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더 록' 줄거리 / 결말 (스포 O)

by 다락실 2020. 6. 15.
반응형
SMALL

개요

액션

미국

131분

 

감독

마이클 베이

 

출연

숀 코네리 - 존 패트릭 메이슨 역

니콜라스 케이지 - 닥터 스탠리 굿스피드 역

에드 해리스 - 프란시스 X. 험멜 장군 역

마이클 빈 - 앤더슨 지휘관 역

윌리엄 포사이스 - 어네스트 팩스톤 특별오원 역

데이빗 모스 - Major 톰 박스터 역

존 스펜서 - FBI 감독 제임스 워맥 역

존 C. 맥긴리 - 헨드릭스 역

토니 토드 - 대로우 역

크레고리 스포레더 - 프라이 역

영화 더 록 줄거리

미해병 여단장 프란시스 험멜 장군과 그의 부사령관 톰 박스터 소령이 이끄는 미군 리콘 해병대 일행은 삼엄한 경비를 서고 있는 해군 무기 창고를 습격해 치명적 VX 가스로 무장한 M55 로켓을 훔친다 그 과정에서 자신의 부하 한 명을 잃는다. 다음날 험멜과 그의 부하들은 새로 모집된 해병대 대위 프라이와 대로우와 함께 81명의 관광객들을 인질로 잡고 알카트라즈 섬을 장악한다. 험멜은 미국 정부가 그의 지휘 하에 비밀 임무로 사망했지만 보상받지 못한 그의 부하들과 리콘 해병대의 가족들에게 분배할 군사 비자금으로 1억 달러를 지불하지 않으면 샌프란시스코에 로켓을 발사하겠다 위협한다.

미 국방부와 FBI는 FBI 최고의 화학 무기 전문가 굿스피드 박사와 함께 지휘관 앤더슨이 이끄는 미국 해군 씰팀과 함께 섬을 되찾을 계획을 세운다. FBI 국장 제임스는 정보를 대가로 연방 수감자인 '더 록'이란 별칭의 존 메이슨을 사면 할 수밖에 없다. 20년 동안 기소되지 않고 투옥된 60세의 영국 국민 메이슨은 이 섬을 탈출한 유일한 알카트라즈 수감자다. 메이슨은 탈출해 샌프란시스코 거리를 지나 굿 스피드와 함께 자동차 추격전을 벌인다. 메이슨이 별거 중인 딸 제이드를 찾는 동안 굿 스피드는 도착하지만 메이슨이 FBI를 돕고 있다고 제이드에게 알려준다.

굿스피드, 메이슨, 씰이 알카트라즈에 침투하지만 험멜의 부하들은 그들의 존재를 경고받고 샤워실에서 매복한다. 앤더슨을 포함한 모든 씰들은 살해당하고 메이슨과 굿 스피드만 살아남는다. 메이슨은 탈출해서 굿 스피드를 무장해제할 기회를 보지만 해병대가 폭발장치를 사용하여 로켓을 격추시킨 후 로켓 해제를 도울 것으로 확신한다.

그들은 해병대의 여러팀을 제거하고 작동 칩을 제거해 15개 로켓 중 12개 로켓을 무력화한다. 험멜은 그들이 항복하지 않고 작동 칩을 돌려주지 않으면 인질을 처형하겠다고 위협한다. 메이슨은 작동 칩을 파괴하고 굿 스피드를 얼마 동안 사려고 험멜에게 항복한다. 굿 스피드는 다른 로켓을 비활성화 하지만 해병대는 그를 잡아낸다. 침입팀이 패한 상태에서 군대는 예비 계획을 시작한다. 예비 계획은 F/A-18에 의한 열화석 플라스마 공습으로 독가스를 중화시키고 서에 있는 모든 사람들을 죽게 하는 계획이다.

영화 더 록 결말

메이슨과 굿스피드는 탈출하고 왜 그가 포로로 잡혔는지 설명한다. 그는 영국 육군 정보부대 SAS의 정보장교였는데 당시 막강한 실권을 배경으로 FBI 후버 국장은 미국 대통령을 포함하여 실세 정치인의 추잡한 스캔들은 물론 유럽, 특히 영국의 정치인들의 스캔들과 비밀까지 확보하여 정치적 월권을 휘두르고 있었다. 존 메이슨이 받은 특명은 영국 정치인들의 비밀자료를 훔쳐내는 공작이었다. 메이슨은 마이크로필름 입수 도중 캐나다에서 체포되고 알카트라즈에 투옥되지만 다음 해인 1963년 탈출 도중 국경선에서 체포되었던 것이다. 험멜은 부하들에게 로켓 중 하나를 발사할 것을 촉구한다. 처음에는 이것을 말하지만 그 후 바다에서 폭발하도록 방향을 바꾼다. 프라이와 대로우가 직면한 험멜은 임무가 끝났다고 선언하며 무고한 생명을 해칠 의도가 없어 모두 허세였다 설명한다. 험멜은 알카트라즈의 몇 명의 인질과 남은 로켓으로 탈출시켜 퇴각을 은폐하라고 명령하면서 비난한다. 프라이와 대로우는 그들이 각각 100만 달러를 지불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을 깨닫고 반항해 박스터를 죽이고 마지막 로켓이 죽기 전 굿 스피드에게 어디 있는지 말해주는 험멜을 지명상 입힌다.

대로우와 프라이는 샌프란시스코에서 발포할 계획을 진행한다. 굿스피드는 로켓을 찾고 메이슨은 남은 해병대를 상대한다. 제트기가 접근함에 따라 굿 스피드는 대로우와 프라이를 모두 죽이기 전에 로켓을 무력화한다. 그는 한 제트기가 폭탄을 떨어뜨리는 것처럼 위협이 끝났다는 신호를 보낸다. 인질은 부상당하지 않았지만 굿스비드는 폭발로 바다에 던져지고 메이슨은 그를 구출한다.

메이슨이 마이크로필름의 위치를 밝힌 후 굿스피드와 메이슨은 부분적인 방법으로 워맥에게 그가 폭발로 죽었다 말해 메이슨의 죽음을 위조한다. 얼마 후 굿 스피드와 그의 아내 칼라가 교회에서 마이크로 필름을 훔칠고 차를 몰고 떠난다

 

 

 

 

반응형
LIST

댓글