.

뮬란이 보리 칸과 싸울 때 동료들도 도성에 잠입한 오랑캐들을 모두 토벌한다. 사태가 진정된 후 황제는 뮬란을 궁전으로 불러서 호위병 장교가 돼라 권하지만 뮬란은 거절하고 고향으로 가고 싶다 한다. 고향으로 가기 전 홍휘에게 애틋한 감정을 느끼지만 그대로 마을로 돌아온다. 뮬란은 부모님에게 사죄를 한다. 텅 장군은 황제의 명을 받고 마을에 도착한다. 마을 사람들은 뮬란이 남장하고 군에 입대한 걸 벌하러 왔다 생각하지만 텅 장군은 황제가 내린 새 검을 가지고 와 뮬란에게 상으로 내린다. 검에는 이전의 검에도 새겨져 있던 충, 용, 진 그리고 효도 새겨져 있다. 텅 장군은 이를 뮬란에게 주고 황제는 뮬란을 호위병 장교로 임명한다는 명을 다시 전한다.

 

 

모즈 에스프레소 커피머신 커피메이커 DR-800C

만개의레시피

shop.10000recipe.com:443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