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포스 엔젤' 줄거리 결말 (스포 O) 정보 ( The Fourth Angel )

by 다락실 2023. 10. 19.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스릴러

영국 

95분

 

감독

존 어빈

 

출연

제레미 아이언스 - 잭 엘긴 역

포레스트 휘테커 - 버나드 역

이반 마레비치 - 말디치 역

제이슨 프리스틀리 - 데이빗슨 역

샤롯 램플링 - 케이트 역

 
 

영화 포스 엔젤 결말

잭은 런던 주재 미국 대사관에 근무를 하는 CIA 요원 헨리 데이빗슨을 찾아간다. 데이빗슨은 잭에게 할 수 있는 일이 거의 없다 말한다. 미국, 영국 정부는 로이벡, 말디치를 쫓는 것에 대해 관심이 없어 잭이 직접 하기로 한다.

 
 

잭은 국제 정보에 잘 알고 있는 전 정보원인 친구 케이트의 도움으로 1인 대테러 중대가 되어서 로이벡, 말디치와 함께 움직이는 사람들을 추적한다. 잭의 행적 때문에 스코틀랜드 야드, 반 테러 활동에 협력하는 FBI 쥘 버나드는 잭이 납치 사건에 연루된 사람들을 살해한다고 의심을 한다.

 

 
 

하지만 알고 보니 쥘은 잭의 편이었고 잭을 돕겠다고 한다. 잭이 말디치를 죽인 후 데이빗슨이 모든 배후에 있다는 게 밝혀진다. 데이빗슨은 5천만달러를 얻으려고 비행기를 납치했던 것이었다. 잭은 쥘의 도움으로 로이벡과 데이빗슨이 그의 가족과 사망한 사람들의 대가를 치르게 한다.

 

 
 
 
 
포스엔젤
“4번째 천사가 그 대접을 해에 쏟으며 해가 권세를 받아 불로 사람들을 태우니….”요한계시록에 등장하는 4번째 천사는 신의 권세를 부여받은 일곱 천사 중 불로 인간을 심판하는 천사를 의미한다. <포스 엔젤>은 악행을 저지르는 인간에 대한 신의 심판을 수행하는 천사의 이미지를 제레미 아이언스에게 투영시킨다. 잡지 편집장인 잭 엘긴은 단란한 가정의 가장. 그러나 가족과 인도여행을 가던 도중 테러범들에게 가족을 잃는다. 사랑하는 가족들의 죽음에 괴로워하던 잭에게 들려온 소식은 테러범들이 무혐의로 풀려났다는 것이다. 그는 사회에 테러범들의 단죄를 호소하지만 외면받는다. 결국 잭은 직접 사건을 재조사하기 시작한다. 평범하기 짝이 없던 남자가 일당백으로 테러범들과 한판 붙는 것이다. 로빈 헌터의 동명 소설 ‘포스 엔젤’이 원작이다.
평점
7.0 (2001.09.15 개봉)
감독
존 어빈
출연
제레미 아이언스, 포레스트 휘태커, 제이슨 프레슬리, 샬롯 램플링, 이반 마르비치
반응형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